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해오름식당, 성산일출봉 등 SNS 이벤트로 방문객 혜택 늘려
2020-01-11 15:39:38 , 수정 : 2020-01-13 09:09:14 | 김성호 기자

제주도 성산일출봉은 유네스코 자연과학분야 3관왕, 세계7대자연경관, 한국생태관광 10선, 한국관광 50년 기네스 12선 등으로 국제사회에서 인정받는 제주의 랜드마크다.



△출처: 비짓제주

 

특히 성산일출봉은 제주도의 다른 오름들과는 달리 마그마가 물속에서 분출하면서 만들어진 수성화산체다. 화산활동시 분출된 뜨거운 마그마가 차가운 바닷물과 만나면서 화산재가 습기를 많이 머금어 끈끈한 성질을 띄게 됐고, 이것이 층을 이루면서 쌓였다고 한다. 바다 근처의 퇴적층은 파도와 해류에 의해 침식되면서 지금처럼 경사가 가파른 모습을 띄게 됐다.


생성 당시엔 제주 본토와 떨어진 섬이었는데, 주변에 모래와 자갈등이 쌓이면서 간조 때면 본토와 이어지는 길이 생겼고, 1940년엔 이곳에 도로가 생기면서 현재는 육지와 연결해 있다.


성산일출봉은 국내 일출 명소로도 손꼽혀 새해를 맞아 각자의 염원을 담아 다짐하는 시간을 보내기 위한 관광객들로 북적인다. 그래서 성산일출봉 근처 음식점들도 성황을 이룬다. 방문객들이 일출을 보고 싱싱하고 건강한 맛을 즐기려 하기에 성산일출봉 맛집을 검색하는 비중도 높아졌다.

 

 

그중 ‘성산해오름식당’ 정경화 대표는 'SNS 공유'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정 대표는 “새로운 한해가 시작되어 건강하고 맛깔나는 맛을 위하여 항상 신선한 제주산 제철재료와 제주도 전통의 방식으로 항상 정성스럽게 준비하고 있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하여 많은 분들과 설레는 한해를 활기차게 같이 맞이하고 싶다”고 밝혔다.


 

성산해오름식당에서는 4계절 현지 싱싱한 제철 재료와 제주도 특색있는 전통음식을 제공하고 있다. 정 대표는 "최근에는 치어리더, 유명 리얼리티 예능 PD 등이 방문하는 등 유명인들이 자주 찾는다"고 말했다.

 

이번 이벤트는 2월 8일까지 실시한다. 정 대표는 “방문객에게는 SNS를 통하여 주변인들에게 맛과 천해의 자연풍경을 뽐낼수 있는 기회이며, 이에 충족하는 포스팅시에 보답으로 결제금액의 5%할인과 더불어 음료수를 제공하여 福과 情을 나누는 문화를 실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성호 기자 sung112@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