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 재테크] 2018년 4월 골프회원권 시세 동향
2018-05-11 13:39:25 , 수정 : 2018-05-11 17:16:57 | 조성욱

2018년 4월 골프회원권 시세 동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본격적인 골프 시즌을 앞두고 있는 4월은 연 초부터 지속되던 상승세가 이어지며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연 초부터 시작된 법인들 인사이동에 따른 매수 문의와이용목적의 개인 실수요자들의 매수 문의가 이어지며 긍정적인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수도권의 일부 중고가대 회원권은 매물 부족 현상까지 보이며 강세를 보이고 있고,저가대 회원권 역시 꾸준한 매수가 유입되고 있습니다. 당분간 5월까지는 현 흐름을 어느 정도 이어갈 것으로 보여 지나 가파르게 상승한 일부 회원권 품목은 점차 매도 매수호가 갭 차이가 벌어지고 있어 조정 또한 예상되고 있습니다. 상승세가 진정되고 다소간의 탐색기가 지날 것으로 보여 지는 5월에는 유동성이 큰 근교권 인기 종목의 매물 현황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 회원권 매매에 관한 팁 >

첫째, 회원권 매매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신뢰도 있는 회원권 거래 업체를 선정하여 매매할 회원권에 대해 안내를 받습니다. 매매할 회원권의 특이사항, 거래 가능유무 등과 거래가 가능한 현 시세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둘째, 매매할 회원권이 결정이 되면 매매금액의 약10% 계약금을 회원권거래소를 통하여 진행 합니다. 계약금이 진행되고 나면 서류진행 일정을 정하여 명의변경에 필요한 신청서를 작성하고 구비서류를 전달하며 나머지 잔금을 진행합니다.


셋째, 잔금이 진행되고 명의가 변경되면 회원권 거래에 대한 절차는 완료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거래가 완료되면 나면 세금신고 등의 세무처리 A/S를 받는 것도 잊지 않고 체크해야 됩니다.

 

 골프회원권시세 2018년 4월 20일 기준 

 

 

자료 제공= 회원권114 회원권사업부 조성욱 과장
 

정리= 김민하 에디터 ohminha@ttlnews.com

관련기사
이전 기사  수산물 검역제도 강화, 먹거리 안전 지킨다
다음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