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크에어, 부산-싱가포르 5월부터 주4회 신규 운항
2019-02-18 21:42:44 | 김종윤 기자

[티티엘뉴스] 싱가포르항공의 프리미엄 지역 항공사 실크에어(Silk Air)가 5월 1일부터 부산-싱가포르 노선을 주4회 신규 운항한다.


 

부산시와 실크에어는 2월 18일 이같은 계획을 밝혔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민선 7기 출범이후 우리 부산이 동북아 해양수도의 위상에 걸맞은 중장거리 노선 개설을 추진해왔으며, 이번에 그 결과를 보게 된 것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싱가포르는 항만도시로서 조선, 해운 등 산업연관성이 높고, 싱가포르 공항의 환승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시민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에도 우리시는 세계 주요 도시를 연결하는 항공편 개설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시아 치 첸(Seah Chee Chian) 싱가포르항공 한국 지사장은 “싱가포르항공과 실크 에어는 부산-싱가포르 노선 운수권을 얻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왔다”며, “부산 시민들에게 부산과 싱가포르를 연결하는 직항 노선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신규 노선 운항으로 고객들은 김해 국제 공항을 이용하여 보다 편리하게 해외 여행을 즐기게 됐으며, 이는 부산광역시와 인근 지역의 관광 업계를 활성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푸 차이 우(Foo Chai Woo) 실크에어 CEO는 “싱가포르-부산 직항 노선 취항을 통해 싱가포르와 주변 지역의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경관과 문화적 매력이 가득한 부산을 소개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부산에서 출발하는 한국인 관광객들은 싱가포르항공과 실크에어가 보유한광범위한 노선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목적지로 보다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실크에어의 부산-싱가포르 신규 취항으로 부산을 포함한 영남권 및 인근 광역 지역 주민들의 싱가포르 방문 기회가 늘 전망이다. 또 실크에어와 모회사인 싱가포르항공이 운항 중인 35개국 101개 도시를 이원구간으로 여행할 수 있게 됐다.

 

이번 노선은 보잉 737 MAX 8 기종으로 운항한다. 해당 기종엔 비즈니스 클래스와 이코노미 클래스 좌석이 있으며 기내식, 실크에어 스튜디오(SilkAir Studio)의 무선 기내 엔터테인먼트, 무료 위탁수하물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또 실크에어나 싱가포르항공으로 싱가포르를 경유해 여행할 경우 쓰루 체크인(through check-in) 등 풀서비스캐리어(Full Service Carrier, FSC)의 각종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김종윤 기자 yoons35@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