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관부-한국관광公, 관광기업 이음주간(11.16~19) 개최
관광벤처기업 판로 개척과 부문간 협업의 장 
종전 지자체 설명회, 상품박람회 등 행사 통합 실시    
2021-11-16 21:47:04 , 수정 : 2021-11-16 21:59:04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관부)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2021 관광기업 이음주간(Tourism Connect Week)’을 공식 누리집과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서울 명동, 11.16.~18.)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1 관광기업 이음주간 행사 포스터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그동안 개별적으로 추진했던 지자체 설명회, 상품박람회 등의 교류 행사를 하나로 엮어 주간행사로 구성했다. 코로나 장기화로 침체된 관광업계의 회복을 지원하고 관광업계의 재도약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관광벤처기업의 판로를 개척하며 여행사, 지자체, 유관 기관 등 관광산업 생태계 주체 간 협업을 촉진한다.


# 관광벤처기업·여행업계·지자체 등 230여 개 참여, 온·오프라인 투자 유치와 상담 지원

이번 행사엔 참가자들이 비대면 상황에서도 전통과 혁신기업, 대․중소형 관광기업과 자유롭게 만나고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일대일 온라인설명회(밋업)를 비롯해 지자체·여행업계·투자자 대상 시연회(데모데이), 해외 투자 상담, 전시·체험, 자율 교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 프로그램엔 국내외 관광벤처기업을 비롯해 여행업계, 지자체 등 230여 개 기관이 참가할 예정이며, 특히 체험콘텐츠 기업, 기술혁신형 기업 등 다양한 관광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많은 기업이 함께해 활발한 교류의 장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먼저 관광벤처기업과 여행업계, 지자체, 투자자 등이 상담을 통해 사업을 모색하는 일대일 온라인 설명회(밋업)가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공식 누리집에서 열린다. 11월 17일과 18일에는 세계 기업투자 설명회(IR 피칭)를 온라인으로 진행해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유망 관광벤처기업 16개사가 미국, 유럽, 일본, 동남아 등 해외 권역별 구매자와 투자자들과의 상담을 통해 해외투자 유치와 진출을 도모한다. 


# 11.16.~18. 단계적 일상 회복에 발맞춘 현장 행사도 진행
 
단계적 일상 회복에 발맞춰 11월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는 관광벤처기업 시연회, 상품 전시, 간담회 등 현장 행사도 이어진다. 


관광벤처기업 시연회는 16일에는 지자체, 17일에는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시연회에서는 예선을 거쳐 선발된 관광 벤처기업 15개사가 자신의 사업을 소개하고 협업을 제안한 후 지자체나 여행업계 관계자들과 상담하고 교류한다. 18일에는기업 투자 설명회를 통해 관광벤처기업의 투자유치 활동을 적극 지원한다.


관광벤처기업의 대표 상품을 소개하는 공간도 운영한다. 지능형(스마트) 외화 관리,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무동력 경주(레이싱) 놀이공원 등 혁신적인 기술을 활용한 관광서비스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고 야외 활동(아웃도어) 중심 여행상품을 비롯해 친환경(E), 사회적 책임경영(S), 지배구조 개선(G)을 실천하는 관광상품과 서비스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공사 안덕수 관광기업지원실장은“이번 이음주간 행사는 개별적으로 실시하던 기업 사업설명회, 비즈니스 상담회 등을 통합적으로 실시함으로써 관광기업들과 지자체, 투자기관 등이 한 데 모여 협업을 위한 시너지를 만들어내고자 했다”며,“앞으로도 기업들의 성장 지원을 위해 이음주간 행사를 확대․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행사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과 참가업체들에 대한 정보는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