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안전체험마을은 "국내 최초로 4계절 카약을 즐길 수 있는 곳, 국내 최대 규모의 카약 체험장이 전남 순천시에 개설됐다"고 전했다.
진정한 해양레저와 수상레저의 계절은 가을과 겨울이 시즌이다. 봄과 여름에는 바람이 일정치 않아서 돌풍의 영향과 뜨거운 햇볕 때문에 온몸이 익어 들어가는 느낌이 들고, 한여름 무풍일 때가 많아서 해양레저와 수상레저를 즐기기가 오히려 부담스럽다.
태풍이 지날 무렵 추석이 지난 후 가을과 겨울에는 가을바람의 살랑거림과 겨울철의 일정한 방향의 바람이 해양레저와 수상레저에 안성맞춤이다.
특히 전남 순천시는 연중 영하의 날씨가 20일 정도일 뿐 아니라 겨울바람마저 순천을 비켜서 지나가는 아주 따뜻한 지역이다. 순천시는 국가 정원1호를 보유한 지역이며 겨울철에는 철새 도래지로 순천만 갈대밭은 추언할 필요가 없을 만큼 이미 많이 알려진 관광지다. 가족, 연인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카약체험이야말로 순천의 자연을 경험하는 특별한 체험이 될 것이다.
카약체험장이 위치한 동천 부근에는 또 다른 순천시의 명소가 함께 있다. 순천하면 또 다른 이름 아랫장이다. 순천시의 아랫장은 100년 가까운 전국 최대 규모의 전통시장으로 2, 7, 12, 17, 22, 27일에 열리는 5일 간격으로 열리는 전통시장이다. 최근 상설시장 개설로 평일에도 이제는 순천 아랫장을 돌아 볼 수 있다.
순천시 동천 카약체험장은 순천역과 10분 거리에 있어서 열차여행객들은 이용하기 편리한 거리에 있어 합리적인 여행코스다. 순천시 순천역 도착~ 순천 동천 카약체험장(순천역과 도보 10분 거리)~ 순천 아랫장(카약체험장과 도보 5분 거리)~ 순천시 정원박람회장(아랫장과 도보 20분 거리)는 도보로 순천의 명소를 돌아볼 수 있는 코스다. 카약체험 문의는 순천안전체험마을(061-746-4200).
자료제공 = 순천안전체험마을
임주연 기자 hi_ijy@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