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코르호텔, 만티스그룹 협업해 아프리카 개척
2018-04-25 10:43:41 | 편성희 기자

[티티엘뉴스] 아코르호텔그룹이 남아프리카 기반의 만티스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은 아프리카 야생 생물의 급속한 감소를 막고 그들을 하나로 모으는 두 그룹의 목표를 증대시키기 위한 비영리단체인 Conservation Fund Africa (CCFA) 의 설립과 함께 이루어졌다. 야생 환경 보존을 말만이 아닌 행동으로 직접 보인다는 그룹의 비전과 맞물려 있으며, 아코르호텔은 이를 통해 아프리카 지역에서 리더십을 더욱 다져 나갈 예정이다.


▲런던 드레이코트호텔


만티스그룹은 전 세계 7개 대륙에 위치한 5성급 호텔과 롯지 등을 관리하며 다양한 수상 경력을 갖고 있다. 28개의 직영 호텔을 비롯해 남아프리카의 대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동부 케이프의 파운더스 롯지(Founders Lodge), 대서양 외딴 섬에 자리 잡은 고급 부티크 호텔 만티스 세인트 헬레나(Mantis St Helena), 전형적인 영국풍의 고급스러운 자태가 빛나는 런던의 드레이코트 호텔(Draycott Hotel) 등 개성 넘치는 고급 빌라와 지역의 명소가 된 세계적 명성의 브랜드 호텔 및 레지던스를 관리, 운영하고 있다. 이 밖에도 독특한 취향의 여행자들을 위해 고급 하우스보트와 나미비아 및 보츠와나의 초베(Chobe)국립공원 접경 지역에 위치한 잠베지 퀸 컬렉션(Zambezi Queen Collection) 브랜드의 롯지 등도 운영해왔다.
 

만티스그룹은 유학생들이 남부 아프리카 전역에서 환경 보전이 이루어지는 모습을 직접 눈으로 보며 “세계적인 체험”을 경험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핵심 가치로 표방하고 있다. 이에 남아프리카 호텔 경영 교육 기관인 스텐든(Stenden) 대학과 제휴하여 서비스 및 재난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만티스가 관리 하는 호텔과 롯지에서 인턴십의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세바스챤 바진 아코르호텔 회장과 만티스 그룹의 창립자이자 회장인 아드리안 가디너

 

세바스챤 바진 아코르호텔 회장 겸 전문경영자(CEO)는 만티스그룹을 “전 세계에 포진된 독특한 호텔과 고객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관광 상품을 개발하여 운영 중인 업계 선두 주자”로 소개했다. 이어 그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세계 곳곳에 보물처럼 숨겨진 오랜 전통과 유산을 간직한 브랜드 호텔들을 소개하고 아프리카의 환경을 보존하는데 아코르호텔이 큰 기여를 하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드리안 가디너 만티스그룹 회장(창립자)은 “아코르호텔은 전 세계에 거대한 체인망을 보유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호텔 운영사”라고 말하며, “이번 제휴를 계기로 아코르호텔의 입지를 활용해 만티스가 부단히 애써온 더욱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속 가능한 사업들을 함께 하며 서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편성희 기자 psh4608@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