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TV와 미디어를 통해 공개된 드라마, 뮤직비디오 등의 촬영지를 찾아 떠나는 ‘팬덤 여행’이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종합숙박·액티비티 플랫폼 고코투어(대표 박기범)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강원도 인기 촬영지를 공개했다.
우주소녀 보나&다영의 취향저격 고성여행 촬영지
여자 아이돌그룹 우주소녀의 맴버인 보나와 다영은 지난 7월 6일 여행예능 프로그램 배틀트립 147회를 통해 강원도 고성여행기를 전파했다. 특히 봉포해변길에 위치한 포토존 중 영국2층버스와 L · O · V · E가 새겨진 대형 비치의자는 이국적인 느낌을 물씬 풍기며 인생샷 포인트로 전파되었다.
“너야? 날 불러낸 게?” 강릉 주문진 ‘도깨비’ 촬영지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해변과 영진해변 사이의 방사제 중 한 곳에서 빨간 목도리를 두른 드라마 여주인공이 도깨비(공유)를 처음으로 소환했던 장소로 유명하다. 방사제 근방에 들어서면 드라마 촬영지라는 홍보간판을 볼 수 있으며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기 위해 줄을 서는 모습을 흔하게 볼 수 있다.
‘남자친구’ 촬영지 속초 바다향기로
강원도 속초에 위치한 외옹치 바다향기로는 tvN드라마 <남자친구>의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많은 여행객이 찾는 곳이다. 외옹치항에서 속초해변까지 바닷가 끝자락에 만든 1.74Km의 산책로는 걷는 내내 시원함과 최고의 오션뷰를 제공하고 있으며 드라마 속 주인공인 박보검과 송혜교의 모습이 그려진 장면은 여행객의 포토존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강릉 씨베이호텔 총지배인은 “인기 촬영지의 접근이 용이하고 합리적인 객실요금을 제공하고 있어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 고객님의 방문이 꾸준하다”며, “고객님의 여행에 흠이 되지 않도록 최상의 객실 컨디션을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 고고투어
카드뉴스 기획 제작 = 임민희 에디터 lmh1106@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