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오공처럼 '시안'여행
2015-10-14 10:48:52 | 임주연 기자

인물 따라 여행하는 신서유기 여정 ④ 손오공

 

<출처=네이버 캐스트 신서유기 캡처>

 

tvN 리얼막장 모험활극 ‘신서유기’가 종영했다.

 

신서유기 종영을 맞아, 신서유기가 담아온 추천 여행코스와 신서유기가 담지 못했던 시안의 관광지를 살펴본다. 손오공과 같은 모험심을 가진 이들이라면, 숨겨진 여행코스를 경험해보길 권한다.

 

 

추천 여행코스: 제노 게스트하우스 & 회족거리

신서유기의 첫 게임은 ‘숙소 찾아가기’였다. 숙소의 주소는 ‘시안시 남문 순성남로 중두안 69호 제노 게스트하우스(69 Shuncheng Nanlu Dongduan, South Gate East Side Inside the City Wall, 시안, 중국)’, 시안 공항으로부터 12시간가량 걸린다.

 

이곳은 시안 도심에 위치한 곳으로, 1인 1박에 9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운영하고 있다. 중국 전통 마을의 느낌을 살린 이곳은 위치가 좋고 직원이 친절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다.

 

<출처=네이버 캐스트 신서유기 캡처>

 

 

회족거리 야시장은 소수민족인 회족의 전통 양식을 만나볼 수 있다. 중국 최대 무슬림 집단인 회족은 이슬람 교리에 따라 돼지고기를 먹지 않기 때문에 이곳에서는 돼지고기 요리를 찾아볼 수 없다. 그 대신 양고기 요리가 주를 이루며 말린 과일이나 각종 꼬치, 전병 등 중국식으로 요리된 이슬람 스타일의 음식들을 볼 수 있다.

 

 

숨겨진 여행코스: 화산

 

 

<출처=하나투어 여비닷컴>

 

시안에서 서쪽으로 120km 떨어져 있는 화산은 중국에서 손꼽히는 명산이다. 보통의 산들이 흙과 암석으로 이뤄졌다면, 화산은 오로지 화강암으로만 되어 있다. 화강암 큰 바위 덩어리 하나가 거대한 봉우리를 이루고, 산 전체를 이루고 있다.

 

빛을 받으면 눈부시게 빛난다하여, 빛날 화(華)자를 써서 화산이라 불리며, 험준한 자연경관과 좁은 통로, 가파른 바위, 높은 산등성이로 오르기 어렵지만 경치가 좋다. 현재 북봉과 서봉에 케이블카가 설치되어 있어, 보다 쉽고 편안하게 화산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서봉상행 + 북봉하행 완주코스

☞ 풍경구 입구 -> 셔틀버스 이동(약 40분) -> 서봉상행 케이블카 탑승(약 25분) -> 케이블카 하차(서봉 2080M 지점) 후 관광(코스별 상이, 내리막길 이동) -> 북봉하행 케이블카 탑승(약 15분) -> 셔틀버스 이동(약 10분) -> 화산 입구 도착

 

 

*코스별 관광 루트

1) 기본코스: 케이블카 하차 후 서봉에서 중봉까지 직선연결-금쇄관-오운봉-창룡령-기념정-북봉 케이블카 도착 (편도 2시간 30분 소요)

2) 트레킹코스: 케이블카 하차 후 서봉-남봉-잔공잔도-동봉-중봉-금쇄관-오운봉-창룡령-기념정-북봉 케이블카 도착 (편도 4시간 소요)

 

 

[TtL news 임주연 기자] hi_ijy@ttl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