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 치즈의 진수를 맛본다 '2018 임실N치즈축제'
“치즈愛 반하다·임실愛 끌리다”란 슬로건으로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임실치즈마을에서 진행
2018-10-07 14:17:51 , 수정 : 2018-10-07 15:02:15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대한민국 최초의 치즈 발상지 전북 임실에서 '설렘가득 치즈, 행복가득 축제'란 주제로 치즈 큰잔치가 벌어졌다.

 

▶임실N치즈축제장인 임실치즈테마파크의 전경, 백만송이 국화꽃으로 장식되어 있다.  

 

‘2018 임실N치즈축제(2018 IMSIL N CHEESE FESTIVAL)’가 개막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임실N치즈축제장인 임실치즈테마파크가 백만송이 국화꽃으로 장식되어 많은 관람객들에게 인기있는 사진촬영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2018 유망축제’이며, 전라북도를 대표하는 축제인 ‘2018 임실N치즈축제’가 10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임실치즈마을에서 화려하게 진행된다. 이번 축제의 주제는 "설렘가득 치즈, 행복가득 축제"이며, 슬로건은 “치즈愛 반하다·임실愛 끌리다”이다.  

 

▶임실N치즈축제에 설치된 행사장 안내도

 

이번 축제는 대한민국 최초의 치즈 발상지 임실의 50여 년 치즈 역사와 임실N치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개최되고 있다. 특히 이번 축제의 가장 빅 이슈(BIC ISSUE)는 숙성치즈 30%, 신선치즈 20%, B코스 체험 50% 등 할인행사(DISCOUNT)에 있다. 축제는 유럽풍의 건물과 푸른 초원이 잘 어울리며, 백만 송이 국화로 아름답게 장식된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사람이 꽃보다 아름다운 임실치즈마을에서 개최된다. 

 

▶임실N치즈축제장인 임실치즈테마파크의 모습 

 

백만 송이 국화꽃 향기가 물씬 풍기는 임실치즈테마파크는 동화 속 마을로 변신해 축제의 볼거리, 체험거리와 함께 국화꽃 배경의 사진촬영 명소로 유명세를 타며, 관광객들에게 또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이곳 축제장에서는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 먹거리가 기다리고 있어 관람객들의 오감을 자극하게 된다.

 

▶임실N치즈축제 행사장을 알리는 안내도

 

축제의 주 무대는 공연광장, 치즈광장, 체험광장, 캐슬광장, 분수광장, 키즈광장, 시계탑광장, 먹거리광장, 치즈마을 등 9개의 광장으로 편성되어 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곳곳에서 진행되고 있어 가는 곳마다 관람객들이 즐겁고 신나게 축제를 즐기고 있었다.

 

▶임실N치즈축제의 개막을 알리는 공식 개막식 모습

 

공식 개막을 알리는 개막식은 어둠이 깃든 오후 6시 축제장 주 무대에서 송하진 전라북도 도지사와 심민 임실군수를 비롯한 주요 내빈과 일반 시민, 관광객, 지역 기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검소하게 진행됐다.

 

▶임실N치즈축제장 임실치즈테마파크 내 설치된 축제 부스의 모습

 

본격 개막된 이번 축제에서는 다함께 치즈(대동), 맛깔난 치즈(먹거리), 재밌는 치즈(체험 참여), 뽐내는 치즈(경연), 빛나는 치즈(야간), 볼만한 치즈(전시), 마을치즈(치즈마을), 특별한 치즈(공연 공식) 등으로 이름 지어진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관람객들에게 볼거리, 체험거리, 먹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임실N치즈축제장 내 위치한 치즈판매장, 이곳에서는 다양한 임실N치즈를 축제기간 동안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다함께 치즈(Let’s Cheese Together) - 대동

 

▶임실N치즈축제장 임실치즈테마파크 도로에서 퍼레이드가 진행되고 있다

 

다함께 치즈의 ▶대표 프로그램은 ▷국가대표 왕치즈피자(10월8일 12:30 메인무대) ▷우유드림, 행복드림(퍼레이드/행사장일원 및 분수광장) ▶관광객 참여 이슈프로그램으로 ▷치즈컵케익 모자이크(10월9일 11:00 메인무대) ▶기타 주제프로그램으로 ▷치즈하고 스마일~포토컨테스트 ▷가족대항! 쭉쭉늘려 내 치즈(10월7일~8일 17:00 분수광장) ▶나눔 프로그램(치즈펜네파스타)(10월7일~8일 16:00 메인무대) 등이 진행된다.

 

▶임실N치즈축제장인 임실치즈테마파크 내 전경

 

●맛깔난 치즈(Delicious Cheese) - 먹거리

 

▶임실N치즈로 만든 각종 치즈제품의 모습

 

맛깔난 치즈에는 ▶농특산품코너 이벤트 ▶치즈케슬 프로마쥬 레스토랑 ▶스타셰프챌린지쿠킹클래스 ▶임실N 치즈판매홍보 ▶마을 먹거리(먹거리 광장) ▶임실N 치즈푸드 ▶임실N치즈피자 ▶임실N치즈 초코하르딘 및 커피콩빵 ▶우수 농특산품 전시 및 판매홍보 ▶플레이랜드(어린이놀이터, 맛코너) ▶치즈철판아이스크림 등의 먹거리가 관람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임실N치즈로 만든 올리브피자

 

●재미있는 치즈(Funny Cheese) - 체험 참여

 

▶임실N치즈축제장인 임실치즈테마파크 내 테마관의  모습

 

재미있는 치즈에서는 ▷치즈올림픽놀이터(치즈컬링, 양궁, 테이블시커, 특명 치즈일병구하기) ▷마리오네트 체험(임실N치즈 판매장 옆) ▷치즈여정 피치 캐릭터체험(에코백&플라리움 만들기) ▷아모르끌로슈 체험(사랑의 종 매달기) ▷임실N치즈 스트릿푸드(푸드포차)▷바람의 언덕 Zone(잔디썰매타기, 연날리기, 트램펄린) ▷치즈릴레이경기 ‘누가 내치즈를 옮겼을까?’(바람의 언덕) ▷Happy Food 화덕피자체험(파크관 맞은편) ▷치즈팔이소녀 치즈나눔 퍼포먼스 ▷낙농체험(송아지 우유주기, 젖짜기 등 –키즈광장) ▷나만의 1인피자 만들기(테마파크 B코스 사전, 현장접수) ▷임실N치즈 공예체험(임실치즈앤식품연구소 앞) ▷4D영상(캡틴피치, 아쿠아어드벤쳐) ▷치즈아이스크림볼체험(임실치즈앤식품연구소 앞) ▷유럽의상 코스프레체험(시계탑광장) ▷치즈의 후예! 병영체험(전시 및 반합라면체험)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관람객들을 체험의 장으로 안내한다. 

 

▶임실N치즈축제장에서 치즈만들기 체험행사를 하고 있다

 

●뽐내는 치즈(Boast Cheese) - 경연

 

▶임실N치즈축제장인 임실치즈테마파크 내 모습

 

뽐내는 치즈에는 ▶제8회 최갑석 가요제 ▶임실N치즈 전국어린이요리경연대회 ▶제3회 전국어린이치즈창작동요대회 ▶임실N치즈 전국 스타셰프챌린지 ▶2018 임실N치즈품평회 ▶임실군검정회홀스타인젖소품평회 등이 벌어진다.

 

▶임실N치즈축제장인 임실치즈테마파크 내 모습

 

▶임실N치즈축제장인 임실치즈테마파크 내 모습

 

●빛나는 치즈(Shiny Cheese) - 야간


빛나는 치즈 행사로는 ▷아모르파티(치즈+맥주+EDM파티) ▷최현석셰프와 함께하는 스타셰프챌린지 등이 준비되어 있다.

 

▶임실N치즈축제장인 임실치즈테마파크 내 모습

 

●볼만한 치즈(Seeing Cheese) - 전시

 

▶임실N치즈축제장인 임실치즈테마파크 내 시계탑광장의 모습

 

볼만한 치즈로는 ▶피자빵빵(테마파크<->치즈마을 셔틀버스) ▶임실N치즈페어(치즈시장-시계탑광장) ▶테마파크 포토존 및 국화조형물 ▶국내·외 치즈전시관(시계탑광장) ▶치즈힐링프로젝트 눕카페(케슬광장 홍보관 2층) ▶향토음식·약선음식 전시 및 홍보 의 전시가 준비되어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마을치즈(Cheese Village) - 치즈마을

 

▶임실N치즈로 만든 각종 치즈 제품

 

마을치즈에서는 ▷치즈를 부탁해(쿠킹쇼) ▷치즈마을 한밤영화제 ▷치즈프린지공연 ▷우유먹은 메기잡기 ▷치즈먹은 키다리삐에로 ▷치즈통통 키즈테마파크 ▷치즈마을 트롯페스티벌 ▷어린이 치즈인형극 ▷임실N키즈콘서트 ▷읍면풍물경연대회 ▷치즈마을 체험프로그램 등이 기다리고 있다. 

 

▶임실N치즈축제장인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 퍼레이드가 펼쳐지고 있다

 

●특별한 치즈(Special Cheese) - 공연 공식

 

▶임실N치즈축제장인 임실치즈테마파크 내 백만송이 국화꽃 속에 파묻힌 어린이 조각상의 모습

 

특별한 치즈는 ▶여는치즈(개막식, 개막퍼포먼스, 개막축하공연) ▶임실N버스킹(치즈마을, 플레이랜드, 바람의 언덕, 만남의 광장) ▶어린이치즈인형극 ▶임실N키즈콘서트 ▶임실N치즈경매 ▶치~즈! 스마일이벤트 ▶닫는 치즈(피날래 콘서트) 등의 행사가 개최된다.

 

 ▲송기찬 임실군 문화관광치즈과 치즈기획팀장이 축제장에서 코멘트 한마디

 

축제장에서 만난 송기찬 임실군 문화관광치즈과 치즈기획팀장은 “2018 임실N치즈축제는 10월6일부터 9일까지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치즈마을에서 개최된다”며, “천만송이 국화와 청정 임실지역에서 정성껏 키운 암소 한우고기, 치즈 유제품 할인 혜택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 등이 준비되어 있다”고 말했다.


특히, “관광객 등 500여 명이 참여하는 국가대표 왕피자 만들기와 우유드림·행복드림 퍼레이드, 치즈하고 스마일 등 임실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색다른 축제가 될 것”이라며,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축제장을 방문하셔서 행복한 추억 많이 만들어 가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원봉사에 나선 박덕신, 박찬덕 이야기 안내꾼이 즐거운 마음으로 지역봉사를 하고 있다

 

축제 기간 이야기 안내꾼으로 자원봉사를 하고 있는 임실에 사는 지역주민 박덕신(50·주부), 박찬덕(57·주부) 씨는 “임실에서 가장 큰 축제인 치즈축제에 봉사하고 싶어 참가하게 됐다”며, “축제기간 맡은바 업무를 즐겁고 기쁜 마음으로 해 나갈 생각”이라고 말하며 활짝 웃었다.

 


▲축제장을 찾은 김원영, 최양희 부부와 김하은, 김하민 자매가 즐거운 표정을 짓고 있다

 

라디오 홍보를 통해 전남 광주에서 축제장을 찾은 김원영(42·운송업) 씨는 부인 최양희(38·주부), 딸 김하은(8·운리초1), 아들 김하민(5·세운유치원) 등과 함께 축제장에서 사진찍기에 바빴다. 김 씨는 “축제장이 공간도 꽤 넓고, 아이들의 볼거리가 많아 좋다”며, “오전에 태풍의 영향으로 체험이 중지된 점이 아쉽지만, 오후부터 체험이 시작되면 여러 가지 체험을 해 볼 것”이라고 말했다.

 

▲축제장을 찾은 김성용, 엄순금 부부와 딸 김하윤 양이 치즈피자만들기 체험을 하면서 활짝 웃고 있다

 

치즈피자만들기 체험장에서 딸 김하윤(4) 양이 피자 만드는 모습을 찍기 위해 동서분주하고 있는 김성용(39·회사원) 씨는 부인 엄순금(35) 씨와 함께 “처가가 임실이라 몇 년 전부터 임실치즈축제장을 찾고 있다”며 “피자테마파크의 좋은 시설과 함께 볼거리, 체험거리가 많아 좋다”고 말했다.

 

▶임실N치즈축제장인 임실치즈테마파크 내 치즈피자만들기 체험장에서 피자를 만들고 있는 고애가, 이하진 양 

 

치즈피자만들기 체험장에서 고애가(8·전주부속초1) 양과 이하진(8·전주부속초1) 양이 피자만들기에 여념이 없다.

▶임실N치즈축제장인 임실치즈테마파크 내에서 치즈피자만들기 체험에 열중인 최유빈 양

 

▶임실N치즈축제장인 임실치즈테마파크 내 치즈피자만들기 체험장에서 관람객들이 직접 만든 피자를 즉석 화로에서 굽고 있는 모습

 

또 다른 자리에서 최유빈(7·어린이집) 양 등이 앙증맞고 예쁜 모습으로 피자를 만들고 있다. 치즈피자만들기 체험과정은 남녀노소 누구나 가능하며, 체험비는 1만원이다. 체험자가 피자를 만들면 옆에 있는 화덕에서 만든 피자를 직접 구워 주는 체험으로 특히 어린이들에게 인기 짱이다. 

 

▶임실N치즈축제장 내 설치된 임실군 관광안내도

 

한편, 낙농 및 치즈의 다양한 체험을 비롯한 천만 송이 국화가 전시되어 향기 가득한 오감만족 가을 추억의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이번 축제는 임실N치즈축제제전위원회가 주최/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교육부, 한국관광공사, 전라북도, 임실군이 후원하고 있다.


전북 임실 =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