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관문 '오아후' 렌터카 여행
하와이 렌터카 여행 시리즈 4 - 오아후
2019-05-15 09:33:39 , 수정 : 2019-05-15 09:45:02 | 김세희 에디터

[티티엘뉴스] '오아후 섬'은 누구든 어떤 여행 스타일이든 모두 소화할 줄 아는 '하와이 스타'다. 와이키키 해변을 곁에 놓고 렌터카를 운전할 땐, "이게 여행이지!"라는 생각이 절로 든다. 하루 종일 오아후를 동그랗게 한 바퀴 돌아보는 여정! 오아후가 가진 다채로운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다.    

 

 

힙한 홍대 감성, 카카아코(KAKA'AKO)

 

호놀룰루의 트렌드를 이끄는 힙한 동네, 카카아코(KAKA'AKO)! 예술가의 손길이 묻어나는 골목은 2014년부터 신흥개발지역으로 지정되어, 갬성이 살아있는 상점들이 SNS에 자주 오르곤 한다.

 

 

호놀룰루 공항에서 와이키키 해변으로 향하는 길목에서 만날 수 있다. 오아후에 피어있는 벽화를 벗삼아 낮부터 사람들은 세상에서 가장 예쁜 표정과 멋진 모습을 지어내는 곳. 곳곳에 숨겨진 아기자기한 카페에서 브런치 타임을 가져보는 것도 좋다.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오후 4시 - 9시까지 카카아코 공원에서는 '잇 더 스트리트(Eat The Street)'가 열린다. 매달 흥미로운 주제를 가지고 40개가 넘는 푸드트럭이 모이는데, 하와이의 청명한 자연과 함께 나이트 라이프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영화와 역사 사이, 진주만

 

태평양 전쟁의 원인인 1941년 12월 7일, 일본군의 기습 작전 당시 침몰한 전함 애리조나호가 가라앉아 있는 향한다. 선체 위에는 진주만에서 죽은 군인들의 넋을 추모하는 USS 애리조나 메모리얼이 있는데, 진주만이 바라보이는 방문객 센터에서 진주만 공격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관람할 수 있다.

 

 

하와이가 가진 역사의 상흔은 갈등 해결 방법으로 '평화'를 깨달을 수 있는 숭고한 장소다. 방문하기 전 마이클 베이 감독의 '진주만'이라는 영화를 가족과 함께 본다면, 보다 유익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 USS 애리조나 기념관은 해상 위에 있어 보트를 이용하여 방문할 수 있다.

 

 

 

지금, 와이키키 해변  

 

"여전하네!" 오아후를 다녀온 이들은 SNS에서 최근 다녀온 이들의 와이키키 해변을 보며 말한다. 와이키키 해변 근처에서 하루를 꼭 묵어보고 싶은 로망은 세심한 서비스와 미식을 향유할 수 있는 각종 리조트와 호텔을 만들었다.

 

 

서핑 초보들도 쉽게 파도의 흐름을 맡길 수 있는 와이키키. 실력 좋은 서퍼들은 오아후 북쪽 노스쇼어를 아낀다. 와이키키의 하와이 출신 전 수영 선수이자 근대 서핑의 창시자, '듀크 카하나모쿠'의 동상은 그런 이들의 안녕을 언제나 토닥인다.

 

 

 

오아후 로드 트립을 위한 안전한 렌터카

 

오아후 호놀룰루 공항에선 여행자들이 분주하다. 본격적인 오아후를 탐색하기 위해 발이 되어줄 렌터카를 만나기 위한 마음. Hertz 렌터카 호톨룰루 공항 지점에선 다양한 차종을 선택하는 즐거움이 크다.

 

 

픽업 시간에 늦지 않게, 국내 및 국제 운전면허증은 물론, Hertz 예약번호, 여권, 임차인 명의 신용카드를 제시하면 직원은 간단한 예약 절차를 진행한다. 임차 계약서를 받으면 기재된 항목 및 요금을 체크한 후 궁금한 점이 있을 땐 물어보도록 한다. 서명한 후 차량 인도받을 때 호놀룰루 공항 렌터카 주차장 플랫폼을 찾아 움직이면 된다. 차량 상태와 주유량을 확인하도록 하며, 오픈카를 처음 운전할 경우 여유있게 작동법을 체크하도록 한다.

 

 

 

신나고 즐거운 여행은 안전이 기본인 법. 특히 렌터카 보험 명칭은 한국어로도 어려운데, 주요 명칭들의 의미를 미리 살펴보도록 한다. 차량손실 면책프로그램(자차보험 LDW : Loss Damage Waiver), 대인 및 대물 추가책임보험(LIS : Liability Insurance Supplement), 임차인 상해 및 휴대품 분실보험(PAI / PEC : Personal Accident Insurance / Personal Effects Coverage), 추가운전자(AAO : Additional Authorized Operator), 연료 한 탱크(FPO : Fuel Purchase Option) 등이다. 위급한 상황 시 이용 가능한 기타 추가항목도 다양하다. 

 

 

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는 혼유로 인한 엔진오염, 경찰에 신고되지 않은 사고, 도난 및 파손(Police Report Number가 없는 경우), 견인 비용, Hertz Emergency Service에 신고되지 않은 경우, 잠겨 있지 않은 차량의 물품 도난, 차량 외부에서 보이는 물품 도난, 불법으로 차량을 운행하거나 고의로 부주의하게 운행한 경우 등이므로 주의해야 할 점을 숙지하는 차원에서 챙겨보도록 한다.

 

 

Hertz 렌터카는 기본, 자차 및 책임보험 패키지, 보험 패키지, 보험 패키지 플러스 등의 맞춤형 제도가 마련되어 있어 자신에게 알맞은 것들을 선택할 수 있고 합리적인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미국 하와이 = 김세희 기자 sayzib@ttlnews.com

정호진 포토그래퍼 hojini9293@naver.com

 

협조 = 허츠 렌터카 Hertz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