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골프회원권 시세 동향
회원권114 회원권사업부 조성욱 과장의 제안
2018-06-19 16:08:27 , 수정 : 2018-06-21 07:24:31

[티티엘뉴스] 강세를 이어가던 골프회원권시세도 이제는 조금 주춤한 모습입니다. 시세 상승에 따른 매도 물량이 누적되면서 눈에 띄게 떨어진 일부 종목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단기간에 상승한 회원권시세에 부담을 느끼는 수요자들이 이제는 조금 관망세로 돌아섰습니다.


아직은 근교권 저가대 골프회원권의 거래량은 크게 줄어들지는 않았지만, 당분간은 있을 회원권시세 변동에 매도자, 매수자 간의 눈치 보기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최근 긍정적인 분위기의 국내외 정세가 골프회원권 시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될지도 주의 깊게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공유제회원권(오너십)
리조트 회사가 시설을 매각하여 지분 소유권을 회원에게 양도하는 형태로서 평생 소유하는 등기형태의 상품입니다.


회원제회원권(멤버십)
리조트 이용에 대한 회원권리를 입회금을 지불하여 취득하며, 계약기간 만료 후 입회금에 대해서는 반환 또는 재계약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등기하지 않고 보증금을 무이자로 반환받습니다.


기명회원권
사진이 등록된 카드가 발급되며 화상카드 소지자 본인만 이용이 가능한 회원권입니다.


무기명회원권
사진이 등록되지 않은 카드가 발급되며 예약번호로 아무나 이용 가능한 회원권입니다.

 

정리 : 김세희 기자 sayzib@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