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짝 이벤트에 추석 귀성길이 즐거워
2018-09-18 09:23:49 | 김종윤 기자

[티티엘뉴스] 다가오는 추석 명절, 북새통을 이룰 귀경길만 생각하면 벌써부터 한숨이 나온다. 그러나 행복은 찰나의 순간에도 느낄 수 있다고 누군가가 말하지 않았던가. 명절길 이벤트는 잠시나마 행복을 줄 수 있는 소재가 아닐까. 잠시나마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함박웃음 질 수 있는 2018년도 추석 이벤트를 정리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이벤트



한국관광공사는 9월 18일부터 26일까지 국민 참여형 온라인 경품이벤트 ‘윷쾌한 고향 가는 길!’을 실시한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을 내려받으면 모바일 윷놀이를 즐길 수 있다. 경품도 상당하다. 추석연휴 귀성길에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주유권’과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간식 충전을 위한 모바일 ‘편의점 상품권’,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 등을 총 2700명에게 증정한다.

 

귀성길 교통비 지원 받는다

 

GS건설이 선보이는 경기도 의정부 `탑석센트럴자이`가 오는 10월 모델하우스 오픈을 앞두고 귀성길 교통비 지원 이벤트를 한다. 탑석센트럴자이 홈페이지에 접속해 퀴즈를 풀고 정답을 응모하면 된다. 응모 방법은 홈페이지 관심고객등록 및 카카오톡 친구맺기를 한 뒤 정답과 함께 이름, 전화번호를 카카오톡 메시지로 남긴다. 응모 기간은 2018년 9월 21일까지 진행되며 매주 금요일 10명을 추첨을 통해 발표한다. 당첨된 고객에게는 GS주유권(5만원권)을 지급한다. 경품은 9월 30일까지 홍보관을 통한 방문 수령이 가능하다.



▲탑석센트럴자이 이벤트페이지 중

 

`송편 만들기` 이벤트는 참여 방법이 더욱 간편하다. 9월 18일, 19일, 21일 총 3일간 `탑석센트럴자이` 홍보관에 방문해 상담을 받으면 송편 만들기 세트를 증정한다. 단 준비된 상품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실속있는 이벤트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며 성공적인 분양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귀성 준비에 타이어 및 차량 점검은 필수
 

넥센타이어는 추석을 맞아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 간 고속도로 타이어 무상점검 캠페인을 진행한다. 9월 20일부터 22일까지는 경부고속도로 망향휴게소(부산 방향)와 중부내륙고속도로 선산휴게소(마산 방향), 21일부터 22일까지는 호남고속도로 여산휴게소(순천 방향)와 중앙고속도로 동명휴게소(부산 방향) 등에서 진행된다.



▲넥센타이어 제공
 

점검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다. 타이어 관리 전문 인력과 3.5톤, 2.5톤의 모바일 점검 차량이 투입돼 타이어 공기압과 마모 상태 등을 확인한다. 또 워셔액 보충, 차량 실내 소독 등의 서비스도 무상으로 제공한다. 타이어 제조업체와 관계없이 모든 타이어에 대해 안전 점검을 받을 수 있으며, 방문 고객에게는 기념품 3종 세트를 증정한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장거리 운전객이 많은 추석을 맞아 안전 운행에 도움을 드리고자 타이어 안전 점검 캠페인을 실시한다"며, "타이어 점검을 통해 가족과 함께하는 안전하고 즐거운 귀성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더케이(The-K)손해보험은 더케이손보 긴급출동서비스 약관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21일까지 차량 무상점검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 고객은 전국 111개 가맹점 중 무상점검이 가능한 400여 개 마스타자동차 가맹점에서 차량 무상점검을 받을 수 있다. 

 

알뜰하게 추석 선물 준비하기



롯데카드는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백화점은 물론 이마트, 홈필러스, 세븐일레븐 등에서 추석선물을 사면 할인을 해주거나 상품권으로 돌려준다. 롯데마트에서 롯데카드로 추석선물세트를 30만원 이상 사면 최대 30% 할인해주거나, 구매금액의 5% 최대 50만원까지 롯데상품권을 준다. 롯데백화점에서는 22일까지 한우 선물세트를 50% 할인해 판매하고 있다.

 

홈플러스, 이마트 등에서는 카드사, 은행과 제휴해 할인 이벤트를 벌인다. 신한카드를 이용하면 할인 또는 상품권을 제공받을 수 있다. 시티카드를 이용하면 홈플러스에서 추석선물세트 행사상품을 사면 최대 30% 할인과, 구매금액에 따라 홈플러스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이마트에브리데이에서도 25일까지 최대 50%할인과 상품권을 제공한다.

 

신한카드는 추석과 함께 창립 11주년을 기념해 요식, 쇼핑, 여행 업종 이용 고객 대상으로 할인 등의 혜택을 주는 대고객 이벤트를 10월 10일까지 진행한다. 신한카드로 요식과 쇼핑, 여행 등에서 일정 금액 이상 사용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1만 마이신한 포인트를 증정한다. 또 호텔스닷컴, 페이팔 등 신한카드와 제휴를 맺은 해외 서비스에서도 할인과 리워드 혜택이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추석과 신한카드 창립 11주을 맞아 푸짐한 고객 사은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전통시장에선 최대 50% 할인


서울시내 129개 전통시장에서 최대 50% 할인 행사를 펼친다. 종로구 광장시장, 중구 숭례문수입상가, 용산구 후암시장, 성동구 금남시장, 동대문구 경동시장, 도봉구 방학도깨비시장, 구로구 구로시장, 영등포구 청과시장, 송파구 풍납전통시장 등에선 제수용품과 다양한 농수축산물을 10~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시장별로 일정금액 이상을 구매한 고객에게 온누리상품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통인시장(출처: 통인시장 홈페이지)

 

시는 전통시장을 찾는 시민들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10월7일까지 연중 주·정차를 허용하는 42개시장 외 75개 시장에 대해서도 주변도로 주차를 허용한다. 시장 명단은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인동 서울시 경제진흥본부장은 "추석 명절에는 품질 좋고 가격 저렴한, 정이 넘치는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고향에 가서 축제도 즐긴다



 

전남 해남군에 위치한 4계절 캠핑장 오시아노캠핑장(화원면 화봉리, 사진▲)에서는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오시아노 추석연휴 캠핑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송편만들기, 달과 별자리 관측체험, 솜사탕체험, 버블체험, 매직 마술쇼, 레크레이션, 어린이인형극, 가족극장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자세한 정보는 오시아노관광단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자.

 

 

김종윤 기자 yoons35@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