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맛집] 맛·건강 모두 만족하는 이비가짬뽕
부산시티투어 만디버스 송도해수욕장 정류장
2016-07-29 11:38:45 | 편성희 기자

송도해수욕장 정류장 근처엔 이비가짬뽕이 유명하다.

SBS <생활의 달인>에 나와 화제가 된 음식점인데, 물론 방송에 소개된 맛집이라고 해서 100% 신뢰할 수는 없다. 직접 먹어봐야 알 뿐이다.

이비가짬뽕은 체인점 운영을 하고 있다. 부산에만도 여러 곳이 인기리에 운영 중이다. 체인점 운영을 하는 만큼, 브랜드 관리에도 신경을 많이 쓰는 듯하다. 특히 내부에 붙어있는 ‘음식은 건강이고 과학이며 예술이다’라는 슬로건이 마음에 든다.

실내 인테리어도 기분을 좋게 한다. 내부에 들어서니 깔끔하고 세련된 식당 공간과 시원한 에어컨 바람이 요즘 같은 무더위에 지친 몸을 상쾌하게 한다.

이비가짬뽕은 사골, 토종닭, 당귀 등 다양한 한약재를 넣고 만 하루 동안 고아낸다고 한다. 이비가짬뽕을 빛내는 고춧가루는 청양에서 재배한 고추를 말리고 닦아 현지 방앗간에서 직접 빻는다. 면은 알칼리수로 반죽하고 저온 숙성했다고 한다.

주메뉴는 이비가 짬뽕, 순한 짬뽕, 이비가 짜장, 이비가 탕수육이다. 두 종류의 짬뽕을 요리하는 걸 염두에 두자. 이비가짬뽕은 매콤하다. 해산물, 야채 모두 푸짐하다. 반찬은 백김치와 단무지가 나오는데 담백하고 깔끔하다. 작은 공깃밥을 주는데 배부르게 먹는다는 생각을 하면 실망한다.

주방을 투명한 벽으로 주방을 꾸며서 셰프가 요리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그간 상당수의 중국음식점이 주방 위생에 문제가 있다는 방송이 많이 나오지 않았나. 이비가짬뽕은 그런 우려는 하지 않아도 될 듯하다.

Tip: 테이블을 잘 선택하자. 송도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바다 전망(Ocean View) 테이블이 있다.

 

주소= 부산 서구 암남동 535-2

 

편성희 기자 psh4608@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