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산업 혁신 이끌 유망 기업 투자하세요
한국관광공사, 온·오프라인 모의 크라우드펀딩 대회 개최
2017-09-14 08:47:04 | 최현덕 기자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온·오프라인 모의 크라우드펀딩 대회가 9월 14일부터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관광 콘텐츠 다양화 및 관광 중소기업 육성·지원을 위해 추진한 이번 대회는 9월 14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 모의 크라우드펀딩 대회, 10월 26일부터 27일에는 오프라인 모의 크라우드펀딩 대회로 진행된다. 
 

온라인 모의 크라우드펀딩 대회(예선)는 크라우드펀딩 전문 플랫폼인 오픈트레이드 내 ‘관광 중소기업 온라인 모의 크라우드펀딩 대회’ 전용 페이지에서 진행한다. 증권형과 후원형 2분야로 나뉘어 50여 개 관광 중소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참여기업 중 일반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거친 20개(증권형·후원형 각 10개사) 기업이 오프라인 대회(본선)에 진출한다.

 

일반인 투표 방법
 

일반인 투표는 9월 14일부터 9월 30일까지 모의 대회 전용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관광공사와 포털사이트 다음(Daum)이 함께 진행하는 대국민 홍보 캠페인 페이지에서도 전용페이지 방문이 가능하다.

 

모의 대회 전용페이지: https://www.opentrade.co.kr/tourcrowdfunding

대국민 홍보 캠페인 페이지: https://promotion.daum-kg.net/tourcrowdfunding

 

일반인 투표 참여방법은 오픈트레이드 전용페이지에 접속, 제공받은 사이버머니로 관심 있는 기업에 모의투자 하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태블릿 PC, 커피 기프티콘 등의 푸짐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오프라인 대회


10월 말에 개최되는 오프라인 모의 크라우드펀딩 대회는 예선을 통과한 20개 우수기업이 자사의 사업계획 등을 심사위원단에게 발표, 최종 우수 기업을 선발하는 방식으로 운영하며, 최종 선발된 우수기업에게는 순위에 따라 총 2700만원의 시상금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및 한국관광공사 사장상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심사위원단은 관광전문가, 벤처캐피탈(VC) 등 전문 기관 투자자, 일반인 등으로 구성된다.

 

한편 ‘관광 중소기업 대상 크라우드펀딩 지원 사업’은 관광 중소기업에 민간 투자를 유도하고 맞춤형 기업 컨설팅 지원 및 관광 중소기업의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홍보해 관광 중소기업의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올해 처음 추진하는 사업이다. 관광 중소기업과 관광 벤처기업, 예비창업자 중 여행업, 여객운송업, 문화예술공연업, OTA 기반 관광기업 등을 대상으로 한다. 크라우드펀딩 지원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관광 중소기업은 기업투자정보마당(www.ciip.or.kr)에 회원가입을 하고, 기업정보를 등록하면 된다.

기타 모집 및 혜택 관련 세부 내용은 관광벤처사업 홈페이지 내 관광크라우드펀딩 메뉴(http://tourventure.or.kr/crowding.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현덕 기자 hr8181@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