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관광의 모든 것 '경북관광 100선' 이벤트
12월까지, 경북관광 100선 챌린지 투어 이벤트 진행
코로나19 시대 잘 어울리는 언택트 힐링 관광지 인기
2020-11-28 09:35:44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휴대폰을 들고 경북으로 구석구석 여행하면 갖가지 선물이 쏟아진다.” 




▲경북관광 100선 챌린지 투어 안내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는 7월1일부터 12월까지 스마트폰을 활용한 미션투어 이벤트인 '경북관광100선 챌린지 투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경북관광 100선 챌린지 투어 참여방법 안내




요즘 여행의 가장 큰 특징의 하나인 스마트폰으로 여행지를 검색하고 개인 SNS에 인증샷과 후기를 올리는 트렌드에 맞춰 기획된 특별 이벤트라고 할 수 있다. 




▲경북관광 100선 챌린지 투어 안내 포스터 




이를 위해 경북도는 100곳의 대표 관광지를 선정하고 모바일 접속 플랫폼을 구축했다. 대상 여행지는 빅데이터 기반의 SNS 버즈량 분석, 시군 추천 그리고 숨은 핫플레이스 등을 통해 대표 관광지 100개소를 선정했다. 
 




▲경주읍성 야경 모습 


△포항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경주 동궁과 월지, 황리단길 △김천 치유의 숲 △안동 월영교 △영천 보현산 짚와이어 △문경 에코랄라 △군위 화산산성전망대 △영덕 벌영리 메타세콰이어숲 등 자연생태 관광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을 비롯해 그동안 경북을 대표하는 관광지와 코로나19 이후 부각되는 청정 ‧ ․힐링여행지, 야간관광 명소, 소규모 언택트 관광지와 SNS 핫플레이스까지 경북여행 버킷리스트를 빠짐없이 담고 있다. 




▲경산시 사랑의 숲길 모습 


응모 방법은 해당 관광 100선 대상지를 방문하여 휴대폰으로 관광지 배너의 QR코드를 스캔하거나, 모바일 홈페이지(도전경북투어.com)를 접속하여 챌린지웹투어(사용자 GPS위치기반)를 실행하면 된다.




▲하늘에서 내려다 본 고령 대가야수목원의 아름다운 전경  


챌린지웹투어를 실행 후 웹에 등록된 100개 관광지에 방문하고, 1개소 방문 시 3단계 미션(①퀴즈 ⇒ ②관광지 소개 받아쓰기 ⇒ ③마스크 쓰고 관광지 배경으로 인증샷)을 응모하면 룰렛추첨을 통해 1천원~3만원 모바일 기프티콘을 쿠폰함에 바로 증정한다.



▲안동 도산서원 모습 


챌린지투어 모든 참가자는 총 100명을 선정하는 추첨을 통해 5만원부터 30만원까지의 다양한 경품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추첨은 연말에 맞춰 실시될 예정이다.




▲경북관광 100선 챌린지 투어 안내 포스터


그리고 모든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하는 트래블킹 선발도 계획되어 있다. 행사 기간 100개소 관광지를 가장 많이 방문한 여행자를 선정하여 100개소 방문(1등 레이캠핑카), 90개소 이상 방문 2~3등(TV, 안마의자), 80개소 이상 방문 4~6등(노트북, 카메라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경북관광 100선 안내


경북관광 100선 챌린지 투어 이벤트는 11월 30일까지며, 이벤트 참가자에 대한 경품 추첨은 12월 중에 실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북관광 100선 안내


한편, 경북관광지 중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경북지역 관광지는 9곳이다. 경북관광을 대표해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9곳은 ▶경북 청송군 주왕산 ▶경북 울릉도 ▶경북 영주시 부석사(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경북 경주시 대릉원 일원 ▶경북 포항시 영일만과 포항운하 ▶경북 울진군 금강소나무길 ▶경북 영덕군 대게 ▶경북 안동시 하회마을 ▶경북 경주시 불국사 등이다.

 


▲안동 하회마을 




경북관광 100선 안내


한국관광 100선은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우수 관광지 100곳을 2년마다 1번씩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 선정해 국내외에 홍보하는 사업이다. 




▲소백산 천문대의 야경 모습 


경상북도 23개 시군에는 코로나19 시대 언택트 및 힐링에 잘 어울리는 여행지가 많이 산재해 있어 국내외 많은 관광객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코로나19가 확산하면서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여행이 다소 침체하고 있지만, 앞으로 확산세가 약화하면 많은 여행객이 경북관광 100선 여행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 제공 : 경상북도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