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여행 전 VR여행연구소서 준비해요
하나투어, 키자니아서울 VR여행연구소 개설
2017-12-18 15:36:48 | 강지운 기자

하나투어가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점에 하나투어 브랜드관 ‘VR여행연구소’를 오픈했다.

VR여행연구소는 새로운 여행 트렌드를 연구하고, 다양한 취향의 여행객을 위한 테마상품을 개발하는 콘셉트로 구성했다. 체험관에 방문한 어린이들은, VR여행연구소란 어떤 곳인지, 여행플래너는 무슨 일을 하는지에 대한 설명을 듣고, 360도 VR 영상을 통해 80초 동안 세계여행을 떠날 수 있다. 또 어린이용 여행플래닝 앱(APP)으로 나라별 문화와 여행정보를 얻고, 우리 가족을 위한 테마여행상품 개발을 직접 체험한다. 이후엔 본인의 사진이 삽입된 일정표 획득을 통해 어린이 ‘여행플래너’로서 인정을 받고, VR여행연구소의 교육을 마친다.


교육을 완수한 모든 어린이들에게는 세계 100대 문화유적지가 수록된 하나투어의 교육용 세계지도를 기념품으로 증정한다.


박현경 하나투어 IBC전략총괄팀 총괄팀장은 “VR 및 여행플래닝 앱 등 감성·체험형 콘텐츠를 활용해 세계 다양한 지역 및 테마상품을 소개하고자 한다”며, “VR여행연구소 체험이, 여행업 직군을 즐겁게 경험해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하나투어는 VR여행연구소의 오픈을 기념해, 내년 1월까지 소문내기, 방문후기 공유, 인스타그램 인증샷 응모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두 본인의 블로그나 SNS에 올려야 한다. 하나투어 여행상품권(100만 원), 캐논 EOS M100카메라, 키자니아 2인 가족이용권 등 경품도 푸짐하다.


VR여행연구소를 설립한 건 국내 여행기업 중 하나투어가 최초이다. 하나투어는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를 해외에서도 방문할 수 있는 새로운 교육 테마상품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2018년 1월 출시 예정으로,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다양한 외국어로 다국적 글로벌 기업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하나투어는 최근에는 인사동 본사에 ‘런닝맨 체험관’을 만들기도 했다. 약 300평 공간에 12개 미션 스테이지로 구성된 '런닝맨' 체험관은 SBS <런닝맨> 프로그램처럼 제한시간 60분동안 가능한 한 많은 R포인트를 수집하는 방식이다.
 

 

VR여행연구소 위치= 키자니아 2층, 26번 건물

 

강지운 기자 jwbear@ttlnews.com

관련기사
이전 기사  추억을 선물할 수 있는 이색 송년회 X 대림미술관
다음 기사  성탄절 공연으로 훈훈함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