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 준비한다면… YBM 무한 수강 이용해 환급도
2020-04-17 14:26:31 , 수정 : 2020-04-17 21:14:43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 4차산업혁명이 본격 대두되며 교육부가 꼽은 유망 자격증 가운데 코딩활용능력평가(COS, Coding Specialist)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COS는 블록코딩에 대한 자격증으로 프로그래밍 활용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을 가진 자격시험으로 정부가 주도하는 미래 인재 양성 계획의 제1순위로 꼽힌다. 

 

이에 오는 6월21일 치뤄지는 COS 정기시험에 대비해 YBM넷이 운영하는 자격증·취업 전문 교육원 YBM커리어캠퍼스는 환급 과정 3기를 선착순 100명에 한해 모집중이다. 

 

YBM커리어캠퍼스의 COS 환급 과정은 이미 1기, 2기 모집 당시 많은 수강생들에게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이번 과정은 COS 1·2급과 COS Pro까지 3가지 분야로 나뉘며 스크래치(Scratch)와 파이썬(Python) 등 코딩 프로그램의 기본 이해부터 체계적인 과정으로 구성돼있다. 

기본 이론 설명 강의에 실습 가능한 예제 및 해설 동영상 제공, 프로그램을 활용한 코딩 활용능력 향상, 프로그램의 기본 이해부터 체계적인 학습 가능, 알고리즘의 전반적인 이해와 응용 학습 기능 제공 등 자격증 취득뿐 아니라 자체 실습을 통한 실질적인 활용 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는 평을 받고 있다. 

 

YBM커리어캠퍼스 관계자는 “교육부가 지정한 4차 산업혁명 관련 유망 자격증 중 하나인 COS에 대한 구직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라면서, “산업분야를 막론하고 IT 활용능력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만큼, 코딩 자격증을 취득해둔다면 취업 경쟁력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과정을 수강하고 6월 정기시험 자격증 취득시 온라인 수강료 100% 현금 환급이 가능하다.(제세공과금 22% 공제)

 

각 과목별 환급금액은 COS 1급 수강시 6만9420원, COS 2급은 4만6800원, COS Pro는 6만5520원이다. 환급은 정기시험 종료 후 7월 5일까지 자격 취득 제출 마감 뒤 7월 6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또한 결제일부터 시험 당일인 오는 6월21일까지 코딩 인강 무제한 수강, 정기시험 종료 후 성의있는 수강후기를 남기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트콘을 증정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YBM커리어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