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뷰(View)티풀 멋과 맛 10선 발굴 여행 크리에이터 모집
서울만의 뷰포인트와 디저트를 취재할 ‘뷰맛집 서울살이’ 이벤트 진행(~8.29)
참여 호텔과의 협업으로 ‘팬데믹 이후 가장 여행하고 싶은 도시 서울’ 해외 홍보
2021-08-20 09:07:21 , 수정 : 2021-08-20 10:07:04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아름다운 서울의 매력을 취재할 ‘뷰(View)티풀 멋과 맛 10선’ 발굴단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서울 뷰(View)티풀 10선 발굴 크리에이터 모집 포스터


이번 캠페인은 유명 관광지 중심에서 벗어나 서울만이 가진 관광 소프트파워 뷰(View)를 주제로 감성여행 로컬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기획했다. 특히 서울을 대표하는 호텔들과 콘텐츠 제작‧확산까지 함께할 예정으로 감각적인 여행 크리에이터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뷰티풀 10선은 서울만의 아름다움을 멋(뷰포인트)과 맛(디저트)으로 확장한 스토리텔링 콘텐츠이다. 서울의 5가지 멋을 ▷한강뷰, ▷남산뷰, ▷고궁/한옥뷰, ▷시티뷰, ▷야경뷰 등으로 선정하고 서울의 5가지 맛은 참여 크리에이터가 발굴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온라인 투표를 거쳐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크리에이터 참여 캠페인은 미션 수행이 가능한 20세 이상 국내거주 내‧외국인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전문가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된 10팀은 각자의 개성을 살린 랜선여행 영상과 사진을 참가자 SNS계정을 통해 홍보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참가자는 팀별 최대 2인 이내로 하며, 8월 20일부터 29일까지 10일간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양식다운로드)를 작성하여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크리에이터는 서울의 멋을 체험할 수 있는 4박 5일 숙박(▷한강뷰: 그랜드워커힐호텔, ▷남산뷰: 서울신라호텔, ▷고궁뷰: 포시즌즈호텔, ▷시티뷰: 인터컨티넨탈서울코엑스호텔, ▷야경뷰: 롯데시그니엘호텔)과 취재경비(1팀당 50만원)를 지원받아 서울의 감성여행 로컬콘텐츠 제작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미션 내용은 5일간 멋(뷰포인트) 1곳, 맛(디저트) 2가지를 발굴하여 참가자 인스타그램에 홍보하고 일정 종료 후 브이로그 형태 여행영상 1편을 제작하여 제출하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크리에이터가 발굴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완성된 서울 뷰(View)티풀 멋과 맛 10선 랜선여행 영상은 서울관광홈페이지와 비짓서울 SNS 채널을 통해 10월 공개된다. 


도시의 관광명소보다는 잘 알려지지 않은 로컬여행을 선호하는 MZ세대 여행자 취향을 반영한 콘텐츠를 보여줄 예정이다. 이후 캠페인 슬로건인 뷰맛집 서울살이 시리즈로 재가공하여 참여 호텔과의 마케팅 협업을 통해 해외로 확산할 계획이다.


최경주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시민 크리에이터와 함께 만들어 갈 서울 뷰(View)티풀 10선 발굴 캠페인은 인기 관광지 중심 여행코스에서 벗어나 로컬여행 콘텐츠 제작자의 관점으로 발견할 색다른 서울의 모습이 기대된다”며, “팬데믹 이후 가장 여행하고 싶은 도시 서울의 매력을 국내외에 홍보하고 싶은 크리에이터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