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가족여행 고수들이 알려주는 '행복한 여행 비법'
2017-11-13 13:11:10

행복한 여행 비법은 따로 있다?

에어비앤비는 2017 1월부터 8월까지 지난 8개월간 가장 많은 여행을 한 50가족을 선정하여 이들을 대상으로 가족 여행객들의 여행 방식에 대한 조사를 실시했는데요. 에어비앤비 숙소에 머물렀던 13 개 국가의 다양한 가족 여행 고수들이 직접 경험해보고 조언하는 행복한 가족 여행을 위한 비법을 소개했습니다.

 

목적지 결정

가족 여행이라는 특성상 계획과 즉흥성이 균형을 이루는 목적지를 정하는 것이 좋다.
또한 대다수의 가족들은 항공편과 첫 에어비앤비 숙소를 미리 예약했으며 대부분 평균 3~4일 동안 한 숙소에 머물렀다.

 

편안한 숙소

대다수의 가족 여행자들은 여행을 준비하며 첫 숙소를 예약하고다음 숙소를 1~2주 미리 예약했다짐을 가볍게 해야 하는 장기간의 가족 여행 일정에서는 숙소가 아이들에게 안정감을 줄 수 있어야 한다체크인을 할 때마다 아이들은 새로운 기대감이 생겨 새로운 숙소를 둘러보는 것을 좋아한다.

 

일정은 간단하게

대부분의 가족들은 새로운 여행지로 이동할 때 첫날은 동네 마켓에서 장을 보고걷거나 자전거를 타는 등의 방법으로 숙소에 적응하는 시간을 갖는다또한 가장 좋은 정보원은 에어비앤비 호스트로이들과 친해지는 시간을 가지면 더욱 특별한 여행이 될 수 있다.

 

모르는 것 수용하기

아이들은 여행을 통해 흥미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평생 간직될 추억을 만들며 의견을 정립하고 기존의 생각에 의문을 품으며 새로운 기술도 배우는 등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된다.

 

 

김민하 에디터   ofminha@ttl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