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람선 여행·콘텐츠 대중화 주역 현대크루즈
2018-03-08 14:39:42 | 양재필 선임기자, 김세희 기자, 편성희 기자

국내 여행인구는 지난 10년간 6배 이상 폭증했다. 국내 여행인구가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국내 여행 인프라도 고품격 다변화되는 추세다. 국내 여행 관광 인프라 확충은 방한여행객까지 끌어들이는 1석2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여행 인프라와 콘텐츠를 중요시하는 내외국인 수요의 증가는 국내·인바운드여행산업의 새로운 기회로 작용하고 있다.
외국 대비 유람선 문화가 발달하지 않은 한국 시장에서 유람선 사업 혁신과 유람선 여행 상품 콘텐츠 개발로 입지를 다져가는 선사가 현대유람선이다. 다양한 상품 포트폴리오와 대중적인 고품격 유람선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현대유람선의 면면을 살펴보았다. 

 

김포= 양재필 선임기자 ryanfeel@ttlnews.com 

 

한강~아라뱃길~서해 연결 
국내 최초 ‘현대유람선’ 

 



현대유람선은 서해와 경인아라뱃길 한강을 연결하는 국내 최초의 유람선이다. 서울, 경기, 인천을 연결하는 수도권 관광의 메카를 연결하고 있다. 1000인승 유람선을 타고, 아라뱃길을 따라 갑문체험, 운하체험, 수향 8경을 관광하는 상품으로 지난 2011년부터 연간 20만명의 관광객을 유치하는 등 수도권의 대표 유람선 상품으로 인기가 점증하고 있다.
2019년 통합선착장이 건설되면 한강까지 연결돼 연간 80만명(내국인 30만명, 외국인 50만명)의 관광객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유람선은 또 국내 최초로 하천과 운하, 바라를 연결하는 여객선으로 서울 한강 여의도에서 서해섬까지 여객선을 연결할 예정이다. 2018년 여의도 통합선착장이 건설되면 300톤급 여객선 취항으로 연간 20만명의 관광객이 유치돼 인천 섬 관광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주소: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전호리 233-1 아라김포여객터미널
홈페이지: www.aracruise.co.kr

 

 

만족도·가성비 甲 
아라뱃길 런치·디너 크루즈

 


현대유람선은 대표 상품으로 아라뱃길 런치뷔페 크루즈와 디너크루즈를 운영하고 있다. 런치 뷔페는 식사를 하며 아라뱃길 유람선 투어를 할 수 있는 상품으로 선상공연까지 볼 수 있어 가성비 만족도가 높은 상품이다. 커버댄스, 중국기예, 변검, 마술쇼, 라이브가수 등의 공연이 진행되며, 행사전문MC가 전속으로 흥을 돋운다.
디너크루즈는 유람선을 타고 인천대교, 아라뱃길을 관통하는 야경을 감상하며, 공연도 보면서 호텔급 저녁식사를 할 수 있는 고품격 여행 상품이다. 운항하는 동안 선상에서 펼쳐지는 불꽃놀이는 엄청난 인기를 모으고 있다.   
가격대비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대규모 단체행사, 사업설명회, 워크샵, 세미나, 송년회 등 각종 기업행사가 많이 열리고 있다. 

 

[현대크루즈 시승기]

김포 아라뱃길에 크루즈 투어, 아라요? 

 

봄바람 휘날리며 ♪ 흩날리는 벚꽃 잎이 ♬ 비 내리고 싹이 움튼다는 절기, 우수(雨水) 덕분에 햇살이 나른해졌죠? 꼭 그랬던 것 같아요. 동서양을 막론하고 황금기를 누릴 때, 배 타고 꽃놀이를 즐겼던 기록 말이죠. 술 한 잔 기울일 때마다 벚꽃 가지 하나씩 꺾어 놓았던 시 한 구절 같은 크루즈 투어, 어떠신가요?

김포= 김세희 기자 sayzib@ttlnews.com

 

 



'아라'는 한국 순우리말로 '바다'를 뜻하죠! 한강과 서해바다 중간에 위치한 <아라김포여객터미널>로 향했습니다. 김포공항에서 15분 거리! 지하철 9호선 개화역 1번 출구에서 김포 마을버스 16번을 타고 '김포 현대프리미엄아울렛'에 내렸죠! 이번에 즐긴 투어는 <런치 뷔페 크루즈>입니다. 점심과 공연관람을 실속있게 만끽할 수 있어요! 운하를 따라 '수향 8경'을 감상할 수 있는 크루즈라니! 

 


 

 

아라김포여객터미널에서 시천나루까지 100분이 소요되는 왕복코스를 누비며 맛난 즐거움과 공연 이벤트의 짜릿함을 경험할 수 있어요. 국내 최대의 유람선이자, 한국 최대 세계 5위의 공연장 허가 유람선이라고 하네요. 35년 동안 무사고로 안전한! 연간 60만 명의 관광객이 이용하는 선사입니다. 내년부터는 한강 여의도에서부터 경인 아라뱃길을 지나 인천섬까지 운항할 예정이래요! 

 

 

와인 한 잔으로 시작 ♡
선상 뷔페 레스토랑

 


 

 

크루즈에 승선하자마자 북유럽 여행할 때가 생각났어요. DFDS나 실야라인을 타며 하룻밤을 보냈었는데, 그 기분이 고스란히 느껴졌죠. 고급스러운 테이블 세팅을 마주하면서 식전주로 와인 한 잔을 하니 행복했던 때가 하나둘 피어나더군요. 한 주간 잊고있던 미소를 나누며 유쾌한 대화가 오갔습니다.

 


잔잔하게 배는 움직이고, 느긋하게 런치를 담아내며 접시를 하나씩 비워냈습니다. 모락모락 김을 내뿜은 고운 뷔페 자태 ♡ 호텔출신 친절한 셰프님의 손길이 인상적이었어요! 중식 한식 일식이 공존했던 시간!

 



랄라 ~ Show Time♡

 


온 몸의 흥을 돋우는 공연이 시작됐습니다. 멋진 마술사는 우리의 이목을 집중시켰죠! 무엇이 나올까 싶었는데 하얗고 예쁜 새 한 마리가 등장했습니다. 동심으로 돌아간 기분이었어요!



가장 기억에 남는 건 난타 공연이었어요. 오랜만에 곁에서 타악기의 바운스를 들으니 수많은 몸의 세포가 깨어나는 것 같았죠. 공연하는 분들의 열정이 전달되면서 에너지를 얻은 듯 힘이 솟았습니다.

 

 

'Think of me'를 부른 팝페라 뮤지션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통기타 가수의 대중가요도 참 편안하게 다가왔습니다. 마지막을 장식한 사물놀이와 각종 묘기는 우리에게 경이로움을 안겨주었어요. 그야말로 오감이 심심할 틈이 없는 재미난 시간이었습니다.

 

 

MBC <우리 결혼했어요>에서도!


기억나시나요? 슬리피와 이국주의 <우리 결혼했어요>에서도 나왔던 아라뱃길 ☆ 현대 유람선! 크루즈 투어는 낮과 밤 모두 즐길 수 있답니다. 파주 여행과 광명동굴체험을 연계한 아라뱃길 단체여행 패키지도 마련되어 있어요! 원하는 콘셉트에 따라 고르는 재미가 있답니다. 우리, 크루즈 이색체험 해볼까요?

 


* DAY Cruise *
1. 아라뱃길 크루즈
(공연 유람선 투어)
매일 11:00 / 13:30 / 15:30
2. 런치뷔페 크루즈
사전예약제
매일 11:00 / 13:00

* NIGHT Cruise *
매주 토요일 18:00
(하계 18:20)
1. 디너 불꽃 크루즈
2. 음악 불꽃 크루즈
(공연 불꽃 축제)

 

 

[인터뷰]


“수도권 해양 마리나·레저·관광도시는 김포”

채낙중 김포시 관광팀장

 

 


아라뱃길을 안고 있는 김포는 수도권 해양관광, 해양레저도시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중에서도 아라마리나는 아라뱃길의 거점이다. 요트계류시설, 마리나 지원시설, 아라마린센터는 아라백실 마리나 항만의 밝은 미래를 기대하게 한다.  
채낙중 김포시 관광팀장은 “아라마리나를 통해 해양관광레저도시 김포의 진면목을 볼 수 있다”고 자신있게 말했다. 

글= 편성희 기자 psh4608@ttlnews.com
사진= 강지운 기자 jwbear@ttlnews.com

 


“아라마리나에서는 요트, 썹(Sup; 스탠딩보드), 딩기요트 등을 쉽게 강습받고 탈 수 있는 해양레저 장소가 있다. 현대프리미엄아웃렛이 있어 쇼핑을 즐기기에도 더 없이 좋다. 크루즈와 해양레저활동, 즐거운 관광을 할 수 있는 곳이 김포이다.” 

 

 

김포시는 우수한 마리나 항만을 알리기 위해 7월7일부터 8일 양일간 아라마리나인김포평화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지난해에는 스탠딩보드 아시안 챔피온십을 했다. 올해에도 다양한 요트, 썩, 딩기요트 등의 레이싱이 펼쳐진다. 

김포 아라마리나 홈페이지= www.waterway.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