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페어, 박람회 매칭 솔루션 6월 30일까지 무료 오픈
1만3000여 박람회 중 기업 특성에 맞는 박람회 매칭
기업의 박람회 참가 계획 개선을 통한 비용 효율화 효과
2022-03-16 09:38:40 , 수정 : 2022-03-16 10:42:10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해외박람회 부스예약 플랫폼, 마이페어가 ‘박람회 매칭 솔루션’을 올해 6월 30일까지 무료로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박람회 매칭 솔루션은 마이페어에서 특허 개발한 맞춤형 박람회 매칭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13,000여개 해외 박람회 중 기업 특성에 맞는 대상을 찾아 주는 기능이다.




▲마이페어 박람회 매칭 솔루션 결과 화면


박람회 매칭 솔루션에 사용된 맞춤형 박람회 매칭 알고리즘은 기업 규모, 참가 경험, 참가 목표, 산업 분야 등의 특성을 바탕으로 박람회 산업군과 규모, 참여국가 및 범위, 참관객 프로필 등의 데이터와 비교하여 기업에 가장 효과적인 박람회 목록을 제공한다.


박람회 매칭 솔루션은 기업이 내부 목표 및 상황에 맞는 박람회 목록을 확인하여 박람회 참가 계획을 수립하거나 기존 계획안을 검토하고 개선하기 위해 개발됐다. 기존 마이페어의 박람회 리서치 서비스와 컨설팅 이용 기업을 위해 활용되었으나 한시적으로 무료 오픈한다.


김현화 대표는 “올해 정부에서 기업의 수출역량 확대를 위해 해외전시회 참가 지원 예산을 682억 확대 투입했다”며, “이에 마이페어에서 기업의 해외 박람회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고자 무료 오픈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또한 “연말과 연초에 해외박람회를 참가하려는 기업들이 연간 계획을 수립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과정에서 마이페어에 참가 문의를 한다”며, “이때 고려하는 박람회 중에서 기업 특성이나 목표에 맞지 않는 박람회를 선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기업들에 도움이 된다면, 기업의 참가 향상은 물론 정부 예산이 효과적으로 쓰이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마이페어(대표 김현화)는 2018년 설립한 박람회 데이터 플랫폼 기업으로 기업 및 기관 내에 해외 마케팅 전문 인력이 없어도, 해외 박람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참가 성과 향상에 필요한 데이터를 구축하고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특히, 부스 예약 플랫폼은 산재된 해외 박람회 정보를 기업이 검색하고 참가 신청까지 완료할 수 있어 국내 수출 기업과 이들을 지원하는 기관들에 크게 주목받는다. 코로나로 해외 박람회 시장의 변동성이 커지면서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기 어려운 기업들에게 환영받는다.


마이페어는 해외 박람회 정보 탐색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위해 검색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했고, 2018년에 데이터 활용 능력을 인정받아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의 공공데이터 활용 콜라보 프로젝트에 선정됐다. 2019년에 국내 인지도 1위의 엑셀러레이터인 프라이머에 투자를 유치한바 있으며, 올해 4월에는 코로나로 마이스(MICE) 산업 전반이 어려운 상황에도 마이페어가 보유한 IT 기술력 및 사업 역량의 우수성을 공식 인정받아 나이스평가정보로부터 기술신용평가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현재 마이페어는 ▷전세계 박람회 검색 기능 ▷해외 박람회 부스 예약 시스템 ▷박람회 온택트 참가 솔루션 ▷부스 준비 서비스 ▷성과 향상 솔루션 등 해외 박람회를 활용하는 수출 기업 및 기관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기업 회원 약 4,000개사가 마이페어를 이용하고 있으며, 전 세계 1,300여개 이상의 박람회와 제휴를 맺고 지속적으로 확대 중이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