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대한민국 속속들이-알만한 이벤트’ 진행
SNS 공유 및 여행 콘텐츠 추천 방식…총 지급경품액 300만원
2017-12-10 04:42:19 | 정연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대한민국의 아름다움과 숨은 매력을 알리기 위한 대한민국 속속들이-알만한 이벤트(http://insight.travelkorea.or.kr)’를 오는 12일까지 진행중이다.

 

이벤트는 크게 3가지로 나뉘는데 먼저 알리GO’ 이벤트는 개인 SNS에 해시태그(#지역명사여행#전통문화체험여행)를 적용 후 공유한 1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블로그에 지역명사여행과 전통문화체험여행을 다녀온 후기를 작성한 10명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만나GO’ 이벤트는 만나고 싶은 지역명사와 체험하고 싶은 전통문화를 추천하는 것으로 각각 추천한 15명씩 스타벅스 하트파이 세트를 증정한다.

 

한국여행 응원하GO’ 이벤트는 한국관광공사가 내년에 진행할 지역명사문화여행과 전통문화체험여행 프로그램들 가운데 가고 싶은 여행을 선택하고 기대평까지 작성하면 된다.

 

참여한 인원 중 50명에게 파리바게트의 치즈가 부드러운 시간을 증정하며 해당 이벤트들의 총 경품액은 300만원 상당에 달한다.

 

그밖에 지역명사문화여행들은 트래블아이 여행기사(https://goo.gl/1io7b5)도 참고가능하다.

 

트래블아이는 문화마케팅연구소가 운영하는 관광정보플랫폼으로 전국 229개의 관광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지역 및 지차제 검색 기반으로 관광정보를 손쉽게 제공하고 온라인을 통해 지자체 축제 등 이슈 발생 및 관광정보 변동에 빠른 대응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맞춤형 정보 제공이 가능하다.

 

한편 문화마케팅연구소는 동아일보와 함께 지난 1121일에 제3회 트래블아이 어워즈를 열며 1년 간의 관광산업에 대한 움직임을 지역호감도로 구현했고 이를 통해 관광마케팅 고도화를 꾸준히 진행중이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