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생 44년을 맞은 헬로 키티 HELLO KITTY
2018-11-01 18:09:29 , 수정 : 2018-11-01 19:07:11 | 권기정 기자

[티티엘뉴스] 11월1일은 헬로 키티 탄생 44주년이 되는 날이다.

 

1974년에 출시된 헬로 키티는 영국 런던의 교외에서 태어났다. 이름은 키티 화이트(Kitty White, キティ・ホワイト) 이다. 올해로 44살이 되는 헬로 키티는 전세계에서 많은 어린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또한 키티를 보고 자란 성인 중에서도 키티를 좋아하는 키티 덕후들이 많이 있다.

 

헬로 키티는 키티 화이트 이외에도 헬로 키티의 쌍동이 여동생 미미 화이트, 메리 화이트, 조지 화이트, 마가렛 화이트, 안소니 화이트 등의 가족들이 있으며 다니엘 스타 등의 친구들도 캐릭터들로 존재한다. 헬로 키티는 왼쪽에 빨간 나비 리본을 달고 있어서 동생 노란 리본을 달고 있는 미미 화이트와 구별이 된다.  

 

 

▲ 미미 화이트와 키티 화이트 (헬로키티) (이미지 : 산리오 홈페이지)

 

 

산리오 회사의 디자이너인 시미즈 유우코가 만든 키티는 경쟁캐릭터인 스누피를 능가하는 캐릭터를 만들려는 목적으로 제작되었다. 스누피의 소재가 '개'를 의인화 했던 것이기 때문에 고양이로 가는 것으로 결정하고 고양이를 의인화하여 동글동글한 아기고양이로 탄생되었다. 1975년 아직 이름이 없던 흰색 아기고양이 캐릭터에게 이름을 지어주기로 하였고 '거울의 나라 앨리스'에 나오는 고양이의 이름을 따 키티(Kitty)라고 부르게 되었다. 1976년에는 키티의 쌍동이 동생 미미와 아버지, 어머니 등의 캐릭터가 추가 되었지만 이후 캐릭터 시장에서는 가족들이 사라지고 키티만 지속적으로 남아있게 되었다.   

 

제작사인 산리오에 나온 소개는 다음과 같다.

 

 헬로키티는 언제나 밝고 상냥한 여자 아이입니다. 사과 5개를 쌓은 높이의 키와, 사과 3개 정도의 몸무게를 가지고 있어요. 피아노 치는 것을 좋아하며, 피아니스트나 시인이 되는 게 꿈이에요. 특기는 음악과 영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엄마가 만들어 준 애플파이이고 쌍둥이 동생인 미미와 가장 친하답니다.

 

▲ 키티 화이트 (헬로 키티) (이미지 : 산리오 홈페이지)

 

 

권기정 기자 john@ttlnews.com

이전 기사  가수 이상은의 하와이 여행 팁, 무조건 하와이
다음 기사  맛의 즐거움이 가득한 홍콩과 마카오의 특별한 미식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