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도시락, 보안 솔루션 강화로 ISMS 인증 획득
2018-12-21 16:32:21 | 김종윤 기자

[티티엘뉴스] 와이파이도시락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이하 ISMS) 인증을 획득했다.

 


ISMS는 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이에 대처하기 위해 기업이 수립∙관리∙운영 중인 정보보호관리체계의 적합 여부를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이다. 104개 점검 항목에 따라 기업의 관리체계가 해당 기준에 적합한지를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엄격하게 심사해, 이를 통과한 기업 및 기관에게 인증을 부여한다.

 


와이파이도시락은 자율적 ISMS 인증 획득을 추진해왔다. 와이파이도시락은 보안 솔루션을 강화하여 고객 정보를 보호하고 보안 사고를 예방하고자 올해 초부터 높은 수준의 ISMS 시스템 구축을 위해 내부적으로 노력을 기울여왔다. 와이파이도시락 관계자는 “안전한 결제 환경과 고객 정보 보호가 기업의 신뢰도 및 성장에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판단하여 자율적 ISMS 인증을 준비해왔다”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고객의 정보 보호와 안전한 온라인 환경 조성을 위해 최고 수준의 보안 전문가들과 함께 검증된 보안 시스템을 갖춰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와이파이도시락은 올해 인천국제공항에 2개의 로밍센터를 추가 오픈하고, 김포공항에 1개 로밍센터를 신규 오픈하며 지방 공항을 비롯해 총 9개의 업계 최다 로밍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김종윤 기자 yoons35@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