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관부·한국관광공사·한국관광협회중앙회, ‘2021 여행가는 달’ 운영
11. 8.~30. 매년 봄·가을 각 2주간 운영하던 여행주간 통합 운영하는 것
철저한 방역 관리 속 안심 관광지 추천, 교통·숙박·여행 특별 할인
2021-11-09 01:19:37 , 수정 : 2021-11-09 07:15:26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2021 여행가는 달, 안전한 여행으로 일상 회복하세요.”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관부)는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협회중앙회 등 관계기관과 함께 단계적 일상 회복에 맞춰 11월 8일부터 30일까지 ‘2021 여행가는 달’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1 여행가는 달 포스터


이는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관광업계의 회복을 돕고 국민들이 안전한 여행을 일상화할 수 있도록 매년 봄·가을 각 2주간 운영하던 여행주간을 통합해 운영하는 것이다.


#전국 주요 관광지 방역 인력 3천 명 배치, 방역물품 지원 등 방역 관리 철저

우선 문관부는 코로나19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관계기관과 함께 관광지 방역을 철저히 관리하는 등 안전한 여행문화를 확산하는 데 최선을 다한다. 지역을 방문하는 여행자와 관광 접점에서 만나는 관광 종사자 모두를 위한 안전 여행 캠페인을 진행하고 전국 주요 관광지에 방역 인력 3천 명을 배치해 관광지와 관광시설에 대한 방역과 안전을 점검할 계획이다. 


현재 호텔과 콘도, 유원시설 약 5천 개소에는 방역물품도 지원하고 있으며, 안전한 여행 캠페인과 관광지 방역 인력 배치, 방역물품 지원은 연말까지 계속 추진한다. 이와 함께 관광객들이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즐길 수 있는 비대면 안심 관광지를 추천(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하고, 지역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고속철도, 고속버스, 숙박, 여행 등 특별한 할인 혜택

특히 여행가는 달에는 교통, 숙박, 여행 등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철도)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여행가는 달’ 기간 동안 고속철도(KTX) 왕복권과 관광지 입장권이 결합된 관광 상품을 1만 8천 명에게 특가(할인율 20~40%)로 판매한다. 서해금빛열차, 남도해양열차 등 4개 노선의 관광열차에 대해서는 50% 할인된 가격으로 2만 2천 명에게 판매한다. 

▶(고속버스) 전국고속버스운송조합(코버스)에서는 ‘여행가는 달’ 일정 기간 중 고속버스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여행가는 달 고속버스 프리패스(3일권~7일권)’를 1만 명에게 3만 5천 원씩 할인해 판매한다. 

▶(숙박) 온라인을 통해 국내 숙박상품 예약 시 7만 원 이하는 2만 원 할인, 7만 원 초과는 3만 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숙박할인권도 배포한다. 

▶(여행상품) 묶음(패키지) 여행상품을 예약하면 최대 40%까지(최대 16만 원) 할인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유원시설과 야영장 등 여러 관광지, 여행업체, 숙박업체의 추가 특별 할인 행사가 이어진다. 


온라인 행사도 마련했다. 여행가는 달 누리집과 누리소통망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온라인 행사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국민관광상품권 등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여행가는 달 행사 일정과 지역 여행프로그램, 할인 혜택 등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스크 착용 등 개인 책임방역 준수 당부

문관부 정책 담당자는 “단계적 일상 회복을 맞이해 코로나로 지친 국민들의 몸과 마음을 여행으로 치유하고, 어려움에 처한 국내 관광업계의 빠른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여행가는 달을 실시한다”라며, “교통, 숙박, 여행 등에서 다양한 할인과 행사를 준비했으니 방역수칙을 지키며 여행을 즐기는 안전한 여행문화 확산에 모두 동참해 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 2021 비대면 안심관광지 추천 여행지 25선 (가을편)
* 비대면 안심관광지 25선(가을편)의 세부 내용은 대한민국구석구석 누리집 내 소개

 

 

● 2021 지역 여행프로그램 


 

● 2021 여행가는 달 핵심 혜택



● 2021 여행가는 달 참여기관·기업 프로그램
* 일부 프로그램은 여행가는 달 기간 전후로 실시되며, 코로나 19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여행가는 달 누리집에 참여기관·기업 프로그램 정보 추가 게시 예정








● 2021 여행가는 달 행사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