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공직자 청렴 서약식 개최 
전 부서 입구 서약서 게시, 청렴의식 확산 결의
문정우 군수, “한 단계 상승 성과에 그치지 않고 상위권 도약 위해 최선 다하겠다”
2022-01-04 11:00:33 , 수정 : 2022-01-04 11:13:12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금산군은 지난 3일 군청 다용도회의실에서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청렴서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금산군, 공직자 청렴 서약식 모습


이날 문정우 군수, 이종규 부군수를 비롯해 실·과장, 읍·면장 등 부서장이 참석해 부패근절을 위해 모범이 될 것을 다짐했다.


서약서에는 ▷공직자로서 법과 원칙을 준수할 것 ▷금품·향응·편의를 받지 않으며 청렴성에 의심받을 일체의 행동을 하지 않을 것 ▷지위를 이용한 갑질, 권한 남용, 부당요구를 하지 않고 학연·지연·혈연 등에 부당한 특혜를 주지 않을 것 ▷위법·부당한 예산집행 등을 하지 않을 것 ▷신뢰와 소통으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하는 데 앞장설 것 등 청렴 실천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금산군, 공직자 청렴 서약식 개최 


군은 청렴서약서를 모든 군민이 볼 수 있도록 전 부서 입구에 게시해 공직자의 부패 척결 의지 및 청렴의식 확산에 대한 결의를 내비친다는 복안이다. 


문정우 금산군수는 “지난해 청렴도 결과를 세밀하게 분석하고 대응해 올해 청렴도 평가에 철저하게 대비할 것”이라며, “한 단계 상승한 성과에 그치지 않고 상위권으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