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대대적 환대 캠페인 발표
‘친구 데려오기’(Bring Home a Friend)
테오 필리핀 관광장관 방한해 중요성 강조
2017-12-17 10:43:10 | 편성희 기자

필리핀이 대대적인 글로벌 환대 캠페인으로 겨울철 대표 여행지의 입지를 굳힐 계획이다. 특히 제1의 인바운드 관광시장인 한국인 방문자 수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필리핀관광부는 12월17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사파이어볼룸에서 캠페인 주요 내용을 발표했다. 특히 테오(Ms. Wanda Corazon T. Teo) 필리핀 관광장관이 첫 방한해 캠페인의 의미와 중요성을 강조했다.


테오 장관(사진 ▲)은 “오늘은 정말 필리핀 관광부에 있는 우리 모두에게 중요한 이정표가 되는 날이다. 왜냐하면 ‘친구 데려오기’(the Bring Home a Friend)프로그램을 시작하기 때문이다. ‘친구 데려오기’ 캠페인은 금년에 120만 명이 넘은 한국관광 시장에 대해서, 필리핀이 그들의 가장 편안하고 행복하게 여행할 수 있는 Home이 될 것이라는 것을 표현하는 우리의 방법이다. 이 캠페인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필리핀 사람들의 호의와 환대를 확실하게 증명하는 것이다. 세계 어느 곳에서든 그렇게 환영하고 받아들이는 사람들은 없을 것이다”라고 말하며 캠페인의 의의를 설명했다.


마리아 아포 필리핀관광청 한국지사장은 “이번 캠페인은 그동안 필리핀을 많이 방문해준 한국인 관광객에 대한 필리핀 사람들의 감사와 호의, 환영을 나타내는 캠페인이다. 캠페인 기간 동안 한국인 관광객이 필리핀을 많이 방문해 필리핀과 필리핀 사람들을 새롭게 만나고 새롭게 발견하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친구 데려오기 캠페인

필리핀 국민이나 필리핀에 6개월 이상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외국에 있는 친구들을 초청하면, 그 초청에 따라 필리핀에 오는 방문객들과 필리핀 초청자들에게 대대적인 사은품과 경품을 증정하고 축하하는 프로그램이다.

 

◆초대자

-법정 연령 18세 이상의 필리핀 사람

-법정 연령 18세 이상의 이중국적을 가진 필리핀 사람(해외 거주자 또는 해외 근로자)

-법정 연령 18세 이상의 필리핀 거주 중인 외국인(당첨자 추첨일 기준, 최소 6개월 이상 거주한 단기 혹은 영구 체류자)

 

◆친구(방문자)

-외국 여권을 소지하고 있는 사람

-본 이벤트 시작일 기준, 최소 6개월 전부터 해외에 거주 중인 이중국적자

-지정된 이벤트 기간 동안 필리핀을 여행한 사람

-필리핀관광청, 경품 제공 관련 파트너사, 부속기관 등의 모든 직원 및 그의 3촌 이내 가족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없다.

 

◆초대자 경품

1등: 메가월드 콘도 유닛

2등: 토요타 비오스 차량

3등: 20만 페소 상당의 필리핀 면세점 상품권

 

◆친구(방문자) 경품

1등: 비즈니스클래스 국제선 왕복항공권 2매 + 팔라완행 국내선 왕복항공권 2매 + 엘니도 호텔&리조트 4박5일 숙박권

2등: 프리미엄이코노미(또는 이코노미)클래스 국제선 왕복항공권 2매 + 세부행 국내선 왕복항공권 2매

3등: 이코노미클래스 국제선 왕복항공권 2매 + 다바오행 국내선 왕복항공권 2매 + 펄 팜 비치 리조트 4박5일 숙박권

 

◆참여 방법
 

01. 초대자(스폰서) 등록 절차

초대자(스폰서)가 필리핀관광청 공식 웹사이트에서 BHAF 공식 웹사이트에 접속해 스폰서 등록(가입)을 해야 한다. 가입 시 성명, 주소, 지역, 이메일, 연락처, 생년월일, 성별, 혼인 여부 등의 항목을 빠짐없이 기입해야 한다.

가입 후 BHAF로부터 확인 탭을 포함한 이메일이 스폰서에게 발송된다. 스폰서는 활성화 링크를 클릭해 메일 인증을 한다.

 

02. 친구(방문자) 등록

초대자(스폰서)는 BHAF 웹사이트에 로그인해 ‘친구 초청’(Invite A Friend Now)탭에서 초청할 사람의 이름과 이메일을 기입한 후 초청 메시지를 작성한다.

 

03. 방문자 차례

초대자가 친구를 등록하면 BHAF 웹관리자가 해당 친구에게 세부 정보 수집을 위한 링크가 포함된 이메일을 보낸다. 이메일을 받은 친구는 이름, 주소, 대륙, 국적, 여권번호, 필리핀 도착일, 출발지, 항공편 정보, 필리핀 첫 방문일, 필리핀 내 체류 주소 등을 기입한다. 여행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항공권, 탑승권 등의 jpg파일을 업로드해야 한다. 업로드를 완료하면 쿠폰 번호가 포함된 안내 메일을 받는다.

 

◆경품 수령 방법

2018년 4월에 필리핀관광부와 상공부의 관리감독하에 공정한 전자 추첨을 한다. 발표자는 필리핀관광청 웹사이트와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식 게재하고, 모든 당첨자에게 이메일과 문자 메시지로 알린다. 당첨자는 필리핀관광청 한국지사, 외무부 또는 시장 대리 사무소에 방문해 경품을 수령할 수 있다. 단, 당첨자는 초대장과 함께 다음의 증빙서류를 지참해야 한다.
 

-사진을 부착한 2종류의 신분증 복사본 2매

-초대자(스폰서)와의 관계를 증명하기 위한 사진 또는 전자/서명 통신 등의 내용 증빙

 

◆등록과 캠페인 관련 홈페이지 바로가기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필리핀항공, 제이파크아일랜드 등이 경품 이벤트 협찬을 지원했다.

 

 

편성희 기자 psh4608@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