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특집 슈퍼 그레잇 홍콩가족여행
홍콩관광청, 가족여행객 홍콩 여행팁 발표
2017-12-13 04:51:00 | 강지운 기자

춥고 겨울 방학 시즌이 다가온다. 이불 밖은 위험하다고 안에만 있는다면 스투핏! 3시간 30분이면 가뿐하게 도착하는 홍콩의 겨울은 청량한 한국의 가을 날씨를 뽐내고 있다. 여행하기에 최고의 날씨와 즐길거리가 넘치는 홍콩에서 짧고 알찬 가족여행을 준비해보자. 인생 여행을 만들어 3일간의 수퍼 그레잇 데이!

 

글=김윤선(홍콩관광청 통신원) 사진_홍콩관광청 제공

정리= 강지운 기자 jwbear@ttlnews.vom

 

홍콩관광청이 겨울철 가족여행객들을 위한 다양한 홍콩 알뜰 여행팁을 공개했다.


먼저 가족 항공권 또는 가족호텔 구매자에게는 홍콩공항 도착 시 고급 테슬라 승용차로 홍콩공항에서 호텔까지 픽업 서비스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가족호텔 구매자에게는 빅버스 디럭스투어 2Day 티켓 및 마담투소 입장권을 덤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한다. 

 

이와 더불어 여행전문 앱 KLOOK에서도 홍콩공항철도(AEL) 왕복티켓 1+1, 피크트램 패스트 트랙과 스카이 테라스 2+1(아동), 옹핑 360 케이블카 2+1(아동), 현지투어상품 1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홍콩관광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2017년 12월 18일(화)부터 2018년 1월 17일(수)까지 홍콩 가족여행 상품을 구매, 내년 2월까지 홍콩을 여행하는 가족여행자를 대상으로 한다.

 

 

 

#1일차 홍콩여행

리얼 홍콩속으로! 올드타운 센트럴에서 홍콩의 진수를 맛보다

홍콩을 처음 방문했다면 반드시 가야하는 장소와 해야할 일이 있다. 홍콩의 첫째날은 홍콩의 중심부 센트럴 지역을 중심으로 역사 깊은 홍콩 시내 관광과 홍콩 여행의 백미인 야경까지 감상할 수 있는 코스를 계획한다. 홍콩 센트럴은 화려하고 세련된 외관을 자랑하지만, 조금 더 들여다보면 홍콩의 역사가 고스란히 담겨진 거대한 박물관과도 같다. 하늘을 찌르는 빌딩 사이로 영국 식민지 시절 서구인이 처음 자리잡은 헐리우드 로드부터, 중국의 혁명가 쑨원이 남긴 발자취까지 현대의 모습과 올드타운 센트럴은 조화를 이루고 있다. 골목마다 특색 있는 센트럴의 소호와 포호 주변은 현재 홍콩의 트렌드를 읽을 수 장소로 작은 갤러리와 디자인 숍, 레스토랑이 아기자기하게 자리하고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또 세계에서 가장 긴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주변을 구경한다면 어릴 때 보았던 홍콩 영화속 장면을 떠올리게 된다.

 

바쁘게 센트럴을 구경했다면 조금 더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피크로 옮겨보자. 1888년부터 운행을 시작한 붉은 피크 트램을 타고 산으로 올라가는 길은 여행의 운치를 느끼기에 충분하다. 피크의 상징인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홍콩 전체의 모습은 여행이 주는 행복한 마음을 저장하기에 최적의 장소이다. 특히 홍콩의 겨울 날씨는 하늘이 맑고 쾌청해서 그 어느때보다 탁 트인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홍콩 피크에서 시원한 바람과 공기를 마음껏 즐긴 후 해가 질 무렵 더욱 매력적인 스타페리를 타고 바다 건너 구룡으로 향해본다. 이른 아침부터 밤 늦게까지 홍콩 사람들의 다리가 되어주는 스타페리는 낡은 외관에서 풍기듯 홍콩 서민들의 역사와 애환이 담긴 교통수단으로 꼭 한번 타보는 것이 좋다. 구룡에 도착해 침사초이 해변 산책로를 산책하고 하버 시티 쇼핑몰 옥상의 오션 터미널 데크를 방문해본다. 저녁 무렵 그 곳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늘 사진으로 봐온 홍콩의 야경을 실화로 감상할 수 있다. 매일 밤 8시 홍콩 빌딩과 하늘을 배경을 펼쳐지는 ‘심포니 오브 라이트’ 레이저 쇼는 가족 모두 즐겁게 감상할 수 있는 볼거리로 놓치지 않도록 한다. 12월 한달 동안은 세계적인 조명 디자이너가 만든 ‘홍콩 3D 펄스 라이트 쇼’도 함께 선보인다.

 

      

1일차 관광 코스 제안

헐리우드 로드 주변 올드타운 센트럴 구경→소호와 노호의 상점들 둘러보기→소호에서의 점심→트램 타고 피크로 이동→전망대에서 홍콩 시내 전경 구경→스타 페리 타보기→구룡의 하버 시티 오션 터미널 데크 방문과 침사초이 해변가 산책→심포니 오브 라이트와 홍콩 3D 펄스 라이트 쇼 관람

참고 사이트

www.thepeak.com.hk (피크 트램)

www.starferry.com.hk (스타 페리)

www.harbourcity.com.hk (오션 터미널 테크)

 

#2일차 홍콩여행

색다른 홍콩!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홍콩의 자연 속으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홍콩의 이미지가 바로 바쁘게 움직이는 도시의 모습이다. 하지만 센트럴을 조금만 벗어나면 홍콩에는 260여개의 크고 작은 섬들이 있고, 도시의 70퍼센트가 자연에 둘러싸여 있다. 가족과 함께 복잡한 도심을 벗어나 좀 더 여유롭게 자연속에서 즐길거리를 찾는다면 란타우 섬의 옹핑 빌리지와 이국적인 분위기의 디스커버리 베이로 일정을 만들어본다.


옹핑 빌리지로 가기 위해서는 통총 역에서 홍콩의 명물인 옹핑 360 케이블 카를 타야하는데, 무려 5.7km를 운행하는 케이블 카는 옹핑 빌리지로 향하는 동안 창문 너머로 란타우 공원, 남중국해, 첵랍콕 국제공항까지 구경할 수 있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크리스탈 케이블카는 투명한 바닥이 특징으로 아찔한 재미를 선사한다. 옹핑 빌리지에 오르면 탁 트인 자연 경관 속에 아시아 최대 청동 좌불상인 빅 부다로 향하는 거리가 잘 정비되어 있다. 아이들과 함께 뛰어 놀 수 있는 광장 뿐 아니라 여러 기념품 상점과 레스토랑이 있어 오랫동안 가족들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옹핑 빌리지를 구경하고 다시 통총으로 돌아와 버스를 타고 디스커버리 베이로 이동해보자. 옹핑 빌리지의 동양적인 분위기와는 정 반대인 홍콩의 유럽 디스커버리 베이에 도착하면 또 다른 매력이 기다리고 있다. 페리 선착장 주변으로 다양한 플리 마켓이 열리는 광장을 구경하고 테라스가 근사한 해변 레스토랑에서의 식사는 가족들에게 소중한 시간을 선물할 것이다.

   

2일차 관광 코스 제안

옹핑 360 케이블카 타기→빅 부다 관람→통총 시티게이트 아울렛 쇼핑→디스커버리베이 구경→해변 테라스에서의 저녁 식사

참고 사이트

www.np360.com.hk (옹핑 360 케이블 )

www.visitdiscoverybay.com (디스커버리베이 정보)

www.citygateoutlets.com.hk (시티게이트 아웃렛)

 

#3일차 홍콩여행

재밌는 홍콩! 가족 모두가 동심의 세계로 고고

아이들의 꿈과 환상이 실제로 눈 앞에 펼쳐지는 곳, 아이들에게 최고의 선물은 뭐니뭐니 해도 놀이공원에서 신나게 하루를 보내는 것이다. 홍콩 디즈니 랜드는 디즈니사의 공주 뿐 아니라 마블사의 히어로가 아이들을 맞이하고 있다. 책과 영화속에서만 보아왔던 캐릭터들이 살아 움직이는 디즈니 랜드에서의 하루는 홍콩 여행에서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준다. 놀이 공원 방문으로만 끝내지 않고 욕실의 비누 하나까지 섬세한 캐릭터로 장식한 홍콩 디즈니 랜드 호텔과 디즈니 헐리우드 호텔에서의 하룻밤은 가족 모두를 만화 속 세계로 데려다 준다. 특히 디즈니 호텔에서의 아침 식사는 다양한 캐릭터로 분한 인형들이 실제로 돌아다기고 있어, 함께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디즈니 랜드 뿐 아니라 나무 위에서 편한 자세로 대나무를 뜯는 판다를 직접 볼 수 있는 오션 파크는 동물 뿐 아니라 거대한 아쿠아리움이 큰 볼거리다. 오션 파크에도 다양한 어트랙션이 있어 동물원 구경과 더불어 놀이기구를 타면서 아이들과 신나게 보낼 수 있다. 아이들과 동심 가득한 시간을 보냈다면 홍콩 지하철 사우스 아일랜드 라인을 타고 명품 아웃렛 쇼핑 지역으로 이동해보자. 사우스 호라이즌 역에서 내리면 홍콩 내에서 가장 크고 정돈이 잘 되어 있는 명품 아웃렛 빌딩 호라이즌 플라자와 근처에 프라다 매장을 방문 할 수 있다. 쇼핑의 도시답게 이곳에서 인생템을 착한 가격으로 여러 개 건질 수 있다.   

 

 

    

3일차 관광 코스 제안

디즈니 호텔에서 조식 뷔페→디즈니랜드 구경 혹은 오션파크에서 판다와 아쿠아리움 보기→ 사우스아일랜드 라인 MTR로 이동 후 사우스 호라이즌 역 근처 명품 아울렛 방문

참고 사이트

www.hongkongdisneyland.com (홍콩디즈니랜드)

www.oceanpark.com.hk (홍콩오션파크)

www.mtr.com.hk (홍콩 지하철 노선)

www.horizonplazahk.com (호라이즌 플라자 명품 아웃렛)

 

이거 진짜 실화야? 

홍콩가족여행을 위한 특별한 혜택


홍콩관광청에서는 2017년 12월 18일부터 2018년 1월 17일까지 홍콩 여행 관련 상품을 구매, 2018년 1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 홍콩을 여행하는 여행자에게 호텔, 항공, 현지 여행에 유용한 다양한 서비스와 할인 혜택을 준비하고 있다. 테슬라 자동차를 이용한 공항 무료 픽업 서비스를 시작으로 프리미엄 항공사 캐세이패시픽에서는 성인 2인과 아동 1인, 성인 2인과 아동 2인 가족을 위한 특가 상품을 제공한다. 호텔 패스에서 가족여행을 위한 홍콩 호텔 특가가 마련되어 있고, 여행 전문 앱 KLOOK에서는 현지 여행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준비하고 있다. 그 외에도 홍콩공항철도(AEL) 왕복티켓 1+1, 피크트램 패스트 트랙과 스카이 테라스 2+1(아이무료), 옹핑 360 케이블카 2+1(아이무료), 현지투어상품 10% 할인 등 다양한 혜택 등이 주어진다. 판매기간 구매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테슬라 자동차 콜택시를 이용해 공항에서 호텔 픽업서비스는 물론 2Day 빅버스 디럭스 투어 티켓과 피크에 위치한 마담 투소 입장권도 증정할 예정이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홍콩관광청 홈페이지를 참고.

 


 

겨울이 더욱 아름다운 홍콩의 베스트

#1 트램타고 홍콩 도시 속으로

도심을 가르는 가장 착한 가격의 교통 수단인 트램을 타고 연말 연시를 위해 단장한 빌딩 숲을 구경하자. 화려하고 특색있게 꾸며진 크리스마스 시즌의 홍콩 빌딩은 보는것만으로도 의미가 있다.

 

 

#2 운치가 가득한 스타페리

일년 내내 매 순간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스타페리는 10분안에 홍콩과 사랑에 빠지게 하는 마법을 부린다. 스타페리를 타고 반짝이는 겨울바다 위에서 홍콩섬과 구룡반도의 스카이 라인을 구경하는 것은 홍콩 여행에서 선택이 아닌 필수다.  

 

 

#3 겨울철 더욱 화려해지는 라이트

크리스마스 시즌과 연말이면 더욱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명불허전 홍콩의 심포니 오브라이트를 놓치지 말자. 홍콩 하늘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거대한 라이트 쇼는 크리스마스 시즌과 연말연시에 더욱더 화려해진다.
 

#4 올드타운센트럴에서의 산책

 

 

홍콩의 시작과 끝, 홍콩의 과거와 미래, 홍콩의 심장부 올드타운센트럴은 홍콩을 이해하는 가장 쉽고 빠른 장소이다. 겨울철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크리스마스 장식의 상점과 홀리데이 시즌 특별한 메뉴로 가득한 레스토랑에 꼭 들러보자. 

 

#5 홍콩의 작은 유럽 디스커버리베이와 리펄스베이

 

 

가장 이국적이고 여유가 넘치는 디스커버리베이와 리펄스베이는 홍콩 속에 자리한 작은 유럽의 분위기를 선사한다. 겨울철 더욱 화려하게 변신하는 두 지역의 비치에서 겨울 바다를 구경하고 알프레스코에서의 와인 한잔과 식사가 더해진다면 홍콩 겨울이 더욱 로맨틱해진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