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투어팁스 글로벌 여행정보사이트 구축 발표
통번역 솔루션 기업 시스트란인터내셔널과 업무협약 체결
2018-06-12 12:34:34 | 편성희 기자

[티티엘뉴스] 하나투어가 답보 중이었던 투어팁스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을 전망이다. 
 

하나투어는 6월11일 하나투어 본사에서 다국어 자동 통·번역 솔루션 업체인 시스트란인터내셔널(대표이사 지 루카스)과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을 통해 양사는 고유의 기술 및 서비스를 기반으로 여행 콘텐츠의 해외 사용자 유치 및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하나투어는 투어팁스에 시스트란의 번역제품을 적용하여 글로벌 여행 정보사이트를 구축할 계획이다.


투어팁스는 하나투어가 여행콘텐츠와 커머스를 결합한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했다. 설립 초기엔 하나투어의 여행 데이터, 개방형 필진 구축 정책 등으로 국내외 디지털 가이드북을 제작해 화제를 불러온 바 있다. 그러나 산업 환경 영향 및 목표 수익률이 저조해 최근에는 현지투어, 항공, 호텔 등 FIT(개별자유여행객)을 타깃으로 한 여행사이트 중 하나로 인식될 정도로 '정체성이 흐려졌다'는 업계의 평가를 받아 왔다.
 

김진국 대표이사는 “하나투어는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에 발맞추어 더 빠른 성장을 이뤄내기 위하여 시스트란인터내셔널과 파트너십을 맺게 됐다”며, “양사의 핵심 역량을 융합하여 새로운 시장 발굴 및 지속 성장형 서비스 구축 등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편성희 여행산업전문기자 psh4608@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