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여행의 오랜 동반자 하버플라자 호텔, 한국 컴백 신고
2024-06-14 00:47:21 , 수정 : 2024-06-14 02:57:07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 30여 년간 한국 여행시장에서 홍콩 여행동반자로 오랫동안 군림해왔던 홍콩 하버 플라자 호텔  리조트(Harbour Plaza Hotels & Resorts)가 코로나 이후 신규 호텔 오픈 및 기존 호텔 개보수 등의 소식을 전하며 한국 관광 시장에 다시 적극적인 영업 활동을 선언했다.

이를 위해 엔데믹 이후 하버 플라자 관계자들이 방한해 지난 11일 주요 매체들과의 간담회, 홍콩 관광교역전 2024 참가를 비롯, 주요 여행사, 투어 오퍼레이터, 업계지  주요 업계 파트너과 만남을 가지며 하버 플라자 호텔  리조트를 알리는 기회를 가진 것. 


▲ 좌측부터 박상호 하버플라자 한국사무소장, Martin Cheung Harbour Grand Kowloon Sales Director, Echo Pong Hotel Alexandra assisrant Sales Diretor, Connie Pun Harbour Plaza 8 Degrees Sales & Marketing Director, Stephanie Ng The Kowloon Hotel Tsimshatsui Sales Director, Billy Wan Harbour Plaza North Point Sles Director

 

10년 연속 홍콩 지역 최고 호텔로 꼽혀온 가운데 하버 플라자는 지난해 9월 28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 제32회 TTG 시상식에서 TTG 여행 명예의 전당에 선정 여전한 명성을 자랑하고 있다.

 

인스타그래머블의 원조인 도둑들 전지현이 수영하던 하버그랜드 구룡(Harbour Grand Kowloon)을 비롯해 하버프라자 8 디그리즈(Harbour Plaza 8 Degrees), 하버프라자 노스포인트( Harbour Plaza North Point), 더 구룡 호텔 침사추이(The Kowloon Hotel Tsimshatsui), 호텔 알렉산드라(Hotel Alexandra)까지 5개의 호텔이 그룹을 대표해 나섰다. 해당 호텔들을 포함해 그룹 내 13개 호텔들이 있으며 대중 교통 허브 근처에 편리하게 위치한 럭셔리부터 중저가의 다양한 숙박 시설들이다.


 

이번 매체 간담회는 팬데믹 이후 지난해 11월 다시 개소한 한국 사무소의 첫 공식행사로 기존 한국시장에서 인기있던 호텔들의 근황은 물론 근래 2년간 오픈한 3개 호텔 중 하나인 호텔 알렉산드라(Hotel Alexandra)의 소개도 본격적으로 이뤄졌다. 

 

 

하버 그랜드 구룡 호텔은 빅토리아 항구와 남중국해가 내려다보이는 환상적인 전망을 제공하는 5성급 숙소다. 홍콩의 구룡 해변에 자리 잡고 있으며, 왐포아역 D2 출구에서 가까워 편리하다. 조던의 템플 스트릿과 몽콕의 레이디스 마켓도 지하철로 단 세 정거장 거리에 있다. 이 호텔은 967개의 넓고 현대적인 객실과 스위트룸을 갖추고 있으며, 개방된 항구 전망과 자연 채광을 만끽할 수 있다.

 

하버 프라자 8 디그리스는 빅토리아 항구와 남중국해의 아름다운 전망을 자랑하는 5성급 호텔이다. 이 호텔은 홍콩 구룡 해안가에 위치하며, 왐포아역 D2 출구와 가깝다. 조던 템플 스트릿과 몽콕 레이디스 마켓도 세 정거장 거리에 있어 관광지로 이동이 편리하다. 호텔은 967개의 넓고 세련된 객실과 스위트룸을 제공하며, 탁트인 하버 뷰와 풍부한 자연광을 즐길 수 있다.


더 구룡 호텔은 침사추이 지역에 위치한 4성급 호텔이다. 침사추이 MTR 역과 바로 연결되어 있어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공항까지 운행하는 교통편을 제공하여 더욱 편리하게 관광이 가능하다. 침사추이 페리 터미널, 빅토리아 항구와도 아주 가까우며 청킹 맨션, 스타의 거리, 하버시티까지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있다.

 

홍콩의 하버 플라자 노스 포인트는 홍콩 섬 이스턴 디스트릭트의 MTR 쿼리 베이 역 (C 출구)에서 도보로 1분 거리에 있는 4성급 호텔이다.  719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으며, 피트니스 센터, 25m 야외 수영장, 회의실 등의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가까운 지하철 역인 Quarry Bay에서 7분 정도 도보로 이동할 수 있어 관광지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호텔 내부에는 친절한 고객 서비스와 무료 Wi-Fi, 아침 식사 (요금 별도) 등이 제공된다.

 

홍콩 노스포인트 하버 프론트에 위치한 호텔 알렉산드라(Hotel Alexandra)는 정교한 프랑스 신고전주의로 대표되는 유럽풍 인테리어와 현대적 요소가 혼합된 840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어 여행객들에게 시대를 초월한 우아함과 현대적인 편안함의 독특한 조화를 제공한다. 하버 플라자 호텔  리조트는 중국 본토에서의 입지를 확대하며 2023년5월 하버 플라자 메트로폴리탄 상하이와 메트로폴리탄 레지던스 상하이를 오픈했다. 상하이 푸퉈(Putuo) 지구의 젠루(Zhenru) 지하철 근처에 편리하게 위치하고 있으며 인기 있는 신천지(Xintiandi) 지역에서 단 5정거장 거리에 있어 도시의 최고 명소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그밖에 홍콩의 하버 플라자 메트로폴리스(Harbour Plaza Metropolis)는 포괄적인 객실 개보수 프로그램을 완료했다. 새롭게 단장된 객실은 현대적인 외관을 갖추고 있으며, 많은 객실에서 빅토리아 항구와 홍콩 섬의  트인 전망을 감상할  있다. 인접한 홍함 지하철역에서 완차이의 홍콩 컨벤션  전시 센터까지   정거장 거리에 있어 컨벤션  전시회를 준비하는 방문객들에게도 적합한 요소를 가지고 있다.

 

박상호 소장은 “하버 플라자 호텔 앤 리조트는 한국 시장 점유율을 회복하고 높이기 위한 이니셔티브를 주도하고 있다. 주요 업계 파트너와 긴밀히 협력함으로써 입지를 강화할  있는 매력적인 프로모션과 전략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13개 프로퍼티 대부분 1000방에 가까운 객실을 가지고 있어 대규모 단체 숙박도 가능하다. MICE 부문을 활성화하고 기업 비즈니스 기회를 최적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라고 말했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