코레일, ‘ITX-청춘 소양호’ 운영
7월 3일부터, 강원도 호수문화권 당일 여행상품
2018-07-01 01:25:07 | 이상인 기자

[티티엘뉴스] 코레일이 7월 3일부터 강원도 호수의 매력을 찾아가는 기차여행 상품 ‘ITX-청춘 소양호’를 운영한다.
 

‘ITX-청춘 소양호’는 ITX-청춘 열차를 타고 춘천역에 내려 시티투어버스로 춘천, 화천, 양구, 홍천, 인제 등 강원도 호수문화권(강원도 내 소양호에 인접한 5개 시·군)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당일 여행상품이다.

 

열차는 매주 화요일 왕복 1회 운행한다. 오전 9시 19분 용산역을 출발해 청량리, 평내호평, 청평, 가평, 강촌, 남춘천역 등을 경유해 10시 46분 춘천역에 도착한다. 돌아올 때는 반대로 오후 7시 15분 춘천역 출발해 8시 42분 용산역에 도착한다.

 

여행상품은 ▶춘천의 의암호·옥동굴 등을 여행하는 ‘시원한 호수바람길 투어’ ▶홍천 수타사·인제 자작나무 숲을 둘러보는 ‘자작나무숲 길 따라 냉풍체험’ ▶화천 산소길·DMZ 평화의 댐 &평화의 종·어류 생태체험관을 방문하는‘청정 물레길 투어’로 구성되어 있다. 9월부터 매달 새로운 여행코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요금은 왕복 기차, 시티투어버스, 관광지 입장권까지 포함한 2만 원대이며, 식사비는 별도다.

여행상품 구입은 코레일과 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 또는 수도권 주요 역 여행센터(서울, 영등포, 수원, 청량리, 천안아산)에서 가능하다.
 

오영식 코레일 사장은 “수도권과 가까운 강원도 지역에서 청정자연과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지역에 특화된 기차여행 상품을 개발해 관광객이 많이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ITX-청춘 소양호 7월, 8월 여행코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
이전 기사  다른 곳엔 없다! 경북에만 있는 유일무이(唯一無二) 관광지 10선! ①
다음 기사  [눈에 띄는 프로모션] 여행+ & 센드애니웨어·베트남항공·드래곤시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