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의 런더너 마카오(The Londoner Macao) 스위트룸 디자이너는 데이비드 베컴
샌즈 코타이 스트립에 조성하는 런더너 마카오 관련 협업
베네시안·파리지앵 마카오 이은 런더너 마카오 계획 발표
2019-05-09 11:33:17 , 수정 : 2019-05-09 12:09:05 | 권기정 기자

[티티엘뉴스] 샌즈코타이센트럴(Sands Cotai Central)에 런던 거리를 조성하기로 한 샌즈 차이나(Sands China)가 5월 8일 ‘런더너 마카오’(The Londoner Macao)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다.


런더너 마카오(The Londoner Macao)는 코타이 스트립에 위치한 샌즈 코타이 센트럴에 자리할 예정으로, 내년부터 2021년까지 점진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샌즈 차이나 측은 베네시안 마카오 및 파리지앵 마카오와 함께 코타이 스트립의 '반드시 봐야할'(must-see) 자산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샌즈 차이나, 런더너 마카오 미디어 행사 개최

샌즈 차이나와 글로벌 홍보대사 데이비드 베컴,

코타이 스트립 복합 리조트 관련 세부사항 발표

 

▲ 베네시안 마카오에서 개최한 미디어 행사. 왼쪽부터 데이비드 베컴, 라스베이거스 샌즈 대표 및 COO, 로버트 G 골드스타인, 샌즈 차이나의 사장 윌프레드 옹

 

이번 미디어 행사에는 라스베이거스 샌즈(Las Vegas Sands), 샌즈 차이나(Sands China Ltd) 경영진 및 세계적인 사업가 데이비드 베컴(David Beckham)이 참석해 영국 테마의 복합 리조트로 선보일 ‘런더너 마카오’에 대한 세부 사항을 발표했다. 특히 샌즈는 세계적인 스타 데이비드 베컴(David Beckham)과의 협업을 통해 런더너 마카오를 조성 중인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샌즈는 데이비드 베컴과 런더너 마카오 최상층에 위치한 스위트룸을 구성할 예정이다. 금번 협업은 데이비드 베컴에게 있어 첫 디자인 분야로의 진출이기도 하다. 베컴은 인테리어 디자인 팀과 함께 스위트룸 인테리어에 그의 비전과 스타일을 반영할 계획이다. 베컴은 영국의 스포츠 아이콘이자 세계적인 사업가로 잘 알려져 있으며, 샌즈 리조트 마카오의 글로벌 홍보대사로 활동한 바 있다.


데이비드 베컴은 “런던은 놀라운 도시이자 나의 자랑스러운 고향이다. 샌즈 팀과 가깝게 일하며 내가 사랑하는 영국의 모습들을 마카오에 가져올 수 있는 것은 아주 멋진 기회다”라며, “개인적으로 인테리어 디자인에 높은 열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디자인 과정에 참여하고 본 프로젝트를 구체화시키는 것은 샌즈 리조트 마카오와의 장기적인 파트너십에 있어 또 하나의 중요한 단계다. 모든 분들이 우리가 만들고 있는 바로 이 곳, 마카오의 작은 런던을 방문하고 경험할 수 있길 고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샌즈는 베컴이 출연하는 소셜 미디어용 마이크로 영화를 공개하기도 했다. 짧은 장면들을 모은 첫번째 시리즈는 런던 안팎에서 촬영했는데, 해당 영상에서 베컴은 즐거운 표정으로 새로운 런더너 마카오에 영국의 고전적인 아이콘들을 선보일 것을 제안하고 있다. 

 

 

4개 브랜드 호텔 통합한 6천 객실 규모

 

영국 특유의 호화로움을 선보일 런더너 마카오는 4개의 세계적인 호텔 브랜드 △새롭게 신설된 런더너 호텔(기존 홀리데이 인 마카오 코타이 센트럴) 기존의 △콘래드 마카오, 코타이 센트럴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 호텔, 코타이 센트럴 △세인트 레지스 마카오, 코타이 센트럴을 통합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런더너 마카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웨스트민스터 궁전과 의회 의사당을 본 떠 만든 외관을 비롯해 96m 높이의 엘리자베스 타워와 상징적인 시계탑을 재현해 선보일 예정이다. 인테리어의 경우, 화려한 영국식 디자인이 넓은 크리스탈 팰리스(Crystal Palace) 아트리움의 장식물과 레스토랑, 상점 및 엔터테인먼트 공간까지 적용되어 있어 웅장함과 편안함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고든 램지의 정통 영국 스타일 개스트로펍과 새로운 태국 레스토랑인 뮤스(The Mews)와 같은 다양하고 새로운 컨셉의 레스토랑을 포함해 20개 이상의 다이닝 옵션을 제공한다. 투숙객과 방문객들은 런더너 마카오에 위치한 쇼핑몰(기존 코타이 센트럴 쇼핑몰)에서 200여 개의 매장과 3만 4300 평방 미터의 미팅 및 컨벤션 공간, 3개의 스파와 4개의 헬스클럽을 즐길 수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라스베이거스 샌즈 대표 및 COO, 로버트 골드스타인(Robert Goldstein)은 “런더너 마카오를 개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그동안 샌즈는 마카오가 곧 세계 최고 관광지이자 비즈니스 목적지 중 하나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믿음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해왔다. 베네시안 마카오와 파리지앵 마카오가 코타이 스트립의 ‘꼭 봐야할’ 목적지가 된 것처럼, 런더너 마카오 역시 같은 결과를 이뤄낼 것이라고 자신한다”고 밝혔다. 또 그는 “세 복합 리조트는 향후 아시아와 유럽에서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독보적이며, 라스베이거스의 성공에 견줄 만한 레저와 비즈니스 관광시설의 결합을 선보일 것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 런던 출신의 비틀즈 헌정밴드 '팹 포(The Fab Four)가 런더너 마카오 미디어 행사에서 공연을 하고 있다.

 

 

▲ 런던 근위병 드러머들이 런더너 마카오 미디어 행사에서 참관객들을 위해 공연을 하고 있다.

 

 

런더너 마카오의 새로운 엔터테인먼트는 모든 연령대의 고객들이 즐길 수 있으며 온 몸을 이용해 완전한 몰입이 가능한 가상현실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방문객들은 유명 쇼 ‘근위병 교대식(Changing of the Guards)’와 영국의 역사, 문화, 문학의 상징적인 인물들이 등장하는 리테일 퍼레이드를 비롯한 영국 테마의 거리공연을 즐길 수 있다. 완공 이후 런더너 마카오는 라이브 엔터테인먼트부터 유명 스포츠 이벤트 및 기업 미팅 총회를 비롯한 모든 종류의 행사를 수용할 수 있는 6000석의 새로운 다목적 아레나를 선보일 예정이다.

 

샌즈 차이나 대표, 윌프레드 웡(Dr. Wilfred Wong)은 “런더너 마카오는 세계 최상급의 럭셔리 스위트룸과 새로운 다이닝, 그리고 화려한 엔터테인먼트로 고객과 방문객 모두에게 마카오에 방문해야 할 또 하나의 이유를 선사할 것이다,”며 “이번 론칭은 샌즈가 관광과 레져 분야의 세계적 중심지로서 마카오의 발전에 기여함을 보여주는 또 다른 이정표이며, 당사가 광둥-홍콩-마카오 지역의 선두주자로서 마카오의 비전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권기정 기자 john@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