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리베리 사이공(The Reverie Saigon) ... “호찌민시 중심가 위치한 럭셔리 호텔”
베트남의 최대 도시 호찌민시의 랜드마크 타임스퀘어 빌딩 최상부에 위치해, "리버뷰·시티뷰를 동시에 관망할 수 있어"
호찌민에서 가장 넓은 스위트룸 ... “전통과 현대가 어울린 가장 위대한 작품 선보여” 
2024-08-03 21:51:28 , 수정 : 2024-08-04 07:49:15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더 리베리 사이공(The Reverie Saigon)’은 들어가는 순간부터 굉장히 대접받는 느낌을 받게 되는 호찌민시 중심부에 위치한 럭셔리 호텔입니다”


▲더 리베리 사이공 모습(좌측), (사진 우측 위부터) 세일즈 콜 행사 참석자들의 단체사진, 프레노젠테이션을 하고 있는 응우옌 티 도안 쑤옌 세일즈 이사(좌측)와  노태호 네오마케팅플러스 대표이사(우측). 더 리베리 사이공 BI


2일 오후 3시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더 라운지에서 개최된 ‘더 리베리 사이공’ 세일즈 콜 행사 주최사인 '더 리베리 사이공' 응우옌 티 도안 쑤옌 세일즈 이사와 주관사인 ㈜네오마케팅플러스 노태호 대표이사는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더 리베리 사이공’의 특별함과 우수성을 강조했다. 




▲호찌민시 중심가에 위치한 랜드마크 타임스퀘어 빌딩 모습(중앙). 이곳 상층부에 '더 리베리 사이공'이 자리하고 있다


‘더 리베리 사이공’은 호찌민시(Hochiminh City) 디스트릭트((District) 1군 중심가의 호찌민 랜드마크로 잘알려진 타임스퀘어 빌딩(Times Square Building)의 최상부에 자리 잡고 있다. 이곳은 주말이면 양쪽 도로를 다 차단해 차량 통행이 금지되어 더욱 안락하고 편안한 지역으로 바뀌게 된다. 


6성급을 지향하고 있는 ‘더 리베리 사이공’은 흠잡을 데 없는 완벽한 서비스와 특별한 이탈리아 디자인, 흉내 낼 수 없는 화려함을 갖추고 이곳을 찾는 고객들에게 세계적 수준의 특별한 환대를 제공하고 있다. 
 


▲더 리베리 사이공 1층과 7층에 위치한 호텔 로비 모습 (더 리베리 사이공 홈페이지 사진 캡쳐)


로비로 들어서면, 7m 높이의 아치형 천장이 웅장함을 더해준다. 특별한 아이디어로 표현이 집중된 이곳 로비에는 이탈리아 디자인과 베트남의 취향, 아시아의 영향이 혼합되어 있다. 가장 눈에 띄는 작품은 맞춤 제작한 에메랄드 그린 색채의 발디 모뉴멘탈 시계다. 호텔을 위해 독점적으로 맞춤 제작된 이 웅장한 타임 피스는 러시아 모자이크 스타일의 에메랄드 그린 말라카이트, 수작업으로 깎아낸 크리스탈, 24캐럿 골드로 장식되어 있으며, 이 모든 것의 무게는 약 1,000kg에 달한다. 이 시계는 위성 연결 기술 덕분에 디자인 세부 사항과 모두에서 최고의 정밀도를 제공하는 최신 기술과 결합하여 있다. 특히, 유서 깊은 수공예 기술의 전형을 보여주고 있어 고객들에게 놀라움을 넘어 신비로움까지 안겨주고 있다. 




▲더 리베리 사이공 7층에 위치한 호텔 로비 모습. 좌측에 에메랄드 그린 색채의 발디 모뉴멘탈 시계 모습이 돋보인다 (더 리베리 사이공 홈페이지 사진 캡쳐)


또한, 디자인 회사 콜롬보스티(Colombostile)의 바로크 양식과 로코코가 조화를 이룬 5m 길이의 웅장한 소파다. 보라색 타조 가죽과 금박 정돈으로 맞춤 제작됐으며, 진귀한 자수정 스톤으로 장식되어 있다. 특히, 이탈리아의 시시스(Sicis)의 생생한 모자이크가 로비 벽을 장식하고 있어 럭셔리함과 함께 웅장함을 더해주고 있다.


타 호텔과 비교해 화려함과 웅장함으로 차별화하고 있는 ‘더 리베리 사이공’은 룸 사이즈에서도 40㎡가 넘어 대부분의 30㎡를 넘지 못하는 타 호텔과 비교해 훨씬 넉넉함을 선사하고 있다. 사이즈 면에서도 다른 43㎡에서 313㎡에 이르는 286개의 객실과 89개의 풀서비스 레지던스 스타일의 룸을 보유하고 있다.  



▲더 리베리 사이공의 환영 모습 (더 리베리 사이공 홈페이지 사진 캡쳐)


특히, ‘더 리베리 사이공’이 7개 카테고리로 차별화한 스위트룸에는 유명 가구 디자이너들이 만든 최고급 브랜드의 고가 가구로 세팅해 굉장히 독특하고 유니크한 모습을 만나게 될 것이라면서 호찌민에서 가장 넓은 객실의 스위트룸이란 점을 자랑하며 강조했다. 

 

스위트룸의 거실에는 1940년 유명한 이탈리아 건축가 프랑코 알비니(Franco Albini)가 밀라노에 있는 그의 집을 위해 꿈꾸었던 벨리에로(veliero. 이탈리아어로 ‘범선’을 뜻함) 책장을 웅장하게 재설계한 것이 있다. 현대적으로 재생산된 작품은 약 1,800개의 개별 조각으로 구성되어 있어 정교함과 럭셔리함이 돋보인다.



▲더 리베리 사이공 주니어 스위트 모습 (더 리베리 사이공 홈페이지 사진 캡쳐)


사이공 스위트 객실에는 1928년 르 코르뷔지에(Le Corbusier), 피에르 잔네레(Pierre Jeanneret), 샬롯 페리앙(Charlotte Perriand)이 처음 디자인하고 카시나(Cassina)가 세심하게 재현한 스틸 및 가죽 의자가 창가에 자리 잡고 있어 넓은 사이공의 전망을 만끽할 수 있는 완벽함을 제공한다. 그 옆에는 메리트 오펜하임(Merit Oppenheim)의 유명한 1939년 초현실주의 작품 트라치아(Traccia)의 새 다리 서비스 테이블을 은박으로 아름답게 마감한 복제품이 고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전형적인 모던 이탈리안 스타일이 깃든 조르제티(Giorgetti)의 이그제큐티브 스위트(Executive Suite)는 3세대 브랜드의 시대를 초월한 스타일과 세련된 장인 솜씨에 대한 멋진 헌사다. 세련된 숙소를 즐기며 휴식을 취하거나 접대에 적합한 이 스위트룸은 넓은 식사 및 거실 공간과 완전히 분리된 마스터 침실을 갖추고 있다. 화려한 실크, 패브릭, 우드, 가죽을 광택 있는 골드와 체스트넛 브라운 팔레트 장식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손님을 위한 파우더룸 외에도 각 객실에는 넉넉한 크기의 대형 옷장이 있으며, 이 옷장은 이중 세면대, 전신 욕조 및 별도의 샤워실이 있는 대리석 마스터 욕실로 이어진다. 
 


▲더 리베리 사이공 세일즈 콜 행사에서 프레젠테이션을 하고 있는 응우옌 티 도안 쑤옌 더 리베리 사이공 세일즈 이사와 노태호 네오마케팅플러스 대표이사 모습 


마스터 스위트에는 벤자민 휴버트(Benjamin Hubert)가 폴트로나 프라우(Poltrona Frau)의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디자인한 루비 레드 줄리엣 암체어가 있는데, 아이코닉한 작품이 될것으로 예상된다. 


조르제티(Giorgetti)의 파노라마 스위트(Panorama Suite)는 디자인 애호가들에게 호두나무와 부드러운 플라타너스로 안감을 댄 세련된 이노 칵테일 캐비닛, 아늑한 이사 식탁과 그에 어울리는 이드라 가죽 의자 등 브랜드의 가장 독특한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더 리베리 사이공 세일즈 콜 행사에 참석한 여행사 대표들이 응우옌 티 도안 쑤옌 더 리베리 사이공 세일즈 이사와 노태호 네오마케팅플러스 대표이사와 함께 성공적인 행사와 더 리베리 사이공의 발전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손하트를 그리며 기념사진을 남겼다


이처럼 비범함을 위한 전통, 과장된 표현, 이탈리아를 위한 토착성을 피하는 ‘더 리베리 사이공’은 전통적이고 현대적인 이탈리아 디자인과 장인 정신을 가진 가장 위대한 사람들의 작품을 자랑스럽게 선보이고 있다. 


객실, 스파, 레스토랑 및 바 등과 공공장소에 이르기까지 호텔 전체에 걸쳐 소개된 브랜드를 살펴보고 다양한 브랜드를 가까이에서 개인적으로 경험해 보는 것도 ‘더 리베리 사이공’만의 특별함이다. 

 


▲더 리베리 사이공 세일즈 콜 행사에서 응우옌 티 도안 쑤옌 더 리베리 사이공 세일즈 이사가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노태호 대표이사는 “디자인에 따라 다르다 보니까 손님들이 고르는 재미도 만끽하게 되며, 스위트룸이나 다른 룸도 마찬가지지만, 리버뷰(RiverView)와 시티뷰(CityView)가 같이 공존하는 곳들이 굉장히 많다”라면서, “그래서 더 리베리 사이공은 아마 사이공에 있는 호텔 중에서 탑 5에 들어갈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강조했다. 


노 대표이사는 “더 리베리 사이공은 받아들이는 손님들의 성향에 따라 다른 생각이 들 수 있지만, 과감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는 정말 유니크하고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이런 모습에 굉장히 만족해한다”라며, “만족도가 높지만, 고객들의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더 리베리 사이공의 럭셔리한 야외 수영장 모습. 위는 낮, 아래는 조명을 밝힌 야간 모습 (사진 제공 더 리베리 사이공)


‘더 리베리 사이공’은 마이스에도 최적화된 호텔이다. 마이스에 관련된 미팅, 갈라 디너를 할 수 있는 부대시설들을 잘 갖추고 있다. 사이공에 있는 그 어떤 곳보다도 연회장이 굉장히 화려하고 예쁘며, 450명이 동시에 식사할 수 있어 호찌민 내에서는 가장 큰 볼룸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반드시 가봐야 할 장소는 수영장이다. 베트남에서 가장 럭셔리한 시티 스파인 더 스파 앳 더 리베리 사이공(The Spa at The Reverie Saigon)은 세련되고 도시적인 럭셔리와 유럽풍의 분위기가 놀라울 정도로 조화를 이루고 있어 기회가 된다면, 특히, 저녁시간 해질 때 쯤 반드시 수영장을 찾아 볼 것을 적극 추천한다. 아마도 일생을 통해 기억에 남을 예쁘고 아름다운 환상적인 수영장을 만나게 되지 않을까. 



▲더 리베리 사이공의 유럽식 전통 요리점 더 롱 @ 타임스 스퀘어 레스토랑과 메뉴 모습 (더 리베리 사이공 홈페이지 사진 캡쳐)


‘더 리베리 사이공’의 레스토랑과 바는 한 발은 아시아에, 다른 한 발은 유럽에 발을 딛고 있는듯하다. 매우 독특한 환경에서 친숙하고 이국적인 것에 대한 갈망을 충족시키기 위해 5개의 뛰어난 레스토랑과 바를 선보인다. 


컨템포러리 프렌치 요리에 중점을 둔 카페 카디널(Café Cardinal)의 다양한 메뉴부터 롱 트리유(Long Trieu)의 고급 광둥 요리, 롱 라운지(Long Lounge)의 세련된 크래프트 칵테일 또는 더 롱 @ 타임스 스퀘어(The Long @ Times Square)의 유럽식 요리, 정통 이탈리안 피자, 홈메이드 젤라토, 맞춤형 칵테일 등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각각의 또다른 맛을 선사하고 있는 이곳에서 특별한 먹거리를 체험해 보는 건 어떨까.




▲더 리베리 사이공 주변 약도 (더 리베리 사이공 홈페이지 사진 캡쳐)


‘더 리베리 사이공’은 호찌민의 중심부에 위치해 있어 활기찬 시장, 관광 명소 및 번화한 야간 유흥을 즐기기에도 그만이다. 주변으로 오페라 하우스가 도보 2분 거리에 있으며, 바로 옆에 호찌민에서 두 번째로 높은 사이공 스카이덱을 비롯해 베트남에서 가장 아름다운 호찌민 노트르담 대성당, 중앙우체국, 조각공원인 따오단 공원, 호찌민의 재래시장인 벤탄 시장과 야시장 등을 편리하게 돌아볼 수 있는 접근성도 양호하다.   


‘더 리베리 사이공’은 인터네셔널 브랜딩은 아니다. 위치 자체가 6성을 지향한 베트남 로컬 호텔이다. 고품격의 디자인이 과감하고 좋아할 수 있는 VIP 또는 럭셔리 게스트들에게 안성맞춤의 호텔 중 하나로 보면 된다.  



▲더 리베리 사이공의 국제적 수상 내역 (사진 제공 더 리베리 사이공)


지난 2015년 9월 1일 그랜드 오픈한 '더 리베리 사이공'은 ▷Traveller – The Best of the Best Award : World’s Top Hotels 2022 ▷Voyage – 2022 Voyage Best Hotel & Resort Value Award ▷Travel +Leisure – The 500 Best Properties in the World ▷Voyage – Best Hotel & Resort Awards 2020 ▷Destin Asian – 2020 Readers’ Choice Award ▷Travel +Leisure – World’s Best Awards 2020 ▷Conde Nast Traveler – 2019 Readers’ Choic Awards) 등의 다양한 수상을 통해 호찌민 최고의 호텔로 도약해 왔다. 



▲더 리베리 사이공의 프레젠테이션 영상 (사진 제공 더 리베리 사이공)


여기서 한가지, 사이공은 호찌민의 옛 지명이다. 호찌민은 베트남 경제 중심지이며, 베트남 최대도시다. 1975년 베트남이 통일되면서 지난 1976년 7월 2일 사이공과 자딩성을 합쳐 호찌민의 이름을 따서 호찌민시로 바꿨다. 아직도 많은 현지인들은 옛 지명인 사이공으로 사용하고 있다 보니, 관광객들이 사이공과 호찌민에 대해 혼동하고 있다.   



한편, 베트남의 급속한 발전과 무한한 잠재력으로 가득 찬 모든 희망과 야망을 품고 현대를 향해 질주해 나가는 럭셔리 호텔 ‘더 리베리 사이공’, 시설과 규모는 물론 화려하고 럭셔리한 실내 디자인 및 부대시설로 앞으로 한국인 관광객들의 더욱 뜨거운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 더 리베리 사이공 룸 안내 (Accommodation at The Reverie Saigon)

 


▲더 리베리 사이공의 프레젠테이션 영상 (사진 제공 더 리베리 사이공)
 



# 디럭스룸 (Deluxe Room)


밝고 통풍이 잘되는 디럭스룸은 흙빛 톤과 반짝이는 플래티넘 마감재로 상쇄된 풍부한 팔레트의 세련되고 고전적인 장식으로 도시의 세련미를 화려하게 재해석준다. 각 객실에서 도시 또는 강의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푹신한 긴 의자는 칵테일이나 고전 소설을 손에 들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매력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깊은 욕조가 있는 대리석으로 덮인 넓은 욕실은 매력적이다. 밝고 통풍이 잘되는 디럭스룸은 도시의 세련미를 화려하게 재해석한 곳이다. 각 객실은 도시 또는 강의 멋진 뷰를 담고 있다. 룸 사이즈는 43㎡이며, 2~3명이 사용하기에 적당하다. 시작은 USD 350부터.

 

# 그랜드 디럭스 룸 (Grand Deluxe Room)

비즈니스 또는 주말 여행에 적합한 그랜드 디럭스룸은 실크 헤드보드, 조각적인 스탠딩 샹들리에, 플러시 가죽 긴 의자와 같은 독특한 장식으로 로맨틱한 여행 시대를 연상시킨다. 흙빛 톤과 반짝이는 플래티넘의 밝은 팔레트는 따뜻하고 고요하며 매력적인 안식처를 만들어 준다. 천장부터 바닥까지 내려오는 대형 창문을 통해 도시와 사이공 강의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별도의 샤워실과 전신욕적인 창가 욕조가 있는 관능적인 대리석 욕실은 진지한 개인 시간을 보내기 그만이다. 비즈니스 또는 주말 여행에 적합한 그랜드 디럭스룸은 독특한 장식으로 로맨틱한 여행을 연상시킨다. 룸 사이즈는 43㎡이며, 2명이 사용하기 적당하다.

 

# 파노라마 디럭스룸 (Panorama Deluxe Room)


일하고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더 넓은 공간을 선호하는 사람들을 위해 파노라마 디럭스룸은 탐나는 랩어라운드 창문과 돌체 비타(la dolce vita)가 흘러나오는 분위기로 가득한 매우 매력적인 거실 공간을 제공한다. 자연 채광이 들어오는 욕실과 화려한 이탈리아 풍이 가미된 가구로 꾸며진 각 객실은 도시와 강 전망의 멋진 배경을 갖추고 있다. 현대적인 책상 겸 식탁, 플러시 천으로 된 가죽 긴 의자, 기발한 자연 풍경을 묘사한 정교한 핸드 페인팅 벽 설치물인 pièce de résistance가 눈에 띄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조각적인 스탠딩 샹들리에가 이 호화로운 휴양지에 눈에 띄고 우아한 마지막 터치를 더하며, 사이공 중심부의 고요한 피난처 à deux 또는 나 자신과 나만의 시간을 위한 이상적인 곳이다. 일하고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더 넓은 공간을 선호하는 사람들을 위해 파노라마 디럭스룸은 매우 매력적인 생활 공간을 제공한다. 룸 사이즈는 410D㎡이며, 2명이 사용하기 적당하다.



# 주니어 스위트룸(Junior Suite)


사이공에서 가장 유행하는 숙박 경험 중 하나를 제공한다. 독특하고 스타일리시한 주니어 스위트는 웅장한 가구와 스모그멜 디자인 액센트로 세련되고 프라이빗한 이탈리아 살롱을 연상시킨다. 우아하게 꾸며진 침실과 거실 공간에 들어서면 비교할 수 없는 도시와 강 전망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우아한 현관과 이탈리아의 마스터 가구 디자이너 그리포니(Grifoni)의 정교하게 수공예된 피렌체 스타일의 작품으로 장식된 반밀폐형 서재를 통해 세련미를 느껴보자. 비즈니스 여행객에게 안성맞춤, 별도의 업무 공간을 갖춘 집과 같은 사무실이 이보다 더 아름다워 보인 적은 없다. 독특하고 세련된 주니어 스위트는 웅장한 가구와 스모데리로 세련되고 프라이빗한 이탈리아 살롱을 연상시킨다. 룸 사이즈는 63㎡이며, 2~3명이 사용하기 적당하다. 



# 리베리 로맨스 스위트 (Reverie Romance Suite)
 


리베리 로맨스 스위트는 로맨스 예술에 미묘한 경의를 표하는 독특하게 꾸며진 거실과 궁극적으로 매혹적인 수면 공간으로 이탈리아 럭셔리의 정수를 보여준다. 인테리어의 화려함은 사이공 전체에서 가장 로맨틱한 스위트룸 중 하나이며, 변명의 여지가 없을 정도로 호화로운 환경을 제공한다.  스위트룸에 들어서자마자 로맨틱한 가능성의 세계가 펼쳐진다. 중앙 무대에는 수백 년 된 베네치아 직조 장인 루벨리(Rubelli)가 정교하고 광택이 나는 수공예 직물로 만든 폭 4.5m, 높이 2.3m의 드라마틱한 패널을 배경으로 킹 사이즈 침대와 화려한 사이드 테이블이 있다. 바로 그 너머에는 깊은 단추가 달린 실크 벽으로 덮인 반밀폐된 내실과 그리포니(Grifoni)의 곡선미가 돋보이는 클래식한 러브 시트가 로맨틱한 테마를 전달한다. 로맨스 예술에 미묘한 경의를 표하는 독특하게 꾸며진 정교하고 매혹적인 거실과 수면 공간으로 이탈리아 럭셔리의 정수를 느낄 수 있다. 룸 사이즈는 68㎡이며, 2명이 사용하기 적당하다. 



#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바이 프로바시 (Executive Suite by Provasi)
 


흉내낼 수 없는 클래식한 유럽식 럭셔리에 대한 비전에서 영감을 받은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바이 프로바시(Executive Suite by Provasi)는 현대에 어울리는 리갈의 호화로움에 대한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클래식과 전통을 좋아하는 안목 있는 여행자에게 이상적인 휴식처다. 최고급 패브릭과 실크로 덮인 가구와 꼼꼼하게 손으로 짠 디테일로 포인트를 준 호화롭게 꾸며진 거실과 식사 공간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완벽한 곳이다. 별도의 마스터 침실은 위엄 있는 웅장함을 선사한다. 투숙객을 위한 파우더룸 외에도 각 스위트룸에는 더블 세면대, 전신 욕조 및 별도의 샤워기가 있는 대리석 마스터 욕실로 이어지는 매우 넓은 대형 옷장이 있다. 룸 사이즈는 78㎡로 2~3명이 사용하기 적당하다.

 

#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바이 조르제티(Executive Suite By Giorgetti)


전형적인 모던 이탈리안 스타일이 깃든 조르제티(Giorgetti)의 이그제큐티브 스위트(Executive Suite)는 3세대 브랜드의 시대를 초월한 스타일과 세련된 장인 솜씨에 대한 멋진 헌사다. 세련된 숙소를 즐기며 휴식을 취하거나 접대에 적합한 이 스위트룸은 넓은 식사 및 거실 공간과 완전히 분리된 마스터 침실을 갖추고 있다. 화려한 실크, 패브릭, 우드, 가죽을 광택 있는 골드와 체스트넛 브라운 팔레트로 장식적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손님을 위한 파우더룸 외에도 각 객실에는 넉넉한 크기의 대형 옷장이 있으며, 이 옷장은 이중 세면대, 전신 욕조 및 별도의 샤워실이 있는 대리석 마스터 욕실로 이어진다. 2~3명이 사용하기 넉넉한 78㎡ 크기를 가지고 있다. 

 


# 파노라마 스위트 바이 조르제티 (Panorama Suite By Giorgetti)



조르제티(Giorgetti)의 파노라마 스위트(Panorama Suite)는 깊은 인상을 남기거나 스타일리시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개성 있는 공간을 찾는 현대적인 제트족에게 적합하다. 잘 꾸며진 이 스위트룸은 부드러운 색조의 세련되고 중립적인 팔레트와 극적으로 대비되는 액센트와 짝을 이루는 세심하게 선별된 장인의 장식 작품 컬렉션으로 가득 차 있다. 고급스럽고 현대적인 느낌으로 디자인된 스위트의 대리석 로비는 편안한 Idra 가죽 의자가 있는 단풍나무 식탁, 플러시 천으로 된 소파, 곡선미가 있는 문 암체어가 있는 넓은 거실 공간으로 이어진다. 장인 정신에 대한 흠잡을 데 없는 관심은 맞춤형 느낌을 주는 섬세한 장식 디테일이 있는 고요한 거주지인 마스터 침실에서 계속된다. 88㎡로 2~3명이 사용하기 적당하다. 

 


# 파노라마 스위트 바이 폴트로나 프라우(Panorama Suite By Poltrona Frau)



디자인 애호가 또는 단순히 하늘 높이 솟은 독특한 pied à terre를 찾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도시 탈출구인 Poltrona Frau의 Panorama Suite는 Poltrona Frau와 Cassina의 유명한 장인 정신을 보여주는 곳이다. 대리석으로 덮인 현관은 마리오 벨리니(Mario Bellini)의 조각적인 라 로톤다(La Rotonda) 식탁, 유명한 1965년 지오 폰티(Gio Ponti)가 디자인한 포니스킨 리에디션, 아방가르드한 산 루카(San Luca) 가죽 암체어 한 쌍 등 상징적인 가구가 절충적으로 혼합된 넓은 거실 공간으로 이어진다. 투숙객을 위한 파우더룸과 완전히 분리된 마스터 침실 외에도 이 스위트에는 대리석으로 덮인 대형 샤워실이 있는 넓은 마스터 욕실, 이탈리아의 Sicis가 수작업으로 놓은 멋진 꽃 모자이크 아트 모티브로 장식된 바닥, 멋진 도시와 강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깊은 욕조가 있다. 디자인 애호가를 위한 이상적인 도시 휴양지이기도 하다. 2~3명이 상용하기 좋으며, 룸 사이즈는 88㎡다. 



# 디자이너 스위트 비전네어 (Designer Suite by Visionnaire)



비전네어 디자이너 스위트는 틀림없이 사이공 전체에서 가장 패셔너블한 pied à terre로, 전통적인 장인 기술과 고급스러운 소재를 결합하여 장난기 넘치는 세련미를 달성한 오뜨 꾸뛰르에서 영감을 받은 스타일을 보여준다. 시크한 거울 콘솔이 있는 입구 로비는 화려한 이탈리아 생활을 연상시키는 넓은 거실과 식사 공간으로 이어진다. 전체적으로 우세한 크림과 플래티넘의 절제된 팔레트는 매혹적으로 부드러운 가죽 오베론 소파, 래커 및 타조 가죽으로 덮인 캐비닛, 시선을 사로잡는 에스메랄다 샹들리에 한 쌍을 포함하여 선명하고 현대적인 소재로 상쇄되어 있다. 최대 8명까지 앉을 수 있는 개성 있는 식탁은 칼라카타 대리석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마스터 침실은 정교한 세면대를 포함한 맞춤형 가구로 스위트룸의 시원하면서도 우아한 미학을 더욱 강조해 준다. 2~3명이 사용하기 좋으며, 룸 사이즈는 126㎡다. 

 


# 디자이너 스위트 바이 조르제티 (Designer Suite by Giorgetti)



조르제티(Giorgetti)의 두 디자이너가 스위트 각각에 대해 이 유명한 브랜드는 모더니즘 정신을 포용하는 환상적인 가구 컬렉션으로 장식된 매혹적이고 세련되면서도 친밀한 하늘 높이 솟은 휴양지를 구상하는 동시에 화려한 공기가 스며든 고요한 안식처를 만들었다. 넉넉한 주거 스타일의 공간은 화려한 무라노 유리 샹들리에 아래에 위치한 옻칠 된 딱딱한 테이블 상판과 단단한 호두나무로 만든 원형 식탁을 포함하여 거실의 웅장한 디자인과 아름다운 가구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다. 플라타너스 베이스 위로 '떠 있는' 것처럼 보이는 Chi Wing Lo가 디자인한 부드러운 캐노피 침대와 이탈리아 가죽과 브라질 파우 페로 우드로 만든 Giorgetti의 세련된 Progetti 의자가 있는 침실에서 절묘한 장인 정신을 기념하는 행사가 계속된다. 대리석으로 덮인 마스터 욕실에는 이중 세면대와 창가, 깊은 욕조와 샤워기가 하나로 연결되어 고급스러운 마무리 터치를 더해 준다. 126㎡ 면적에 2~3명의 인원이 사용하기 좋다. 

 


# 디자이너 스위트 바이 프로바시 (Designer Suite By Provasi)

 


디자이너 스위트 바이 프로바시(Designer Suite by Provasi)는 우아하고 화려하면서도 세련된 클래식 이탈리안 스타일의 전형을 담고 있다. 유명한 이탈리안 브랜드의 현대적인 감각으로 시대 가구를 세련되게 해석한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이 우아한 스위트룸은 저명한 여행자를 염두에 두고 우아하게 꾸며져 있으며, 화려한 실크 실내 장식으로 장식된 흠잡을 데 없이 잘 차려진 소파와 의자 세트에서 그림 같은 창문을 둘러싸고 있는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최상의 편안함과 호화로운 디테일이 이곳의 핵심이다. 마스터 침실은 짙은 모스 그린의 퇴폐적이고 풍부한 팔레트로 꾸며져 있으며, 대리석으로 덮인 샤워기와 깊은 욕조가 있는 마스터 욕실이 있다. 위풍당당한 안락의자 한 쌍이 침실의 화려한 금박 거울 옆에 놓여 있으며, 전체적으로 풍부한 벨벳 벽지와 Rubelli의 정교한 커튼이 장엄한 호화로움을 발산한다. 126㎡ 크기에 2~3명이 사용하기 좋다. 

 


# 더 사이공 스위트 (The Saigon Suite)

 


모던한 디자인과 전통적인 이탈리아 장인 정신이 놀랍게 조화를 이룬 독특한 사이공 스위트는 최상층 2개 층에 걸쳐 276㎡의 공간에 펼쳐져 전형적인 이탈리아 럭셔리의 특별한 안식처를 제공한다. 디자인 애호가를 위한 꿈의 장소인 이 독특한 2 베드룸 스위트는 폴트로나 프라우(Poltrona Frau)와 카시나(Cassina)의 개성 넘치는 작품과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Frank Lloyd Wright), 프랑코 알비니(Franco Albini), 르 코르뷔지에(Le Corbusier)의 상징적인 작품을 정교하게 재현한 카시나(Cassina) 등 아이코닉한 디자인의 대표적인 인물들의 인상적인 회화 컬렉션으로 가득하다. 햇살이 스위트룸의 드라마틱한 대리석으로 덮인 거실 공간을 가득 채우고, 입이 떡 벌어지는 전망은 높은 창문을 통해 사이공의 거의 모든 것을 보여준다. 276㎡의 공간에 4~6명의 사용하기 그만이다.  

 


# 더 리베리 스위트 (The Reverie Suite)

 


가장 위엄 있는 레버리 스위트(Reverie Suite)는 고급스럽고 현대적인 어메니티와 가장 호화로운 클래식한 이탈리아 디자인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는 곳이다. 탐나는 전망과 조화를 이루어 호텔의 최상층 2개 층에 걸쳐 313㎡의 광활한 공간에서 흉내낼 수 없는 호사스러움을 선사한다. 아래층에는 흙빛의 단단한 나무와 장엄한 붉은 직물의 팔레트를 중심으로 디자인된 격식 있는 거실과 식사 공간이 확보되어 있어 웅장한 규모에서 접대하기에 적합하다. 웅장하고 구불구불한 계단은 나무 패널로 마감된 전용 서재와 우아한 응접실과 이탈리아의 시시스(Sicis)가 반짝이는 황금색으로 장식한 멋진 수제 모자이크 설치물로 장식된 대리석으로 덮인 욕실이 있는 웅장한 마스터 스위트로 이어진다. 대형 옷장과 대리석 욕실로 가득 찬 게스트 스위트는 하룻밤 손님을 맞이할 수 있는 고귀한 공간을 제공한다. 복층 2 베드룸으로 구성되어 있는 리베리 스위트는 고급스럽고 현대적인 편의 시설과 가장 호화로운 클래식 이탈리아 디자인을 완벽하게 결합하여 탐나는 전망과 짝을 이루어 흉내 낼 수있는 세계를 제공하고 있다.  313㎡의 광활한 공간에서 4~5명이 웅장함을 경험하게 된다. 

 


# 클래식 1베드룸 레지덴셜 스위트 (Classic One-Bedroom Residential Suite)



클래식 1 베드룸 레지던스 스타일 스위트는 우아하고 클래식한 스타일과 현대적인 마감재 및 그림 같은 전망이 매끄럽게 조화를 이루는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다. 라바시 살로티(Ravasi Salotti)의 푹신한 소파와 실바노 그리포니(Silvano Grifoni)가 디자인하고 피렌체 스타일로 수작업으로 조각한 정교한 식탁은 메인 거실 공간에 따뜻하고 매력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침실에는 벨벳 가죽 침대 프레임과 비토리아 그리포니(Vittoria Grifoni)의 아르케오스(Arkeos) 컬렉션의 은박 침대 협탁 한 쌍을 포함해 더 많은 디자이너 제품을 찾을 수 있다. 침실의 천장부터 바닥까지 내려오는 대형 창문 옆에는 몽벨(Montbel)의 정교하게 제작된 가죽 라운지 체어가 있다. 그 맞은편에는 역시 그리포니(Grifoni)의 아름다운 화장대가 있다. 대리석으로 마감된 넓은 실내 욕실에는 이중 세면대와 별도의 샤워 시설, 전신 욕조가 마련되어 있으며, 별도의 파우더 룸과 최첨단 가전 제품이 완비 된 Snaidero의 현대적인 대형 주방은이 주거용 스위트 접대를 완벽하게 만든다. 90㎡ 크기에 2~3명이 사용하기 좋다. 

 


# 모던 1베드룸 레지덴셜 스위트 (Modern One-Bedroom Residential Suite)



모던 원 베드룸은 따뜻한 내추럴 톤으로 꾸며진 레지던스 스타일의 안식처로, 나무 바닥, 이탈리아 대리석 및 손으로 솜털을 단 양모 러그와 같은 고급 직물로 보완되어 사이공의 멋진 전망으로 둘러싸인 쾌적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매우 넓은 거실과 식사 공간에는 마테오 눈지아티(Matteo Nunziati)가 마리아니(Mariani)를 위해 디자인한 크고 매력적인 가죽 케이트(Kate) 소파가 카시나(Cashina)의 디자이너 식탁과 나란히 놓여 있어 대화 공간이자 모임 장소가 되고 있다. Snaidero가 디자인한 세련된 전망 좋은 주방은 창의적인 요리 실험을 위한 완벽한 무대다. 화장대가 있는 잘 꾸며진 마스터 침실, 넓은 대형 옷장, 책상이 있는 별도의 사무 공간, 별도의 샤워 시설과 창가의 깊은 욕조가 있는 실내 욕실이 현대적인 1베드룸 주거용 스위트의 고급스러운 시설을 완성해 준다.  Modern One-Bedroom은 사이공의 멋진 전망으로 둘러싸인 주거용 안식처로 잘 알려져 있다. 90㎡ 면적에 2~3명이 사용하기 안성맞춤이다. 

 

# 모던 2베드룸 레지덴셜 스위트 (Modern Two-Bedroom Residential Suite)



모던 2베드룸 레지던셜 스위트는 사이공 강과 도시 스카이라인의 숨막히는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놀랍도록 넓은 주거 스타일의 공간을 제공한다. 따뜻하고 자연스러운 색조로 장식되어 있으며 나무 바닥, 이탈리아 대리석 및 손으로 술을 단 양모 깔개와 같은 고급 직물로 보완 된 주거용 스위트 룸의 모든 구석은 항상 아늑하게 해 주고 있다. 메인 거실 공간에는 마테오 눈치아티(Matteo Nunziati)가 마리아니(Mariani)를 위해 디자인한 매력적인 가죽 케이트(Kate) 소파와 카시나(Cassina)의 디자이너 식탁이 카즈히데 다카하마(Kazuhide Takahama)가 디자인한 소방차의 빨간색 브라만테(Bramante) 수납장이 입주자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한다. 대형 마스터 침실에는 넓은 대형 옷장, 책상이 있는 별도의 업무 공간, 별도의 샤워기와 전신 욕조가 있는 실내 욕실이 마련되어 있다. 스위트룸 반대편 바로 맞은편에 위치한 잘 꾸며진 1인용 객실에는 별도의 책상, TV, 창가 좌석 공간 및 라르가 있다. 모던 투 베드룸은 놀랍도록 넓은 주거 스타일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어 접대에 이상적이다. 각 객실에는 별도의 책상과 휴식 공간이 있는 객실, 대형 마스터 욕실과 대형 욕실이 마련되어 있다. 120㎡ 면적에 3~4명의 인원이 사용할 수 있다. 

 


# 리버티 2베드룸 레지덴셜 스위트 (Liberty Two-Bedroom Residential Suite)



넉넉하게 꾸며진 객실(욕실 포함)이 있는 매우 넓은 Liberty Two-Bedroom은 가족 또는 친구나 동료와 함께 여행하고 생활 공간을 공유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수용적인 주거 스타일의 스위트를 제공한다. 메데이아(Medea)의 인테리어로 꾸며진 거실에는 아르누보에서 영감을 받은 텍스타일로 장식된 푹신한 소파와 의자, 금박으로 마감된 의자가 놓인 비치우드(Beechwood) 식탁이 있다. 침실에는 퀼팅 가죽 헤드보드와 발판 등 Medea의 Mobilidea 컬렉션의 가구가 비치되어 있으며, 티파니를 연상시키는 램프가 놓인 우아하게 조각된 침대 옆 탁자가 있다. Snaidero의 현대적인 대형 주방은 스위트의 천장부터 바닥까지 내려오는 대형 창문을 통해 바라보는 전망과 함께 더욱 깊은 인상을 남겨준다. 넉넉하게 꾸며진 객실 (욕실 포함)과 함께 매우 넓은 Liberty Two-Bedroom은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적합한 룸이 되고 있다. 145㎡ 넓은 면적에 4~5명이 사용하기 적합하다. 

 

#리버티 1베드룸 레지덴셜 스위트 (Liberty One-Bedroom Residential Suite)



독특한 디자인 경험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Medea가 가구를 갖춘 Liberty One-Bedroom 레지던스 스타일 스위트의 세심하게 스타일링된 인테리어는 사이공의 가장 멋진 전망을 특징으로 하는 특히 독특한 휴양지를 제공한다. 수작업으로 마감된 가구와 전설적인 맞춤형 접근 방식으로 유명한 Medea는 구불구불한 라인과 정교한 디테일로 정의되는 화려한 Liberty 컬렉션의 맞춤 제작품으로 내 집과 같은 독창적인 느낌을 연출하고 있다. 소파와 의자는 아르누보에서 영감을 받은 텍스타일로 마감됐고, 비치우드 식탁과 금박으로 마감된 의자는 개성 있는 식사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침대 옆에는 티파니 스타일의 램프, 모퉁이에 위치한 Liberty One-Bedroom의 랩어라운드 전망은 마스터 욕실에서 Snaidero의 대형 주방까지 뻗어 있어 거주자가 욕조에 머무르도록 유혹한다. 105㎡ 크기에 2~3명이 적당하다. 

 

▲사진 : 더 리베리 사이공 홈페이지 사진 캡쳐

 

 

● '더 리베리 사이공' 프레젠테이션 (The Reverie Saigon Presentation) 영상 - (자료 제공 : 더 리베리 사이공)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