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TV] 데이비드 프레시아도 렌팅카즈 총괄 대표 인터뷰
손쉬운 렌터카 예약 메타서치 제공
정직한 검색 요금...합리적인 서비스
2019-05-02 14:12:56 , 수정 : 2019-05-02 15:50:24 | 권기정 기자

[티티엘뉴스] 렌터카(렌트카)에도 스카이스캐너 같은 메타서치 플랫폼이 생겼다. 렌팅카즈(RentingCarz)는 ‘1분 안에 해외 렌터카 최저가 예약’을 모토로 하며 손쉬운 렌터카 예약 메타서치를 제공하고 있다. 데이비드 프레시아도 렌팅카즈 총괄 대표(David Preciado, Chief Operation Officer)를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 영상 인터뷰  데이비드 프레시아도((David Preciado) 렌팅카즈 총괄 대표

 

 

Q. 렌팅카즈(RentingCarz)는?

 

렌팅카즈(RentingCarz)는 고객친화적인 렌터카 메타서치 플랫폼이다. 고객들이 훨씬 더 쉽게 렌터카를 찾아서 예약할 수 있도록 사용하기 편하게 만들어놓은 플랫폼이다. 렌팅카즈 멤버들은 기존 자동차 렌탈 업계에서 오랫동안 일을 해온 사람들로 그동안의 노하우로 예약부터 보험가입까지 원스톱으로 가장 편하게 예약하게 만들어놓았다.

 


Q. 에이전트 카즈는?

 

에이전트 카즈는 렌링 카즈와 같은 플랫폼이다. 에이전트 카즈는 B2B플랫폼으로 여행사 등 업계 파트너들을 위한 플랫폼이다. 전세계 최저가 렌터카 검색에서부터 견적 비교, 예약, 결제, 바우처 제공까지 한번에 처리 가능한 올인원 스타일의 렌터카 부킹 엔진이다.

 


Q. 방한 목적은?

 

한국사무소인 아이커넥트와 계약을 맺은지 1년째이다. 기존에 긴밀하게 일하고 있는 여행업계 파트너도 만나고 렌팅카즈(RentingCarz)를 한국시장에 적극 소개하려고 왔다. 한국 렌트카 시장은 아주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봐도 중요한 시장으로 그 규모도 커지고 그래서 렌팅카즈 플랫폼이 한국에 진출한 이유다. 한국은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생각한다. 정확한 수치를 밝힐 수는 없지만 한국은 아시아 마켓에서는 일본 다음으로 큰 시장이다.

 


Q. 렌팅카즈(RentingCarz)의 경쟁력은?


가장 큰 두개의 장점 중 하나는 유저인터페이스이다. 유저들이 손쉽고 간단하게 예약할 수 있다. 가격도 단일 가격, 옵션 포함 가격 등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타 업체 중에는 정작 결제 페이지로 넘어가면 숨겨져있던 요금이 더해지는 경우도 많은데 렌팅카즈는 처음에 설정해서 검색한 요금 그대로 결제할 수 있다.


두번째로 우리는 모든 카 렌탈 업체와 거래하지 않는다. 신뢰할 만한 업체, 유명 렌터커 브랜드와 파트너쉽을 맺는다. 선두기업이 아니면 고객들에게 만족할 만한 서비스, 합리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기때문이다.

 

세번째로 렌팅카즈는 보험료를 포함한 전체 요금을 제공한다. 타 렌터카는 보험이 외주사가 담당하고 있어서 초기 검색 요금에 보험료가 포함되지 않다가 최종 결제 요금에는 보험료가 더해지면서 초기와 달리 결제 당시에는 달라진 요금이 보여지면서 고객들이 당황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이런 3가지 장점이 고객들의 피드백을 받아보면 만족도가 높다는 평이다.
 

 


데이비드 프레시아도(David Preciado) 렌팅카즈 총괄 이사는...

 

1999년부터 현재까지 20년이 넘게 여행업계와 렌터카업계에서 오랫동안 일해온 전문 베테랑이다. 프레시아도 총괄이사는 아비스(AVIS)에서 세일즈 마케팅 매니저, 허츠(HERTZ)에서 남아메리카 지역 세일즈 마케팅&파트너 전략 제휴 이사,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남아메리카 지역 세일즈 마케팅 이사를 역임하고 데스티노젯(DestinoJet) 부사장을 거쳐 현재 렌팅카즈에서 B2C, B2B, B2B2C 관련 플랫폼 제휴를 총괄하고 있다.

 

 

권기정 기자 john@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