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스토리] 알뜰 겨울여행 팁! 항공사 빅프로모션 총정리
2019-11-06 16:26:10 , 수정 : 2019-11-06 17:48:02 | 임민희 에디터

[티티엘뉴스] 드디어 돌아온 하반기 최대의 특가항공권 축제, 빅 프로모션!

 

 

 

빅 프로모션이 뭐예요?
빅 프로모션이란 항공사별로 항공권을 가장 저렴하게 판매하는 프로모션으로 1년에 딱 2번(상반기, 하반기)만 진행해요. 보통 상반기는 7월~8월 중에 오픈해 10월~3월 중에 출발 가능한 항공권을 판매하고, 하반기는 12월~1월 중에 오픈해 3월~10월 중에 출발 가능한 항공권을 판매해요.
 

 

빅 프로모션은 왜 저렴해요?
빅 프로모션은 항공사에서 운항 허가를 받아 해당 여행 기간의 노선을 처음으로 풀어놓는 시즌이에요. 그만큼 가격이 제일 저렴한 편이며, 항공사 측에서는 확정된 예약을 많이 받아서 좌석을 꽉꽉 채워야 유리하기 때문에 적극적인 세일즈 활동을 진행해요.

 

빅 프로모션은 어디서 해요?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 진에어, 에어서울, 제주항공, 에어부산,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이 참여하고 있어요. 단, 이스타항공은 이번 하반기 빅 프로모션을 이례적으로 10월 29일에 빠르게 오픈한 관계로 제외하고, 앞으로 오픈할 예정인 항공사들의 하반기 빅 프로모션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 줄게요!
 

 

진에어 진마켓 특가


저비용항공사 중 유일하게 특가항공권에도 무료 위탁수하물과 기내식이 포함되어 있어요. 위탁수하물이 필요한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이번 하반기 진마켓 특가를 노려보세요.

 

예상 신규 취항 노선
이번 하반기 진에어 진마켓 특가 라인업에 포함될 것으로 예상되는 신규 취항 노선을 정리해봤어요.

인천 - 푸켓

 

예상 오픈 일자
2020년 1월 2째 주 예상
지난해= 2019년 1월 15일(화) 오픈
 

 

에어서울 사이다 특가


저비용항공사 중 좌석간 간격이 가장 넓어요. 아시아나항공의 계열사로 좌석마다 개인 모니터와 USB 포트가 있어 휴대폰을 충전하면서 갈 수 있죠. 만약 색다른 동남아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이번 하반기 사이다 특가에서 단독 취항 중인 씨엠립 노선이나 오전 출발이 가능한 나트랑 노선을 노려보세요.

 

예상 신규 취항 노선
이번 하반기 에어서울 사이다 특가 라인업에 포함될 것으로 예상되는 신규 취항 노선들을 정리해봤어요.

인천 - 장자제
인천 - 나트랑
인천 - 하노이

 

예상 오픈 일자
2020년 1월 3째 주 예상
지난해= 2019년 1월 14일(월)

 

 

제주항공 찜 특가


저비용항공사가 진행하는 빅프로모션 중 가장 저렴한 가격대이며, 최다 노선을 자랑합니다. 실제 작년 하반기 기준으로 타 항공사 대비 약 7개 정도 많은 38개 노선이 풀렸어요.

 

예상 신규 취항 노선
이번 하반기 제주항공 찜 특가 라인업에 포함될 것으로 예상되는 신규 취항 노선들을 정리해봤어요.

인천 - 치앙마이
인천 - 클락
인천 - 보홀
부산 - 싱가포르

 

예상 오픈 일자
2020년 1월 중순 예상

지난해= 2018년 12월 18일(화)

 

 

 

에어부산 FLY&SALE 특가


부산, 대구 출발 여행자들에게 가장 유용한 저비용항공사예요. 에어서울과 마찬가지로 아시아나항공의 계열사로 좌석 간 간격이 조금 더 넓은 편이에요. 단, 국내선은 출발 기간이 1월~2월로 한정되어 있어요. 이는 3월~10월 중에 출발 가능한 국제선과는 다르니 참고하세요.

 

예상 신규 취항 노선
이번 하반기 에어부산 FLY&SALE 특가 라인업에 포함될 것으로 예상되는 신규 취항 노선들을 정리해봤어요. 특히 에어부산이 2019년 11월 12일부터 인천공항에 신규 취항한다고 하니, 인천 출발인 노선에 좀 더 기대를 걸어봐야겠죠? 

부산 - 블라디보스톡
부산 - 보라카이
인천 - 닝보
인천 - 선전
인천 - 가오슝
인천 - 세부

예상 오픈 일자
2020년 1월 2째 주 예상

지난해= 2019년 1월 8일(화)

 

 

티웨이항공 메가 얼리버드 특가


대구 출발 분들에게 유용한 특가가 많이 나와요. 지난 상반기 메가 얼리버드 특가는 1차, 2차로 나누어 오픈했지만, 이번 하반기는 작년처럼 한 번에 오픈할 가능성이 큽니다.

 

예상 신규 취항 노선
이번 하반기 티웨이항공 메가 얼리버드 특가 라인업에 포함될 것으로 예상되는 신규 취항 노선들을 정리해봤어요.

인천 - 지난
인천 - 원저우
인천 - 푸켓
인천 - 치앙마이

 

예상 오픈 일자
2020년 1월 2째 주 예상

지난해= 2018년 12월 10일(월)

 


빅 프로모션 예매, 이렇게 해보세요.

1. 희망하는 여행지, 여행일자 사전에 정해두기
오픈 직전 혹은 후에 계획하기에는 이미 늦어요. 예매하기에도 시간이 모자라서 적어도 플랜 A, B, C까지는 계획해두세요.

 

2. 수하물, 좌석선택, 기내식 같은 부가서비스는 나중에 추가하기
이러한 부가서비스들은 결제 이후에도 추가 가능하니 우선 결제부터 빠르게 진행하세요.

 

3. 여권번호, 여권만료일은 나중에 입력하기
여권번호와 여권만료일은 빈칸으로 놓거나 임의로 입력해도 결제 단계로 넘어갈 수 있어요. 단, 영문명과 생년월일은 정확히 일치해야합니다.

 

3. 예매 당일은 무료 취소 가능하니 일단 예매하기
보통 구매 당일 자정 이전까지 환불할 경우에는 취소수수료가 들지 않으니 일단 예매해 놓고 고민하다가 취소해도 좋아요.

 

4. 끝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취소 좌석 노려보기
당일 취소가 무료라는 건, 다른 사람들이 취소한 좌석은 적어도 11시 59분 이전에 풀릴 거라는 것! 새벽에 조회해서 잡는 경우도 많아요!

 

 


임민희 에디터 lmh1106@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