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번잡하지 않고 불편하지 않다” 인기 소규모 패키지 여행상품 비교·분석
2019-05-28 13:58:00 , 수정 : 2019-05-28 17:32:10 | 권기정 기자

[티티엘뉴스] 여행을 계획하고 예약하는 일련의 과정들은 많은 노력을 필요로 한다. 같이 가는 사람들의 일정부터 맞춰보고, 전체적인 금액산출, 항공예약, 호텔예약, 액티비티 예약 등 손이 많이 간다. 여행사에서는 이런 일들을 성실히 대행해준다. 회사일과 생업이 바쁜 사람들에게 누군가 대신 서비스해주는 것은 매우 고마운 일이다. 짧게는 2~3일, 길게는 몇 주 동안 여행준비에 신경쓰는 것보다 전문가에게 맡기는 게 더 효율적인 것은 분명하다. 맞춤형 여행상품이 아닌 4명 출발, 혹은 소규모 출발이 가능한 인기 여행 상품을 비교해봤다.

 


▲ 개별 여행의 장점과 패키지 투어의 장점이 결합한  소규모 패키지 상품이 발전하고 있다.


 

01. 하나투어

 

 

상품명= 우리끼리 단독여행/소그룹투어
이태리(로마/피렌체/베니스/밀라노) 8일 ★[바티칸 박물관,로마 벤츠투어, 자유시간+]
가격= 308만 8400원(6월 6일 출발 기준)

 


▲ 하나투어 상품 캡쳐

 

하나투어에서는 2인 이상 혹은 4인 이상 출발가능 상품을 ‘우리끼리’ 라는 상품으로 출시했다. 2인 이상 출발가능, 4인 이상 예약시 단독행사 가능이라는 문구로 여행객을 유혹한다. 4인가족이 단독으로 여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소규모 페키지 여행으로 일정 중 가이드 투어가 있는 로마와 남부 이탈리아 지역에서는 식사 등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 장점이며, 로마 이후에는 피렌체, 베니스 밀라노 지역에서는 개별여행과 같이 가이드의 도움 없이 관광을 하고 이동한다. 포함사항으로는 로마 벤츠투어, 바티칸박물관 사전 예약, 전일정 4성급 호텔, 이탈리아 열차티켓, 로마공항 미팅, 가이드투어 시 식사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 상품은?

자유여행에 가이드 투어가 포함된 여행으로 기존 항공, 호텔, 교통편 예약을 대행해주는 호텔팩과 같은 형태의 상품이다. 여행사가 출시한 소그룹투어 중 가성비가 가장 좋다는 평가를 받는다. 가이드투어가 포함되지 않은 베니스나 피렌체 등에서는 일일 가이드투어 등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02. 링켄리브

 

 

상품명= 컨시어지 투어 이탈리아 New 기차여행 9일 (베네치아, 피렌체, 로마, 나폴리, 소렌토, 포지타노)
가격= 16명 기준 486만원, 4인 출발 544만원
일정= 베네치아 2박, 피렌체2박, 나폴리2박, 로마1박

특징= 전일정 컨시어지(가이드) 동행, 호텔 조식, 식사 8회 제공, 도시 간 고속철도 이동, 투어 내 교통비 포함 베네치아 산마르코 대성당 종탑, 곤돌라, 우피치 미술관, 산 마니아또 알몬테 성당, 콜로세움, 포로로마노, 폼페이, 바티칸, 로마 벤츠투어 등 입장 포함, 공동경비, 기사, 가이드팁 포함 등

 


▲ 링켄리브 상품 캡쳐

 


▶이 상품은?

 

소규모 여행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링켄리브의 상품이다. 개별여행에 컨시어지(가이드)를 결합해 꼼꼼하게 상품을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소규모업체지만 꾸준하게 여행객 모집을 하고, 언론 홍보 활동도 꾸준히 하며 브랜딩하는 강소기업이다. 

 
이 상품은 아시아나항공(OZ) 직항을 이용해 베네치아로 들어가 로마에서 귀국편을 타는 효율적인 동선의 항공 일정을 사용한다. 이탈리아 여정 시에 기차를 이용해 이동하는 게 효율적이다. 소규모 업체다 보니 원하는 날짜에 출발하기가 어려운 단점이 있으나 내실있게 만든 상품으로 평가된다.


아쉬운점도 있다. 기존 여행상품 대비 공인가이드가 같이 동행하고 식당이나 여러 가지 것들을 포함했다고 하지만, 비용이 체감적으로 비싸다는 느낌이다. 개인이 비슷한 일정으로 여행을 구성하고 예약했을 때 가성비가 안 나온다는 것. 여행가는 사람은 가심비는 나올 듯

 

 

 


03. 내일투어

 

 

상품명= 이탈리아-본조르노 9일 우리만
가격= 대한항공 427만 원
일정= 인천-베니스–라벤나, 산마리노–아씨시, 피렌체–피사-로마, 나폴리-인천

특징= 전문인솔자 동행, 공항-호텔간 픽업서비스가 2회 포함, 기차 혹은 전용차량으로 도시간 이동, 시내지역 호텔 사용, 가이드 투어는 로마 시내 워킹투어, 남부이탈리아 차량투어, 피렌체 워킹투어 등이 포함, 노팁, 노옵션 등

 


▲ 내일투어 상품 캡쳐

 

▶이 상품은?

일반적인 이탈리아 일주 상품의 일정구성을 가지고 있다. 볼거리가 많은 로마를 가장 길게 배정하여 고객들의 눈높이는 맞춘 듯 하다. 공항에서 시내 이동, 마지막 날 공항이동 등을 전용차량 이용 등은 장점이다. 고객이 원하는 일정을 추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상품으로 무난한 구성이 장점.

 

 
4) 한진관광

 


상품명= 뮤즈(Muse) ‘우아하고 세련되게’ 그녀들의 파리 & 노르망디 여행 (6박 8일)
가격= 729만 8400원


일정= 인천-파리(4)-지베르니/몽생미셸(1)-그랑빌/도빌(1)-에트르타/오베르쉬르와즈/파리/기내(1)-인천

 

특징= 여성을 위한 상품이라는 기획의도, 4인 출발이 가능한 여성 여행객 타깃의 럭셔리 여행상품, 비즈니스클래스 항공좌석 업그레이드 시 100만원 추가에 8만~12만 마일리지 차감 가능, 파리 3박 디자인 호텔 사용,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 유명인사가 방문한 레스토랑 이용 등.

 


▲ 한진관광 상품 캡쳐

 

■주요 방문 레스토랑
 ① 카페 마를리 Cafe Marly 2일차 중식(점심)
 ② 라뜰리에 드 조엘 로부숑 L'Atelier de Joel Robuchon 3일차 중식(점심)
 ③ 레 되 마고 Les Deux Magots 4일차 중식(점심)
 ④ 르 자르댕 데 플루메 레스토랑 Le Jardin des Plume Restaurant 5일차 중식(점심)
 ⑤ 를레 생 미셸 레스토랑 Relais St Michel 5일차 석식(저녁)
 ⑥ 르썽씨엘 L'Essentiel 6일차 중식(점심)
 ⑦ 벨 에포크 La Belle Epoque  6일차 석식(저녁)
 ⑧ 도르미 하우스 Dormy House 7일차 중식(점심)


■주요 액티비티
파리에서는 나만의 향수 만들기, 루브르 박물관, 미니갤러리, CV2차량 이용한 시티투어, 지베르니 모네의집, 모네의 정원, 몽생미셸 수도원 방문, 그랑빌에서는 크리스찬 디올 박물관 및 정원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 상품은?

자유일정을 제외한 일정상 가이드가 동행하는 상품으로 미슐랭급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며 우아하게 파리와 노르망디 지역을 즐기는 여행이다. 미식투어로서는 수준급으로 식당예약을 일일이 하는 것도 큰 수고가 든다. 어느 정도 사전에 지식이 있고 편안하고 트렌디한 파리여행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문제는 선뜻 결제하기 주저하게 하는 금액. 

 

 

 

권기정 기자 john@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