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중대발표 실검 1위 프로모션, 진짜 저렴해?
2019-05-14 17:11:14 , 수정 : 2019-05-14 18:34:57 | 강지운 기자

[티티엘뉴스] 제주항공(7C)의 ‘제주항공 중대발표’ 프로모션이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이하 실검) 1위에 오르며 네티즌의 관심을 받았다. 하지만 프로모션 명이 "과장광고 아니냐", "정도가 지나친 문구로 불쾌하다" 등의 갑론을박도 끊이지 않고 있다. 본지는 제주항공이 ‘중대발표’라는 단어를 쓸 정도로 항공권이 저렴한지 직접 확인했다.

 

▲제주항공(사진제공: 제주항공)

 

제주항공은 14일 오전 9시 네이버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럭키박스 정답을 맞춘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국제선 항공권 15매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공개했다. 단, 네이버 실검 ‘제주항공 중대발표’가 네이버 실검 5위 이상을 달성할 경우로 조건을 걸었다. 경품으로 제공하는 국제선 항공권은 청주, 대구, 무안, 부산 출발 국제선 왕복권으로 1인 1매를 총 15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 BC카드 전용 프로모션 쿠폰을 제공한다.

 

▲지난 4월 제주항공이 진행한 프로모션 항공권 최저가(왼쪽)와 오늘 공개한 프로모션 항공권 최저가(오른쪽)

 

 

또한 제주항공은 찜(JJiM)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지방출발 국제선 편도 운임에 프로모션을 적용한 운임을 공개했다. 이번 찜(JJiM) 프로모션은 제주항공이 4월 진행한 프로모션보다 국제선 편도 운임 기준 약 1만 ~ 5만 원가량 저렴했다. 무안 ~ 오사카 노선 편도 운임은 4월 프로모션에서 최저가는 6만 3300원이었으나, 이번 프로모션에서 최저가는 3만 3500원이다. 무안 ~ 블라디보스토크 노선 편도 운임은 4월 프로모션에서 최저가는 8만 4700원이었으나, 이번 프로모션에서 최저가는 6만 300원이다. 무안 ~ 다낭 노선 편도 운임은 4월 프로모션에서 최저가 10만 9000원이었으나, 이번 프로모션에서 최저가는 5만 9400원이다. 다만, 찜(JJiM) 프로모션 항공권의 경우 위탁수하물을 별도로 구매해야 해 주의해야 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찜 특가는 일 년에 두 번 시행하는 중요한 프로모션이다. 이번에는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지방에서 출발하는 노선을 대폭 확대했다. 앞으로도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는 프로모션을 준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제주항공 중대발표 검색어가 실검 1위를 차지했다.


제주항공의 ‘제주항공 중대발표’ 실검 이벤트는 기록적으로는 성공했다고 볼 수 있다. 다만, 부정작인 반응을 보인 네티즌에 대한 입장도 기업으로서 귀 기울여야 한다는 반응도 만만찮다.  제주항공 관계자에 입장 표명을 물었지만, 명확한 답변은 하지 않았다.

 

강지운 기자 jwbear@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