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가 묻는다] 몰디브 왜 환불이 안되죠?
2015-11-06 11:31:06 | 임주연 기자

Q. 몰디브 지금 국가 비상사태잖아요. 왜 환불이 안 되는 거죠?

 

A.

사태의 발생원인은 지난 30년간 독재를 해온 현 대통령 및 정부가 민주화 국가로 바꾸려는 전임 대통령을 강제 구금 (9/28일) 하면서 발생한 상황입니다.


독재를 반대하고 전임 대통령의 석방을 요구하는 시위 및 집회등을 저지하고자 현 대통령이 강제권을 가질 수 있도록 비상 사태를 선포하였으며,
이는 몰디브 대통령궁과 정부 주요 부처들이 몰려 있는 말레섬에 한해 제한적으로 진행되는 상황입니다.

그렇다고 하여 현지인들이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다거나 하는 부분이 아닌, 시위 및 집회만 못하게 하는 상황일 뿐이며, 핵심 목적은 시위 및 집회를 못하게 하여 현 독재 체제를 계속 가져가겠다는 것입니다.

 

일부 언론들이 현지에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외신들의 보도에서 자극적인 부분만 발췌하여 보도하고 있어 불안감을 가중시키고 있으나, 현지에 있는 직원 및 리조트 직원들 / 또한 현재 투숙하고 있는 손님들에게서도 아무런 문제 없다고 회신을 받은 상태입니다. 현재 항공사 및 리조트들 또한 현지 상황을 체크하며 관광과 관련된 문제는 전혀 없다고 판단하였으며, 외교부 또한 몰디브 수도 말레섬과 아두섬만 여행 자제 지역으로 안내를 하고 있는 상황이라, 취소 관련하여서는 현 상황은 약관대로 취소 수수료가 부과되십니다.

참고로 몰디브 수도 말레섬과 아두섬은 현 사태로 인해 여행 자제 지역으로 지정된게 아닌 예전부터 여행자제지역으로 안내되었던 지역입니다.

 

몰디브 여행과 관련하여 안내드리면, 현재 비상 사태로 인해 영향을 받고 있는 말레섬은 관광객들이 도착하는 공항이 있는 훌룰레 섬과는 전혀 별개의 섬으로서, 하나투어 여행상품에는 말레섬과 관련된 어떠한 행사도 없습니다.

 

즉 관광객분들은 몰디브 훌룰레 섬에 도착하셔서 대기하셨다가 바로 리조트로 이동하시는 부분이시기 때문에 현재 발생하는 상황에 전혀 영향을 받지 않으시니 걱정하지마시고 여행준비를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비상사태를 선포한 현 정부뿐만 아니라 이를 지지하는 기득권층들 대부분이 몰디브에 리조트를 소유하고 있는 리조트 오너들로서, 본인들의 생업에까지 영향을 줄 정도로 상황을 악화시키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더 철저하게 리조트 관리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리조트로 이동하는 스피드봍, 국내선, 수상비행기 등도 체크 및 관리)

 

정리하자면,

1. 현재 진행되고 있는 비상사태와 관련하여 몰디브 주요 부처 및 현지인들이 살아가는 수도 말레섬에 한해 제한적으로 진행되며, 관광객들이 이용하는 훌룰레 섬과 몰디브 각 리조트 섬들은 전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2. 간혹 말레 시티투어를 문의하시는 경우에만, 자제를 부탁드리고, 혹 몰디브 1박을 훌룰레섬에 있는 훌룰레 호텔등이 아닌 말레 본섬에 호텔 투숙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투숙 호텔을 훌룰레 호텔로 변경하시라고 권고 부탁드립니다.

 

3.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몰디브 관광객들은 훌룰레섬에 있는 국제 공항에 도착하여 대기하셨다가 각 리조트로 이동하시는 것이기 때문에 말레섬으로 이동할 일은 전혀 없으며, 하나투어 허니문 여행상품에는 말레섬과 관련된 어떠한 행사도 없습니다.

 

[자료제공=하나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