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트랑 신규 리조트 알마리조트 캄란, "관광객 입국 재개 기다렸다"
2021-11-21 19:49:25 , 수정 : 2021-11-21 20:25:06 | 편성희 기자

[티티엘뉴스] 단체 관광객부터 입국허가 발표를 한 베트남에 대한 관광 기대심리가 급증하며 리조트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는 추세다. 지난해 새롭게 오픈한 알마리조트 캄란(Alma Resort Cam Ranh)은 그중 한 곳으로 평가 받고 있다. 베트남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 중 하나로 인정받는 나트랑의 바이다이해변(Bai Dai Beach)를 바라보는 씨뷰가 일품인 알마리조트 깜란은 철자한 준비로 한국인 방문객에게 제대로 된 매력을 보이겠다고 밝혔다.  




 

하버트(Herbert Laubichler-Pichler) 알마리조트 깜란 총괄이사(MD)와의 인터뷰를 통해 나트랑(나짱) 현지 및 리조트의 현황을 들어봤다.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상당히 어려움이 있었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리조트 상황은 어떤가.

 

지난 몇 개월은 모든 이해 관계자(소유자, 관리자, 직원)에게 매우 힘든 시간이었으며, 이상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우리는 모든 것을 함께 유지하느라 매우 바빴습니다. 우리는 이전보다 더 강해지기 위해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을 배우려고 노력했습니다. 개념을 변경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했으며 가장 중요한 것은 직원 교육을 계속했습니다. 저와 함께 매우 열심히 일한 매우 전문적인 최고 관리자 팀에 둘러싸여서 이 시기를 보낸 저는 매우 운이 좋았습니다. 또한 그러한 이유 때문에 이 어려운 시기를 함께 헤쳐 나갈 수 있었습니다.


지금 우리는 알마리조트 깜란(Alma Resort Cam Ranh)의 재오픈을 준비하고 있으며 기본적으로 2019년 12월 그랜드 오픈 이후 두 번째로, 다시 사전 오픈 단계입니다. 이 단계에서 점차 모든 직원이 다시 출근할 예정입니다. 이는 모든 주요 관리자가 우리가 다시 열릴 시간에 대비할 수 있도록 대규모 작업 목록에 집중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국제 관광의 시작은 베트남 정부의 명확한 정책에 따라 크게 좌우되며 손님과 직원의 안전을 위해 알마리조트는 엄격하게 따를 것입니다.

 

 

 

-알마리조트가 준비하고 있는 검역 시스템은 무엇인가.

 

리조트를 재개장하려면 칸화(Khanh Hoa)지방 인민위원회에서 발행한 12가지 기준을 충족해야 하는데, 알마리조트는 12가지 기준을 모두 충족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또 알마리조트는 직원 및 손님분들에게 안전한 장소를 제공하고, 비즈니스 파트너 및 공급 업체에 좋은 협력을 지원하기 위해 다음 원칙을 적용할 것입니다.

 

1) 코로나 그린 카드: 완전히 예방 접종을 했음을 증명하는 카드

2) 코로나 옐로카드: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2회 접종이 필요한 백신) 접종 후 14일 이내 또는 72시간 안에 코로나 PCR 테스트 음성 판정 증명서를 소지

3) 5K 원칙(베트남 5대 코로나 원칙): 마스크 착용 – 손 소독 철저 – 사회적 거리두기 – 모임 및 집결 금지 – 건강 선언

- 직원, 관광객, 공급업체: 의료 신고 및 코로나 감지 애플리케이션이 이용 필수, 신고용 QR 코드사용 예정
- 직원이 일을 하려면 그린카드(완전접종)가 있어야 가능
- 질병 예방 및 관리를 위한 청소 및 소독에 관한 규정 준수
- 관광객:
• 국내 관광객: 그린 카드 또는 옐로우 카드 소지 필수
• 외국인 관광객: 예방 접종 완료 증명서 또는 COVID-19 회복 증명서가 베트남 외교부 영사 포털에 게시되어 있어야 하며, 그 외 특별한 경우엔 다른 관광서를 따르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손님을 위한 숙소 배정:
• 가족 또는 동일한 역학적 요인을 가진 고객의 경우 객실당 02명 이상
• 같은 역학적 요인이 없이 혼자 여행하는 경우 각자의 방에 숙박 하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 식사 모임, 회의 및 세미나 주최: 사회적 거리두기 및 베트남 코로나(5K)규정 준수

 


 

-알마리조트를 찾는 한국 관광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알마리조트를 찾으실 한국 손님 분들에게 안전하고 즐거운 휴가를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안전하다는 것을 확신하실 수 있도록 베트남 정부와 협력하여 필요한 모든 요구사항을 마련하고 제공해 드릴 것입니다.


알마리조트는 대규모 숙박 시설과 다양한 식당 및 워터파크 등 손님들이 즐기실 수 있는 공간이 충분하기 때문에 손님이 원하실 때 서로 분리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국적에 따라 다른 아침식사 장소를 제공할 것이며 한국인 손님 만을 위한 하나의 특정 레스토랑을 전용할 것입니다. 또한 닫혀 있는 공공장소에서 다른 투숙객과의 접촉을 최소화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물론, 공공 장소와 호텔의 모든 시설은 편안히 사용 가능하십니다.



▲아틀란티스 레스토랑

 


우리는 이 모든 것들과 그 이상의 편안함과 안전한 공간을 여러분께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알마 리조트 캄란은???

 

 

전 객실이 바다를 볼 수 있는 씨뷰(Sea View)로 구성되어 있다. 해변이 보이는 580개의 스위트룸과 빌라가 리조트 안에 있다. 알마 리조트 캄란의 가장 큰 장점 중의 하나는 바로 객실 크기다. 동급 리조트 대비 알마 리조트의 가장 작은 객실인 스위트룸(70m², 약 21평)은 현대적인 스타일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위트룸은 성인과 어린이 4명까지 입실이 가능하다. 넓은 객실 공간을 제공하기에 가족이나 소그룹 여행객에게도 안성맞춤이다. 

 

 

고급 레스토랑 체인, 클래식 스타일의 바(Bar), 풀장과 비치 바(beach Bar), 13개의 트리트먼트 룸 스파, 영화관 (70석 규모), 체육관과 요가 룸, 컨벤션 센터, 레크레이션 센터, 18홀 미니 골프 코스, 스포츠 센터, 키즈클럽, 유스클럽 등의 시설들이 있다. 해변이 보이는 Bar를 비롯하여 워터파크(Water park), 한적한 오두막, 어린이를 위한 체험공간, 푸드트럭, 노래방, 영화관 등이 있다.

 

인터뷰= 노태호 나트랑관광청 한국사무소 대표

◆노태호 네오마케팅플러스 대표는 나트랑관광청과 다낭관광청 한국사무소의 대표이다. 현재 본지의 편집자문위원을 역임 중이다

 

정리= 편성희 기자 psh4608@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