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52시간 정착··· 보험상품도 다양화 낚시, 승마, 스키 등 레저보험 주목
2019-09-05 14:35:56 , 수정 : 2019-09-05 15:20:02 | 김종윤 기자

[티티엘뉴스] 주52시간 시행으로 레저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면서 레저활동 중 발생하는 위험을 담보하는 레저보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과거 골프보험에 국한됐던 레저 보험상품은 낚시, 승마, 스키 등 다양한 레저스포츠 관련 상품으로 확대되고 있다.

레저보험은 레저 스포츠를 즐기다 불의의 신체적 상해는 물론 용품의 분실 ·도난 ·파손 등 각종 사고를 보전하는 것이 특징인데 레저활동 확대로 상품이 더욱 다양화되고 있다.

 

 

메리츠화재는 최근 보험 플랫폼 인바이유, 해양 낚시 예약 플랫폼 마도로스 등과 제휴를 맺고, 업계 최초로 '낚시안심서비스'를 출시했다. 낚시 중 사망 및 후유장해, 골절수술비, 식중독비용, 교통상해입원일당, 강력범죄 비용 등을 보장하는 낚시 보험과 낚시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을 보장하는 '낚시 맞춤형 안심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앞서 삼성화재는 낚시예약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물반 고기반'을 통해 보험료 4000원 수준으로 낚시 관련 위험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한화손보는 아웃도어 앱 '트랭글' 내에서 아웃도어에 특화된 원데이 보험상품을 판매한다. 상해후유장애 최대 1억원, 상해수술비 10만원, 골절진단비 20만원 등을 보장한다. KB손해보험의 'KB레저보험'은 여행과 마라톤 등 각종 레저스포츠 활동 중에 발생한 상해와 금전손해를 보상한다. 더케이손해보험의 '원데이등산보험'은 등산할 때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상해·골절·화상 등을 보장한다.

 

또 현대해상의 스키보험은 스키를 타러 집 앞을 나설 때부터 스키장에 도착할 때까지의 상해에 대해 1000만 원까지, 스키용품 파손, 도난 등은 100만원까지 보상한다.

 

에이스손해보험의 'Chubb One-Day 레저보험(스키플랜)'은 스키 중 발생할 수 있는 후유장해와 골절에 따른 진단비를 보장한다. 메리츠화재는 축구, 볼링, 등산과 같은 레저 스포츠 활동 시 발생할 수 있는 의료비, 배상책임 등을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전국민생활체육단체보험'도 판매 중이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레저 활동중 피해는 실손의료보험을 활용해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범위도 있지만 일부는 해당하지 않는 범위가 존재하기 때문에 레저보험과 같은 상해보험을 따로 준비해 두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김종윤 기자 yoons35@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