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뉴스] 모아모아, 2020년 1월 축제!
2020-01-06 10:51:15 , 수정 : 2020-01-06 13:25:31 | 임민희 에디터

[티티엘뉴스] 어느덧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차가워진 바람에 언 몸을 따뜻하게 녹일 공주시의 군밤축제부터 얼음나라 화천시의 산천어축제까지 함께 알아볼까요?

 

 

겨울공주 군밤축제 2020
충청남도 공주시의 대표 특산물 공주 알밤과 겨울의 맛있는 간식. 군밤과 함께 하는 겨울날의 문화축제
다양한 군밤 그릴체험, 군밤으로 즐기는 다양한 체험까지 불타는 밤 뜨거운 공주에서 즐기는 색다른 축제를 즐겨보자.
충청남도 공주시 고마나루길 90

 

대관령 눈꽃축제 2020
대관령눈꽃축제는 해발 700m 고원지대의 아름다운 은빛 설원이 펼쳐진, 아시아의 알프스로 불리는 평창 대관령에서 개최되는 축제이다. 우리나라 겨울축제의 원조로서 27년의 오랜 전통을 바탕으로 눈꽃과 얼음의 아름다움이 어우러진 낭만적인 환상의 세계와 동심으로 돌아가는 추억여행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하는 평창군 대표 겨울축제이다.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대관령로 119
 

 

홍천강 꽁꽁축제 2020
매년 겨울 홍천송어와 함께하는 홍천강 꽁꽁축제가 대한민국 대표 건강놀이터 홍천에서 펼쳐진다.

남녀노소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얼음낚시와 가족이 함께즐기는 실내낚시터, 맨손으로 송어를 잡는 맨손송어잡기까지~, 어린치어부터 12개월 간 건강하게 키운 홍천송어를 즐길 수 있는 겨울철 대표축제 중 하나다.

이 외에도, 대한민국 최고의 리조트인 대명비발디파크에서 직영하는 스노위파크(눈썰매, 얼음포토존 등)와 시골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초가집 풍경, 겨울놀이체험(얼음썰매, 스케이트, 컬링체험, 아이스하키 등), 가족체험교실(알파카, 앵무새 체험, 섶다리 체험 등), 실외 먹거리터 등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가 다양하다. 어른들에게는 옛 시골의 향수를,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홍천강 꽁꽁축제는 2015년 강원도 우수축제로도 선정되었다.
홍천군 홍천읍 홍천강변 일원

 

DMZ 사방거리 동동축제 2020
청정자연을 자랑하는 최북한 DMZ 사방거리에서 즐기는 겨울의 멋과 추억
화천군 상서면 산양리 (사방거리) - 상서면 산양리 504-1 일원 (풍천교 상류)

 

[명예대표축제]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 2020
눈과 얼음이 있어 겨울이면 더욱 빛이 나는 고장, 강원도 화천에는 겨울의 진미가 있다. 온 가족이 함께 최고의 겨울을 보낼 수 있는 진미는 바로 다름 아닌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이다. 2003년 1회를 시작으로 수많은 관광객들의 사랑으로 더욱 풍성하고 즐겁게 만들어지는 산천어축제는 매년 1백만 명 정도가 참가하는 규모로 개최되며, 매년 더욱 짜릿하고 즐거운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빙판 위에서 즐기는 산천어 얼음낚시, 눈과 얼음 위에서 신나게 뛰고 달려 보는 눈썰매와 봅슬레이, 각양각색의 체험과 볼거리를 준비해 많은 관광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산천어 얼음낚시를 위한 1만 2천 개의 얼음구멍이 있는 화천천은 수심 2m 정도의 맑은 강이기 때문에 얼음 밑을 들여다보면 강바닥에서 유영하는 산천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축제 기간 중에는 매일 1~2톤가량의 싱싱한 산천어를 화천천에 넣기 때문에 약간의 운과 실력만 있다면 누구나 다 한 두 마리씩은 건질 수 있다. 태공뿐만 아니라 낚시 경험이 없는 어린이나 아가씨들도 산천어 얼음낚시에 매혹되는 이유다.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산천어길 137

 

임민희 에디터 lmh1106@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