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취미 여가 플랫폼 ‘프립’(FRIP)이 충남사회혁신센터와 함께 '2022 서해안 친환경 주간 <친해하는 서해안>' 캠페인을 진행하고 플로깅 액티비티와 캠핑 페스티벌 참가자를 모집한다.
<친해하는 서해안> 캠페인은 충청남도 서해 바다 지역에서 펼쳐지는 서해안 인식 개선 프로젝트로 행정안전부와 충청남도가 주최하는 ESG캠페인이다. △블루어스 플로깅 △그린어스 캠핑 페스티벌 △친환경 포럼 서해안 모멘트 △서해안 도보 생태체험 △서해안 기술 워크숍 등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서해의 가치 확산과 환경개선 필요성을 나눈다.
프립은 금번 캠페인에서 △블루어스 플로깅과 △그린어스 캠핑 페스티벌 행사의 홍보와 운영으로 한뜻을 보탠다. 블루어스 플로깅은 충남 태안군 노을길(해변길5코스)과 소원길(해변길2코스) 일대에서 서해안의 자연을 느끼며 환경정화 활동을 할 수 있는 액티비티다.
플로깅 후에는 서유채-어항만들기 클래스, 신두리 해안사구 체험도 즐길 수 있다. 노을길은 10월 23일과 29일에 출발하며, 소원길은 10월 30일과 11월 5일 출발한다. 각 회차마다 30명씩 모집하며, 전용 왕복버스와 플로깅키트 그리고 완료 시 참가비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
10월 28일부터 사흘간 진행되는 그린어스 캠핑 페스티벌은 태안군 몽산포 오션 캠핑장에서 진행된다.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취지로 열리는 캠핑 페스티벌에서는 각종 공연과 필라테스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으며, 친환경 및 로컬 기업들의 전시를 만날 수 있다.
특히, 프립의 온라인 토크 프로그램 ‘랜턴캠핑’의 오프라인 강연이 펼쳐진다. 강연에는 비건 인플루언서이자 <저 청소일 하는데요?>의 저자 △김예지 작가와 함께 차박 크리에이터 △벤라이프 △이건희 노플라스틱선데이 대표 등이 연사로 나선다. 플로깅과 캠핑 모두 프립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박주로 충남사회혁신센터 센터장은 “충청남도와 충남사회혁신센터는 우리 도가 관광 활성화와 자연 보존을 동시에 실천할 수 있는 의식 있는 여행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며, “MZ세대를 대표하는 취미 여가 플랫폼 프립을 통해 친환경 활동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들이 서해안의 가능성과 가치를 경험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도년 프립 사업제휴실장은 “프립의 해양 액티비티가 진행되는 충남 서해에서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프립의 무대가 되는 환경을 지키기 위한 활동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김종윤 기자 yoons35@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