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에서 즐기는 로맨틱 '크리스마스 마켓'
2017-12-11 09:18:05 | 김민하

겨울은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으로 유럽을 알차게 여행할 수 있는 적기이다.

비수기의 저렴한 항공, 숙박요금의 이점을 누릴 수 있고 유명 관광 명소가 덜 붐비기 때문에 기다리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보다 쾌적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하지만 겨울 유럽여행의 매력이자 하이라이트는 뭐니뭐니해도 단연 유럽 전역 크고 작은 도시에서 펼쳐지는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글리바인을 비롯한 전통음식과 각종 수공예품과 크리스마스 소품 그리고 휘황찬란한 장식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자랑하며 유럽의 밤을 환하게 밝힌다.

여기 유럽기차여행의 전문가 유레일이 이번 겨울 놓치지 말아야 할 유럽의 크리스마스 마켓 베스트3를 소개한다.

유럽의 주요 도시에서 저마다의 개성을 뽐내며 축제 분위기를 가득 채워 낸 크리스마스 마켓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만나보려면 각 도시를 구석 구석 잇는 기차로 여행하는 것이 좋다. 대부분의 기차역은 도시 중심부에 위치하여 크리스마스 마켓과의 접근성이 좋아 더욱 편리한 겨울 유럽여행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유럽 내 최대 28개국의 광범위한 철도 및 페리 네트워크를 일정 기간 동안 무제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열차 패스인 유레일 패스가 올해 12월 31일까지 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 올 겨울 유럽의 하이라이트를 보다 손쉽게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유레일 패스 구매는 유레일 닷컴(http://kr.eurail.com/)을 비롯하여 국내 총판매대리점 혹은 이들 대리점과 계약을 맺은 국내 여행사들을 통해 가능하다.

 

김민하 에디터 ofminha@ttlen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