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이것은 꼭 가지고 겨울 여행 가세요! 겨울 여행 필수품
겨울 여행을 떠나기 전에 알아두면 좋을 팁!
야외활동시 방한 용품과 자외선 차단제 선글라스는 필수
2019-11-15 14:38:41 , 수정 : 2019-11-15 14:43:52 | 임민희 에디터

[티티엘뉴스] 다가오는 연말과 새해! 겨울에 떠나기 좋은 여행지도 많은 만큼 여행 계획을 세운 분들도 많을 텐데요. 겨울 여행을 떠나기 전에 알아두면 좋을 팁을 모았습니다.

 

 

겨울 여행 필수품 ①
여행용 압축팩

 

코트과 패딩은 물론 날이 추운 만큼 입어야 할 옷도, 챙겨야 할 것들도 많은 겨울 여행! 특히나 부피가 큰 겉옷은 다른 것보다 캐리어의 자리를 많이 차지하기 쉬운데요. 압축팩만 있으면 쉽게 부피를 줄여 공간을 더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단 청소기 없이도 쉽게 압축할 수 있는지 꼭 확인하고 사용하기로 해요!

 

겨울 여행 필수품 ②
도시형 아이젠

 

눈이 많이 내리는 지역이라면 미끄러지기 쉬울 테니 주의, 또 주의! 잘 정돈된 도시의 길은 물론 흙길이나 눈길을 걷게 될 수도 있으니 도시형 아이젠으로 어디서나 당당하게 걷기♬ 산악형 아이젠보다 발목 부담도 적은 도시형 아이젠, 캐리어에 꼭 넣어두세요. 

 

 

 

 

겨울 여행 필수품 ③
자외선 차단제와 선글라스

 

 

겨울의 태양을 얕보지 않을 것! 겨울은 햇볕의 강도와 자외선도 평소보다 높다고 해요. 게다가 건조한 날씨로 인해 피부 건조증까지! 기온과 피부 컨디션에 맞는 수분 공급 및 케어는 필수겠죠? 내 소중한 피부와 눈을 보호하기 위해 차단제와 선글라스를 잊지 말고 가방에 넣어요!

 

 

겨울 여행 필수품 ④
방한용품 (모자, 장갑, 머플러 등)

 

당연하게도 방한용품은 필수랍니다. 따뜻한 겉옷을 포함해 모자, 장갑, 머플러 등 옷이 챙겨줄 수 없는 다른 부분까지 꼼꼼하게 가려야 해요. 스마트폰이 지도와 비상 연락까지 대신 하고 있는 지금, 액정을 터치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 장갑이면 더욱 좋겠죠? 패션이 추위를 이기지 않습니다!

 

 

겨울 여행 필수품 ⑤
각종 상비약

 

현지에서 사야지, 혹은 공항에서 구매해야지 같은 생각으로 당신의 캐리어에서 약을 빼고 있나요? NO! 기내에서 해열제, 진통제 등의 약 제공은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으며 외국에서 구매한 약이 내 몸과 맞지 않을 수도 있어요! 특히나 낮은 기온으로 인해 감기에 걸리기 쉬우니 반드시 약을 챙길 것!

 

 

 

임민희 에디터 lmh1106@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