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플 여행 명소로 떠오르는 ‘로맨틱 울릉도’
신혼부부, 커플 등 대상 로맨틱 울릉 커플 여행 시범사업에 문의·신청 쇄도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에서 사전신청 및 사후증빙자료 등 확인 가능
2020-10-13 11:18:42 , 수정 : 2020-10-13 11:31:14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는 커플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는 울릉도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한 포스트 코로나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깃대봉에서 바라 본 전경


울릉도 여행에는 날씨와 파도의 영향을 받게 되지만, 나리분지, 해중전망대, 내수전일출전망대, 봉래폭포 등 천혜의 관광자원을 만날 수 있는 신비의 섬으로 잘 알려져 있다. 



▲향목지질전망스카이워크


이런 울릉도가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해외여행 길이 막히면서 신혼부부들이 즐겨 찾는 허니문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다.




▲관음도 전경 


공사에서는 이러한 울릉도를 신혼여행지로만이 아니라 부부 또는 연인 등의 커플 관광명소로의 이미지 제고와 홍보를 위해 ‘로맨틱 울릉 드라이브’렌터카 비 지원 시범사업을 지난 10월 8일 시작해 울릉도를 방문하는 부부, 커플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문의와 신청을 받고 있다.

 






▲나리분지 모습 


로맨틱 울릉 드라이브 시범사업은 신혼여행, 연인 커플, 일반 부부 대상으로 렌트카 비용 일부를 지원하며, 참가자들이 울릉도의 대표 관광지 나리분지, 독도, 관음도 등 지정 관광지를 방문하고 커플 SNS 사진 및 후기를 작성하여 입소문(WOM) 마케팅을 기대한다. 




▲하늘에서 본 관음도 전경


김성조 경북문화관광공사 사장은“경상북도의 아름다운 신비의 섬 울릉도의 여행 매력을 알려 코로나19로 지친 관광객과 커플들이 힐링할 수 있는 관광명소로 부상시키겠다”며, “또한, 올해 커플여행 시범사업의 호응과 피드백을 반영하여 내년에는 확대 운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신령수가는길


한편, 로맨틱 울릉 드라이브 시범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에서 사전신청 및 사후증빙자료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