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탐항공그룹, 델타항공과 상용 고객 우대 로열티 프로그램 계약 체결
라탐항공 브라질 – 델타항공도 공동운항 협약
2020-03-03 14:51:01 | 편성희 기자

[티티엘뉴스] 남미 최대 항공사 라탐항공그룹이(LATAM Airlines Group, 이하 라탐) 2월27일, 델타항공(DL)과 4월 1일부터 상용 고객 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로열티 프로그램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협약의 시행과 동시에 라탐패스 회원은 전 세계 300여 개 목적지로 향하는 델타항공 노선 이용 시 마일리지를 적립하거나 사용할 수 있다. 델타 스카이 마일즈 회원도 5개 대륙에 걸친 26개국의 145개 행선지로 가는 라탐항공편에 마일리지를 적립하거나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더불어 두 항공사는 미 대륙 내 상호간 라운지 이용 혜택을 상반기 내 확장할 계획이다.

 

로베르토 알보(Roberto Alvo) 라탐항공그룹의 COO(Chief Commercial Officer)는 “공동운항 및 상용 고객 협약을 통해 라탐항공과 그 계열사는 델타항공의 혜택 중 일부를 라탐항공 승객에게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북미와 남미 간 여행 편의를 더욱 향상시키고 최고의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데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소감을 전했다.

 

2월27일부터 라탐항공 고객은 2020년 3월 29일부터 운항되는 라탐항공 페루, 2020년 3월 15일부터 운항하는 라탐항공 에콰도르와 델타항공간 공동운항이 적용되는 미국과 캐나다 내 최대 74개 노선 항공편 구매가 상호간 가능하다. 델타항공 승객도 공동운항 협약이 적용되는 라탐항공 페루, 라탐항공 에콰도르, 라탐항공 콜롬비아의 남미 내 총 51개 노선에서 공동운항편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한편 라탐항공 브라질도 당국의 승인을 받아 델타항공과 코드셰어 협약을 체결했는데, 2020년 상반기에 발효할 예정이다. 라탐항공 브라질의 ‘LA’ 코드는 미국과 캐나다 내 뉴욕, 마이애미, 보스턴, 올랜도를 포함 최대 65개 델타항공 노선에 포함되며 델타항공의 ‘DL’ 코드는 상파울루(GRU), 리우데자네이루(GIG)를 포함한 최대 37개 라탐항공 브라질 항공편 노선에 적용된다.

 

관련 예약은 라탐항공의 서비스센터나 라탐항공의 Travel sales 사무소를 통해서 예약이 가능하다.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은 추후에 공지될 예정이다.

 

편성희 기자 psh4608@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