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골프회원권 시세 동향
회원권114 회원권사업부 조성욱 과장의 제안
2018-07-19 13:20:06 , 수정 : 2018-07-19 17:43:34 | 김민하 에디터

 

 

[티티엘뉴스] 2018년 7월 골프회원권 시세 동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름철 비수기에 접어들고 있는 7월 골프회원권 시장은 전반적으로 약보합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락 종목이 다소 증가하였고, 적극적이지 못한 매수세 역시 골 프회원권 시세 변동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여 집니다. 일부 급등했던 종목들도 이제는 누적 매물이 소화되지 않으면서 조정구간으로 들어갔고, 거래량마저 줄 어들은 현 시점에서 당분간은 큰 변화를 기대하기는 어렵다고 보여 집니다. 다만, 남북관계 개선 등의 긍정적인 국제정세가 회원권 시장에 어떠한 긍정적인 영향 을 미칠지에 대해 주의 깊게 관찰해 볼 필요는 있겠습니다.

 

1. 이용할 수 있는 자체 콘도 체인이 몇 개인가.

콘도는 체인수의 많고 적음에 따라 이용가치를 더해주는 만큼 체인수가 단연 우 선이며 이용할 수 있는 자체 체인이 몇 개인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2. 객실 예약이 얼마나 잘되고 있는가.

콘도는 원하는 날짜와 지역에 예약이 잘되어야 하며 관리가 꼭 공정하게 이루 어져야 합니다.

3. 부대시설의 규모는 얼마나 되는가.

콘도는 숙박과 레저를 동시에 추구하는 복합 레저시설인 만큼 부대시설의 규모 와 다양성은 콘도의 종합 기능을 판가름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4. 유명관광지와 연계되어 있는가.

콘도의 위치가 레저와 관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지 여부도 반드시 고려해야하 는 요소입니다.

 

 

정리= 김민하 에디터 ofminha@ttl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