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출발 국내 항공 수요 증가세…"틈새 수요 놓칠라" 여행 혜택 강화
2021-02-24 08:58:22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 최근 낮기온이 20도까지 오르면서 본격적인 봄여행 계획을 준비하는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다.

티몬에 따르면 국내 항공권 티켓 예약이 7배 이상 급증하면서 국내 항공권을 서둘러 선점하려는 모양새다. 

올 2월 들어 티몬에서 판매된 국내 항공권 티켓 예약건(2.1~2.20까지의 판매분)을 분석한 결과 3월에 출발하는 티켓의 경우 전달(1.1~1.30) 판매됐던 예약분 대비 650%, 4월 출발의 경우 744%, 5월 출발 티켓은 무려 1308%가 각각 증가했다.

이에 관계자들은 한파로 억눌려있던 여행 욕구가 커진 것으로 보고 있다. 장기화된 코로나의 영향으로 해외여행은 모두 길이 막힌 상황에서 국내 비행 상품을 통해 여행 욕구를 해소하려는 심리도 보태진 탓이다.

 

 

 

이를 놓치지 않고 온라인 여행 판매 채널들은 제주에 집중하며 국내 항공권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기획전과 더불어 구매 혜택을 강화하는 중이다.

 

티몬은 이달 말까지 자사의 실시간항공권 예약사이트에서 제주  전문 여행사인 선민투어의 상품(~3월31일까지의 출발일자)을 예약하는 고객에게 적립금 1000원을 지급한다. 또한 ‘제주여행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며 해당 여행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한 전용 5% 할인 쿠폰도 지급하고 있다. 티몬 실시간 렌터카 서비스로 예약 시 슈퍼세이브 멤버십 회원은 10%, 일반 회원은 5% 할인 혜택을 제시했다. 

 

 

 

인터파크투어도 국내 항공권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기존보다 할인 혜택을 강화했다. 

3월 출발 티웨이항공 할인 기획전의 경우 김포/청주/대구/광주/부산에서 제주로 오가는 편도 항공권을 1만원대부터 판매한다. 아울러 국내 항공권 관련 모든 이벤트 및 기획전에서는 전국 공항 인근에서 이용 가능한 숙소를 추천해주는 기획전을 연동해 국내 숙소를 예약하는 고객 편의성도 높였다.

 

그밖에 국내 숙박 1만원 할인 쿠폰 및 제주 렌터카 25% 할인 쿠폰도 자동 발급해준다. 특히 국내 숙박 혜택은 기존 3000원 할인에서 상향한 것으로 할인 폭을 대폭 늘렸다. 추가로 족욕 무료체험권, 제주관광공사 면세점 5만원 상당의 쿠폰 제공을 비롯해 VVIP 고객을 대상으로는 인터파크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아이포인트 1.5% 적립을 상시 혜택으로 내세웠다. 

 

박정현 인터파크 항공사업부 부장은 “국내 항공 수요가 점진적으로 증가되는 추세에 따라, 고객에게 돌아가는 혜택을 한층 강화했다”며 “인터파크투어만의 항공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혜택 확대는 물론,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 구축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 호텔들 역시 이미 봄 수요를 겨냥하며 투숙객 대상 체험 프로그램을 강화한 상태다. 호캉스와 더불어 제주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해 더욱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롯데호텔 제주는 여행과 더불어 활발한 야외 활동을 통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할 수 있는 ‘ACE’ 아웃도어 프로그램 4종을 출시했다.

 


 

ACE 프로그램은 롯데호텔 제주의 전문 레저 엔터테이너 팀이 선보이는 투숙객 전용 체험 프로그램이다. 커플 및 가족 대상으로 트래킹, 다도, 어린이를 위한 쿠킹 및 아트 프로그램 등 기존 활동과 더불어 수상 액티비티, 승마, 딸기 농장 투어, 천연 염색 프로그램까지 새롭게 출시했다.

 

 

롯데호텔 제주 관계자는 "‘코로나 블루’ 증가와 더불어 아웃도어 활동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최근 야외 액티비티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라고 전했다. 스킨 스쿠버는 연중 체험 가능하고 바다와 한라산 절경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선상 낚시는 3월까지, 패러세일링은 4월부터 체험할 수 있다. 딸기 농장 투어는 오는 4월까지 운영되며 천연 염색 프로그램은 오는 5월까지 운영된다. 

 

한라봉철 시작과 동시에 메종 글래드 제주는 아날로그 감성마케팅으로 승부수를 띄웠다.

제주 여행 명소 중 하나인 ‘아날로그 감귤밭’에서 직접 한라봉을 수확하고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아날로그 제주(feat. 한라봉)’ 패키지를 선보인 것이다. 

 

 

아날로그 감귤밭은 청정 제주의 자연에서 재배한 감귤, 한라봉 수확이 가능한 체험 농장&카페로 수확 체험과 함께 제주 감성을 담은 포토존으로 유명한 제주 여행 명소 중 하나다. 수확한 한라봉 1kg은 포장하여 가져갈 수 있으며 체험 중 한라봉 시식은 무료, 24개월 미만의 유아는 무료로 체험이 가능하다.

3월 말까지 패키지 이용시 숙박 및 '삼다정'의 조식과 함께 아날로그 감귤밭에서의 한라봉 수확 체험권 2매가 제공된다. 또한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오후 1시 레이트 체크아웃 서비스와 패키지 예약 고객 중 선착순 10팀에게 제주 여행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일회용 필름 카메라 ‘코닥 펀세이버’ 1개를 증정한다.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마케팅 관계자는 “지난 가을, 감귤 수확 체험권을 제공한 것에 이어 이번에는 오직 메종 글래드 제주에서만 특별히 경험할 수 있는 신선한 제주 한라봉을 수확하는 패키지를 기획했다” 면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한라봉의 상큼함으로 비타민을 가득 충전하는 즐거운 제주 여행이 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