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주서울관광사무소, 아름다운 해상 정원 샤먼 사진 및 영상전 개최
햇빛과 파도가 매혹적인 해상 정원 도시 샤먼
中 공산당 창당 100주년 기념··· 한국 관광객 위한 기획
2021-05-10 20:03:01 , 수정 : 2021-05-10 23:33:38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中 샤먼(XIA MEN)은 중국의 첫번째 4대 경제특구 중의 하나로, 개혁 개방 후 급속히 발전한 대표 도시이다. 햇빛과 파도가 매혹적이고 사계절 꽃이 피며 낭만적이다. 



▲중국 공산당 창당 100주년 기념, 아름다운 중국행 '아름다운 해상 정원 샤먼' 포스터 

 



▲중국 샤먼의 모습 


‘공산당 창당 100주년, 아름다운 중국행' 행사 중 하나로 중국주서울관광사무소(지사장 대세쌍)와 샤먼항공 서울사무소가 함께 '아름다운 해상 정원 샤먼' 사진 및 영상전을 열어 한국 관광객들에게 '바다의 화원'의 절경을 선사해 독특한 민난(闽南)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 샤먼 경치 관광


▲샤먼의 모습 


샤먼에는 만국건축박물관과 피아노의 섬으로 불리는 구랑위(鼓浪屿)와 역사상 팔민관문·천남의 요충지로 불리는 후리산포대(胡里山炮台)가 있다. 출중한 미모와 높은 학문적 성과를 겸비한 것으로 유명한 샤먼대학이 있으며, 역사를 정리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 시간과 함께 분위기를 물들이는 샤먼 사람들의 영원한 사랑-샤포웨이(沙坡尾)가 있다.
 


● 샤먼 문화 관광


▲샤먼의 사찰 모습 


샤먼은 유구한 역사와 깊은 문화, 민난(闽南)만의 특색과 개방적인 교류의 문화명함을 가지고 있다. 천년 고찰 남보타사(南普陀寺)에서 경건하게 소원을 빌며 무형문화재 민속공연을 관람하고, 샤먼을 거닐며 수많은 사람들의 펼치는 국제마라톤 대회를 체험할 수 있다. 금도 구랑위에서 들려오는 은은한 피아노곡, 샤먼에서 개최된 중국 영화 금계백화상 등, 샤먼에서는 전통과 패션, 순박함과 낭만이 공존하고 있다. 
 


● 샤먼 힐링 여행


▲샤먼 바다의 낙조 모습 


BRT는 도시 하늘을 가로지르고, 쾌속선은 파도를 타며, 지하철이 도내·외 생활을 연결하여 높은 산과 들에서 놀면서 온천을 즐기고, 바다도 보며, 바닷가에서 캠핑을 하고 낚시를 즐긴다. 당신이 원하는 이 모든 삶이 샤먼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 샤먼 해안 관광


▲샤먼 바다의 요트 계류장 모습 


샤먼의 아름다움은 매력적인 해안이 잘 어우러져 있고, 바다는 도시에, 그 도시는 바다에 있다. 바다와 바람을 마주하고, 바다와 하늘을 바라본다. 천연 해수욕장은 백사장이 완만하고 모래가 얕으며 바다가 넓고 깨끗해 마음껏 수영을 즐길 수 있다.  요트나 돛단배를 타고 바다로 나가 우위엔완(五缘湾)을 둘러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샤먼 여행은 멋지고 로맨틱해서 남녀노소 모든 사람들의 발길을 멈추게 한다.



● 샤먼항공


▲샤먼 항공의 항공기 모습 


샤먼 항공은 1984년에 설립된 톈허 연합 항공사이다. 현재 거의 400개의 국내외 노선을 운영하고 있으며, 중국 전역에 걸쳐 동남아시아, 동북아시아를 관통하며 유럽, 미국, 오세아니아까지 뻗어 있다. 샤먼 항공은 수년간 항공 안전 보장과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여 왔다. 중국 관광객들로부터 최고의 항공사로 선정됐고, 세계적인 항공서비스 평가기관인 에이펙스(APEX)가 선정한 5성급 국제항공사라는 칭호를 받았다.

 


▲샤먼 항공 승무원 모습 


바다의 정원, 시적인 샤먼은 발길을 따라 걷는 모든 곳이 아름답다. 현재 샤먼항공은 서울~샤먼 왕복 항공편을 매주 월요일과 토요일에 운항하고 있다,  더 많은 한국 관광객들이 샤먼에 여행 오는 것을 환영하며 가족들과 함께 샤먼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

 

 

▶자료 제공 : 중국주서울관광사무소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