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가족 특화 패키지 '가족愛발견' 론칭
2018-05-22 11:21:46 | 편성희 기자

[티티엘뉴스] 하나투어가 가족 특화 패키지 여행상품 '가족愛발견'을 론칭했다고 발표했다.
 

하나투어의 올해 하계 캠페인으로 발표한 '가족愛발견'은 최근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20대 이상의 성인 남녀 1000여 명 대상의 ‘최근 5개년 간 해외여행 동반자’ 설문조사 결과를 근거로 기획했다.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동반자 유형인 배우자, 친구/동료, 자녀, 혼자서, 부모님 중 ‘부모님’과 떠났다고 응답한 비중은 2013년 8.2%에서 2017년 12.3%으로, 가장 높은 증가 흐름을 보였으며, 이는 응답자의 연령이 낮을수록 더 뚜렷했다. 이는, 최근 통계청 인구 동향 자료의 ‘평균 결혼 연령 증가’ 및 ‘혼인율 감소’라는 사회적 현상과 맞물려 나타난 해외 여행 트렌드이다.



▲하나투어 ‘가족愛발견’ 공식영상 캡처
 


하나투어는 이런 트렌드에 맞게 가족 간의 세대공감을 이끌 수 있도록 상품 콘셉트를 구성했다.

 

△가족 취향 저격 선택관광 포함 : 일정 중 반나절~하루 정도 가족 취향에 맞춘 선택 투어를 진행할 수 있는 시간인 ‘패밀리데이’ 포함

△세대공감 일정 설계 : 고객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부모세대와 자녀시대가 해외여행시 원하는 니즈를 파악해 두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일정을 조합하여 설계

△가족 추억여행 선사 : 패밀리 트래블 키트, 스냅촬영 및 포토 캘린더 제작 쿠폰, 로컬맥주와 스낵팩, 현지 단독 테이블 마련, 각 지역별 현지 특색을 담은 선물이 들어있는 시크릿 박스 등 가족여행 안성맞춤 특전 제공

 

'가족愛발견' 시그니처 상품은 시애틀/포틀랜드, 스페인 완전일주, 도쿄/하코네/가와고에, 오사카/교토/아와지시마, 상해/항주, 싱가포르, 치앙마이, 하노이/하롱베이, 코타키나발루, 프랑스/스위스, 체코/오스트리아 등 총 11개 상품이다.


박현경 하나투어 CR전략본부 IBC전략총괄팀장은 “부모로부터의 독립 시기가 점차 늦어지고 있는 사회 풍토에 따라 성인자녀동반의 해외 가족여행이 증가하는 추세다. 자녀세대인 2030과 부모세대인 5060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식도락’, ‘힐링’, ‘자연경관’ 등 두 세대의 공감을 끌어낼 수 있는 테마가 가미된  ‘가족愛발견’상품을 통해 가족 간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하나투어는 이번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배우 강석우 씨 가족을 모델로 기용, '가족愛발견' 시애틀/포틀랜드 상품으로 여행한 스케치 영상을 CF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 캠페인 론칭 이벤트도 진행한다. 7월 말까지 가족愛발견 CF를 본인의 SNS에 공유하면 가족 3D피규어를 제작할 수 있는 이용권, 하나투어 여행상품권, 커피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6월8일부터 10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제1전시장(1,2,3홀)에서 개최하는 하나투어여행박람회 '가족愛발견' 홍보관에서 본인 가족에게 ‘가족愛발견’ 여행 초대 엽서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미국 시애틀 가족여행권을 증정한다.

 

편성희 기자 psh4608@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